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동남아시아] 라오스 소박한 방비엥의 풍경 이미지 포함
Shailen 2014.03.28 15:54 조회 2,627

[동남아시아] 라오스- 방비엥의 소박한 풍경

방비엥은 라오스의 몇 번째 도시라기 보다

서양 배낭 여행자들에게 편히 쉴 수 있고, 물가가 싸기에

꼭 머무르고 싶은 곳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시내라는 건 있지도 않고, 음식점과 수퍼마켓이 있는 몇 개의 골목이 전부이지만

스쿠터나 자전거를 타고 외곽으로 나가면 멋진 풍경들이 있는 곳이지요.

라오스를 돌아다니실 예정이라면 반드시 들러야 하는 곳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숙소의 발코니 앞마당으로 나와보니 차분하게 흐르는 강물과 바위산들의 조화가 사람의 마음을 참 편안하게 해줍니다.

도착하자마자 바로 예약해두었던 현지 여행사의 동굴과 카누 일일투어를 떠나는데 싸준 도시락도 참 맛있습니다.

가족끼리 놀러온 서양인들과 함께 동굴 탐험에 들어갔습니다. 재밌었어요.

깊지도 않고, 적당하니 가족끼리 물놀이하기에 그만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프로그램인 카누 타기. 꽤나 긴 시간 동안 가끔 급류(?)도 만나고 현지인 가이드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역시나 또 쌀국수.

루앙프라방과 다른 맛이지만, 또한번 감동적으로 맛있습니다.

방비엥의 사진들을 보다보니 라오스의 시간들이 굉장히 그리워 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