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여행후기&팁

뒤로
[여행후기] 타이완 자유여행!!! 이미지 포함
정승권 2014.05.08 18:23 조회 3,883
23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어떤것이라든지 여행의 목적을 가지고 있을겁니다.

제가 여행을 하는 목적중 가장 큰 것은 여행하는 나라의 역사와 문화 예술등을 보고 느끼고 즐기기 위해서 입니다.

특히 저는 고전적인 것을 좋아하는데요, 요즈음에는 현대적인 곳에 현대적인 것들이 아주 많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구요. 하지만 고전적인것들 또한 꿋꿋하게 자리를 지켜오고 여행객들에게 사랑받아오고 있습니다.

그 고전적인 것들이 수백년 혹은 수천년이라는 세월을 지나서 지금 까지 우리들 앞에 있다는 것은 그것들이 그만한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이런 이야기를 가끔 합니다"이, 저 음식 죽기 전에 꼭 먹어보고싶다, 저 영화 죽기전에 꼭 봐야되" 저는 말합니다"아, 죽기전에 산 마르코 광장에 서보지 못한다면.. 잘츠부르크 거리에서 모차르트를 듣지 못한다면 , 안달루시아 지방에서의 끓는 석양을 보지 못한다면 얼마나 아쉬월까.."

 

헤헤 말이 길어졌네요~~~  그럼 이제 지난달에 갔었던 타이완을 소개해드릴게요!


타이완은 우리나라의 경상남도 대략 만한 크기라고 하는데요 참 사연이 많은 나라입니다.
일단 저희 나라와 마찬가지로 일제를 겪었는데 그 방식은 전혀 달랐다고 합니다.
타이완은 중국의 문화를 가지고 있으면서 길거리에는 온통 도요타와 혼다가 지나 다닙니다.

그만큼 타이완은 일본과 경제적으로나 역사적으로 뗄수없이 깊은 관계를 갖고있는 나라입니다.!

 

 

첫번째로 이야기 하고 싶은 곳은 중정기념당 입니다.

대만의 국부로 통하시는 장개석을 모시고 있는 곳인데요  청나라 양식으로 지어진 건축물인데 일단 그 규모에 입이 벌어집니다.

타이페이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2번이나 방문했었는데요 저는 특히 밤에 모습이 더 인상 깊었습니다.


장개석에 대해서 간략 하게 말씀드리자면 이분 저희 나라에 참 고마운 양반이십니다. 일제시대때 김구선생님한테 독립자금 쥐어주며 독립도와주시고 , 임시정부 상하이에 있을때도 데리고 나와서 중일전쟁 내내 같이 도망다니며 지원해주시고, 무엇보다도 카이로 회담에서 한국의 독립 조항을 선언에 포함시킨 것도 그의 영향력이 절대적이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게 한국을 독립시킨 후 중화민국의 영향권아래 두려는 속셈에서 나온것 이라고 합니다. 어쨌든 이분 현실은 공산당에 밀리셔서 평생을 타이완 땅에서 살다가 가셨답니다.. 결국 바다간거 하나 없이 독립운동 지원만 많이 해준 셈이 되어 대한민국 정부에서 건국 훈장 까지 받으셨답니다.
 

 

 

2번째는 타이페이의 랜드마크인 101빌딩 입니다

세계에서 3대 마천루중 하나입니다. 저는 서양 건물이 이러게 동양적일수도 있다는것을

101을 보면서 느꼈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빌딩의 일루미네이션 또한 굉장한 볼거리 입니다.

 

 

 

3번째는 타이페이의 근교인 지우펀 입니다.

드라마나 온에어 촬영지, 애니메이션 센과치히로의행방불명 때문에 잘 알려진 이곳은 여행객들로 항상 분빕니다.

지우펀의 대표적인 볼거리는 골목 골목 건물마다 매달려 있는 홍등 때문인데여, 그것들이 저녁에 불이켜지고,산악지대에

있기때문에 줄곧 안개가 자욱한대요 이 조화가 참으로 기묘한 분위기를 연출해냅니다. 골목 골목이 모두 그림같은  포토존이

되는 곳입니다. 그리고 지우펀에는 굉장히 오래된 극장이 있는데요 항상 영화를 무료로 상영하고 있습니다.

제일 제 기억에 남는 곳이 바로 지우펀 입니다!

 

 

 

 

 

 

4번째는 국립고궁박물관 입니다!

장개석이 대만으로 도주할 당시에 굉장히 큰 미국수송선을 빌려와 본토 자금성에 있는 진귀한 역사적 유물을 싸그리 털어다가 모셔놓은곳 입니다. 이 유물들은 중국의 여러 황실에서 계속 모아온 보물 중의 보물로 지금까지도 중화민국의 정통성을 주장하는데 아주 큰 역할으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그당시 자금성은 그야말로 껍데기만 남아있었는데요 이후 중국 정부가 대륙 전체에서 유물을 수집해 양적으로는 과거의 규모를 능가하게했지만 질적으로는 이것과는 비교 자체가 불가능할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은 타이완 중부에 위치한 타이중이라는 도시인데요~ 타이페이에서 버스로 1시간~30분 정도 소요됩니다.

근대 버스가 참으로 편하더군요!!!2층버스였는데!!! 타이중은 타이페이랑은 조금 다른 분위기입니다. 오히려 더 깨긋하고.

사람들도 많지 않고 한적합니다. 타이중에서 가장 추천해드릴 곳은 궁원안과라는 아이스크림과 초콜렛 등 을 파는 가게인데요

원래 이전에 병원이였던 것을 개조해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꼭 해리포터에 나오는 도서관 같이 생겼어요!


 




이곳은 타이페이의 근교인 단수이 입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말할수없는 비밀의 촬영지 담강 중학교입니다~


타이페이 시내에 위치한 명문 남자 고등학교입니다! 정말 타이완 엘리트들만 갈수있는곳이라고 하는데요

앞에 보시면 장개석 동상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모두 장개석과 같은 옷을 입고있는게 참 인상적이더군요.


  • 좋아요 11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