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스위스 루체른&리기 이미지 포함
박한별 2014.03.27 16:48 조회 3,393

엄마와 함께 다녀온 스위스! 루체른이랑 리기에 대한 짤막한 후기입니다.

저같은 학생들은 유럽으로 배낭여행을 많이 가는데 투어팁스에서 앞으로 유럽 도시들 가이드북/맵북을 만들어 주셨으면 하는 작은 소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ㅎㅎ

꽃보다 할배에서도 할배들이 루체른을 거쳐 갔더랬죠? 정말 작은 도시이지만 아기자기한 멋으로 유명한 스위스 루체른과 루체른 근처에 있는 리기까지 함께 다녀왔습니다.

사실 저는 루체른 보다는 리기가 훨씬 좋았습니다. 리기까지 오고가는 과정이 더 즐거웠다고 해야 할까나요 ㅎㅎ 그래서 루체른 사진보다는 리기 사진이 더 많은것 같네요.

카펠교

- 유럽에서 가장 길고 오래된 나무다리로 유명한 카펠교입니다.

- 카펠교가 이쁘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큰 감흥은 없더라구요. (밤에 켜놓은 조명이 이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리기로 가는 길

- 리기로 가려면 유람선을 타고 가야 합니다. 선착장은 루체른 역에서 나오면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잘 찾을 수 있어요.

- 유레일 패스 또는 스위스 패스 소지자는 무료로 유람선을 타실 수 있습니다.

- 리기에 가려면 유람선을 타고 비츠나우에 내리신 후 산악열차를 타고 리기까지 가시면 되요. (산악열차 티켓은 따로 매표소에서 구입해야하는 점 참고하시구요.)

리기

- 리기클룸까지 가능 등산열차를 타고 가실때에는 표를 구입하신 후 재빨리 왼쪽편에 자리를 잡으셔야 리기 정상까지 가는길에 멋진 풍경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중간중간 정차하지만 리기까지 가는분들은 종착역까지 가야해요.

베기스

- 리기산을 둘러본 후 가볍에 하이킹 하는 느낌으로 내려오셔도 되고,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오셔도 됩니다.

- 케이블카 타는 곳은 사진에 표시해 둘게요~

베기스에서 루체른으로 돌아오는 길

-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오면 베기스 선착장으로 가는 길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 베기스에서 다시 루체른으로 가는 유람선을 타고 돌아오면 리기 여행이 끝이 납니다 ^^

사실 사진들만 보면 산+호수인 풍경이 전부인데 다른 여행도시에서는 이런 풍경들을 흔히 볼 수 있는건 아니잖아요?

그래서 루체른보다도 리기가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뒤에는 산, 앞으로는 넓은 호수를 바라보며 스위스에서 사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부러워지는 여행이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