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여행후기&팁

뒤로
[정보&팁] 맥주 추천 TOP10
이정엽 2014.07.17 13:00 조회 12,538
12

기준은 대형마트 기준 3000원 이하...세일가 포함 이며 지극히 주관적임을 알려드립니다.


그 위로 가면 더 좋은 맥주들이 많지만 지갑이 얇아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맥주의 종류는 크게 2가지로 나뉘죠...에일과 라거...3종류까지 나눈다면 람빅이 있구요.


간단하게 보면 에일은 상면발효로 이루어지며 그 종류는 어마어마 합니다...우리나라만 최근에 들어서야 3개의 브랜드가 나왔죠..도수가 높거나 향이라던가 맛이 강한 맥주들이 많으며 대부분은 너무 차게 마시지 않는 맥주들이 많습니다..차게 마시면 향과 맛을 제대로 느끼기 어렵기 때문이죠.


라거 하면발효로 이루어지며  흔히 보이는 황금빛 색깔과 탄산이 좀 많이 가미되서 시원하게 벌컥 마시지 좋은 맥주들이죠...우리나라 대부분이 라거입니다..


전문가가 아니라 대충 이정로로 마무리 하고 저의 주관적인 3000원 이하 맥주 TOP10입니다.


1.파울라너 헤페바이스비어


파울라너 헤페 바이스비어 나투르트륍


생산지-독일


종류-저먼 헤페바이젠[에일]


도수-5.5%


적정온도-8~10도


판매처-홈플러스,롯데마트[원가 3500원~세일가 2천원]


소위 갓파울로 불리우고 있으며 홈플러스에서 5병에 만원 4캔 큰거 만원할때 박스때기나 품절현상이 가장 심한 맥주입니다..처음에 라거밖에 몰랐던 제가 이맥주를 마시고 나서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과일향과 바나나향도 느껴지며 70%정도만 따르고 흔들어 나중에 다 채우는 맥주..이런것도 있구나 하고 말이죠..이와 비슷한 밀맥주들은 많지만 그래도 세일주고 마시기에는 파울라너만한게 없습니다...


2.필스너 우르켈


필스너 우르켈


생산지-체코


종류-체코 필스너[라거]


도수-4.4%


적정온도-6~8도


판매처-홈플러스,이마트,롯데마트[원가 2900원~세일가 2천원]


에일의 최강자가 파울라너라면 라거의 최강자는 필스너 우르켈입니다...필스너 우르켈은 처음 맛봤을때 홉의 쓴맛이 강해 적응이 안되었지만 나중에는 라거맥주는 거의 이놈만 찾게 됩니다...그래서 아사히나 하이네캔,코로나등등은 제 손을 떠난지 오래되었습니다..특히 프라하에서 생맥주로 마셨을때는 정말 좋았습니다..이맥주는 쓴맛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는 합니다..하지만 이 쓴맛에 길들어지고 나면 더 많은 종류의 맥주들을 섭렵할 수 있습니다..현재 이마트에서 4병묶음에 전용잔 한개 만원에 하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참고로 이번 전용잔이 한국에는 더이상 안들어 온다고 합니다..


3.레페 브라운


레프 브라운


생산지-벨기에


종류-에비 두벨[에일]


도수-6.5%


적정온도-13도


판매처-홈플러스,이마트,[원가 2800원~세일가 2천원]


레페 또한 세일가로 나오면 많이 찾는 맥주중 하나입니다...벨기에는 맥주의 천국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죠.우리나라에 들어오는 벨기에 맥주는 고가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지만 레페의 경우에는 벨기에를 제외하고 우리나라가 가장 저렴하게 나올 정도로 괜찮습니다..맛은 달달하고 캐러멜 향과 함께 약간의 쓴맛도 있습니다..이녀석도 달달한 맛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그래도 2천원에 마시기에는 더없이 괜찮은 맥주입니다.


4.산토리 프리미엄 몰츠


Suntory The Premium Malt’s


생산지-일본


종류-저먼 필스너[라거]


도수-5.5%


적정온도-7~9도


판매처-홈플러스,이마트,롯데마트[원가 3500원~세일가 2천원]


우리나라에서 들어오는 일본맥주중 마시는맥주는 산프몰 하나뿐입니다...필스너 우르켈만큼은 아니지만 쓴맛과 향도 괜찮은 편입니다..방사능 때문에 꺼려지는 분들도 계시던데..우리나라에 들어오는 제품은 전부 교토공장에서 건너 온 물건입니다..그래도 불안하다면 할 수 없구요..ㅎㅎ이놈 말고 에비수나 빨리 들어왔으면...


5.부데요비츠키 부드바


부데요비츠키 부드바


생산지-체코


종류-체코 필스너[라거]


도수-5.0%


적정온도-7~9도


판매처-홈플러스,이마트[원가 3200원~세일가 2천원]


이놈은 이마트에서 항상 2천원에 팔고 있는 맥주입니다..그러니 홈플러스 보단 이마트를 이용하는게 좋구요...필스너의 우르켈의 쓴맛이 부담된다면 부드바를 추천합니다...적당한 쓴맛도 가지고 있으면서 달달한맛도 있기때문에 큰 부담은 없습니다..체코3대 맥주중 하나이며 이놈이 원조 버드와이져 입니다..상표권 분쟁이 아직까지 진행되고 있지만 맛으로 본다면 미국의 버드와이져와는 비교불가 입니다..물론 우리나라에 있는 버드와이저는 한국산 오드와이져이긴 하지만요..


6.레페 블론드


레프 블론드


생산지-벨기에


종류-벨지안 페일 에일[에일]


도수-6.6%


적정온도-13도


판매처-홈플러스[원가 3200원~세일가 2천원]


레페브라운 보다는 단맛은 조금 덜하고 과일향이 좀더 있는 블론드 입니다..블론드는 홈플러스에서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레페 브라운의 단맛이 별루라면 블론드를 추천합니다.


7.마이셀 바이스


Maisels Weisse Original


생산지-독일


종류-저먼 헤페바이젠[에일]


도수-5.2%


적정온도-8~10도


판매처-이마트[원가 2700원~세일가 2천원]


파울라너가 워낙 공격적인 마케팅과 할인판매로 갓파울이이라는 명칭이 불리기는 했지만 마이셀도 저먼 헤페바이젠 치고는 꽤 괜찮은 맥주입니다..이마트에서만 판매하고 있으며 원가도 나름 괜찮은 편이죠...단 세일을 너무 안한다는게 문제지만요...올해는 한번도 안했다는..그래서 어쩔수 없이 갓파울에 손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만 그래도 괜찮은 맥주이고 파울라너 보다는 조금은 라이트하고 탄산기가 좀 더 있습니다..


8.크롬바커 필스


크롬바커 필스


생산지-독일


종류-저먼 필스너[라거]


도수-4.8%


적정온도-7~9도


판매처-홈플러스,이마트,롯데마트[원가 2800원~세일가 2천원]


독일에서 나오는 필스너 중에서는 괜찮은편에 속하는 편이며 대게 홈플러스에서만 세일을 합니다...쓴맛은 덜한편이며 고소하며 적당히 단맛도 있어서 부담없이 마실수 있는 라거 입니다..

9.에딩거 바이스비어

에딩거 바이스비어

생산지-독일


종류-저먼 헤페바이젠[에일]


도수-5.3%


적정온도-9~12도


판매처-홈플러스,이마트,롯데마트[원가 3500원~세일가 2천원]


홈플러스에서 간간히 세일하는 맥주입니다..저 개인적으로는 그다시 선호하는 맥주는 아니지만 여성분들은 에딩거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파울라너에 비해서 라이트하며 탄산이 강한편입니다...그래서인지 부담없이 마실 수 있어서 선호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10.에델바이스 스노우후레쉬 바이스비어


에델바이스 스노우프레시 바이스비어


생산지-오스트리아


종류-저먼 헤페바이젠[에일]


도수-5.0%


적정온도-9~10도


판매처-홈플러스,이마트[원가 3900원~세일가 2천5백원]


비싸기도 하고 세일을 한번도 안했는데 최근 홈플러스에서 4병에 1만원 하는 행사에 크로넨버그 블랑과 함께 나왔습니다...이 맥주 또한 여성분들은 좋아할 만한 요소들이 에딩거와 비슷합니다...단지 허브향과[화장품 향]이 강해 가끔씩 딱 1병까지만 마실 만한 맥주입니다...이달 30일까지 홈플러스에서 행사를 하니 블랑,갓파울과 함께 털어오시면 좋을 듯 합니다...이맥주도 호불호가 좀 갈리는 맥주 입니다.


이상 저의 주관적인 3천원 이하들 맥주 TOP10을 추려봤습니다..저의 TOP10에는 비싼맥주들도 포함이 된지라 위에 있는 맥주들이 없다는게 함정이지만 그래도 자주 마십니다...ㅎㅎㅎ

아 이것들도 비싸다 라고 생각되시면 이마트에서 파는 5,0 주황색을 추천합니다...빨간색,검정색은 둘다 별루입니다...이맥주는 500캔인데 1500원 정도 합니다...개인적으로는 500원 더 보태서 갓파울을 마시는게 낫기는 합니다만...

적정온도의 경우는 맞추기 힘드니 그냥 에일은 냉장고에서 10분정도 꺼내서 마시면 되고 라거는 그냥 드셔도 됩니다...

사실 7위정도만 괜찮고 8~10위는 그냥 즉흥적으로 썼습니다..ㅎㅎ그렇다고 비추천하는 것은 아니고 나름 괜찮은 맥주들 입니다..

날씨도 덥고 복날도 다가오니 치맥이 땡기겠죠...다양한 맥주들과 함께 여름을 즐겨보세요..


  • 좋아요 11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