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여행후기&팁

뒤로
[여행후기] 혼자 3개월 유럽일주 이미지 포함 파일 첨부
HyuntaeCha 2019.04.05 00:16 조회 869
1



 

1.자기소개 : 여행을 좋아하는 28살 남자입니다. 유럽일주를 꿈꾸시고,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글 올립니다.

 

2.여행동기 : 30살이 되기 전 유럽일주를 너무하고 싶었습니다. 유럽일주를 가게 된 무엇보다도 중요한 계기는 '다리가 떨릴 때 가지말고, 가슴이 떨릴 때 떠나라' 라는 명언을 들었을 때였습니다. 저에게는 여행을 가고 싶은 간절한 마음이 있어... 매일 가슴이 떨렸던 기억이 있었는데... 그때가 여행을 시작하게 된 계기였습니다.


3.여행기간 : 5/14~8/28 97일 3달 (일본, 싱가포르 포함)

4.여행도시 : 16개국 41도시 일본(오사카,교토,고베) / 싱가포르 / 영국(런던,세븐시스터즈) / 네덜란드(암스테르담,잔센스칸스) / 벨기에(브뤼셀,브뤼헤) / 프랑스(파리,니스) / 포르투갈(리스본,포르투) / 스페인(마드리드,세비야,바르셀로나) / 스위스(인터라켄,루체른) / 독일(프랑크푸르트,하이델베르크,뮌헨,퓌센) / 오스트리아(잘츠부르크,할슈타트,비엔나) / 체코(체스키크롬로프,프라하) / 헝가리(부다페스트) / 크로아티아(자그레브,플리트비체,자다르,두브로브니크)/ 이탈리아(로마,피렌체,피사,베니스,밀라노) / 터키(이스탄불,카파도키아,데니즐리,파묵칼레)

5.나의 경비 : 2000만원(쇼핑 제외)

6.나만의 안전 여행 팁
저는 소매치기를 5번 만났지만, 하나도 도난당한적이 없었습니다. 파리 기차 안에서 소매치기를 잡은 뒤로 복대는 꼭 하고, 옷 속에 잘 숨겼습니다. 잘 때도 하고 잤습니다. 핸드폰은 도난방지 끈은 안하고, 늘 꽉 쥐고 있었습니다. 캐리어는 늘 호스텔에 자전거 자물쇠로 묶어놓고, 여권은 캐리어 안에 넣었습니다. 중요한 건 현지인처럼 가볍게 다니시는게 좋은 거 같아요. 제가 크로스백을 항상 뒤로 하고 다녔는데, 소매치기가 따라 붙더라고요. 그러니 가방은 될 수 있으면 앞으로 하고 다니시고요. 사람 많은 곳은 될 수 있으면 안 갔습니다(몸을 움직일 수 없을 때 도난 당하기 쉬움) 제일 중요한 것은 항상 긴장하고 다녀야 된다는 거 .... 아무도 믿지 마세요.. 그중에 소매치기들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이탈리아에서는 캐리어 잘 묶으시고요.. 바르셀로나, 이탈리아, 파리 소매치기 많습니다.. 
그리고 밤에 될 수 있으면 혼자 다니지 마세요... 벨기에, 스페인에서 칼로 위협받고, 돈 뺏긴 사람 두번 봤습니다. 

7.아름다운 기차나 자동차 구간
모든 구간이 너무 아름다웠지만 굳이 뽑는다면
이탈리아 남부 아말피 해안 버스, 두브로브니크 해안 도로 버스, 스피츠에서 인터라켄가는 기차(스위스는 다 예쁨), 세비야에서 론다가는 버스(해바리기 밭), 퓌센에서 노이슈반슈타인 성 가는 기차 언덕

8.Best 여행도시3 & Worst 여행도시3

Best 1. 인터라켄(스위스)
그냥 말이 필요없어요. 부모님과 함께 오고 싶은 곳. 융프라우, 피르스트, 실튼호른, 툰호수... 등 하이킹을 하면서 보이는 만년설... 말로 표현하지 못하고, 알프스 산맥을 보면 그동안 걱정했던 생각들이 다 사라집니다..그리고 유람선 타고, 스위스 호수의 에메랄드 빛 색깔을 보다보면 마음이 깨끗해지는 기분이 들고, 또 액티비티하면서 짜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있다면, 스위스에 한달 여행 오고 싶네요. 

Best 2. 포르투(포르투갈)
에펠탑의 설계자 구스타브 에펠이 설계한 돔 루이1세 다리... 하루종일 봐도 질리지 않습니다. 낮, 저녁 노을, 야경... 하나라도 놓치면 안될 정도로 너무 예쁩니다. 수도원 위에서 동영상은 꼭 찍으셔야합니다. 돔 루이1세 다리를 건너는 지하철 창문으로 보이는 경치 진짜 예쁩니다..(동영상 촬영 필수) 

Best 3. 할슈타트(오스트리아)
스위스 뺨칠정도입니다. 마을은 작아서 2-3시간이면 다 보지만, 건물 색깔들이 알록달록해서 그림같아요. 또 유람선을 타고 마을로 들어올 때 보이는 작은 할슈타트는 마을이 참 아기자기해요.안개 속에 보이는 마을도 예쁨.. 백조랑 같이 시작 찍으세요:) 

Worst 없음.

9.여행이후의 나의 변화와 후배들에게 충고

유럽일주를 하면서 사람이 많이 여유로워진 것 같아요. 한국에서 살면서 남들 눈치 봐가며 하지 않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게 되었고,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었던 시간이 많았습니다. 여러분이 혹시 유럽일주 아니면 더 큰 그림을 구상하고, 생각하고 계신다면... 당장 실행하세요. 가슴이 떨릴 때가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가장 마지막 기회입니다. 두려워하지 마세요...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피아노맨의 재능기부놀이터'

여행 영상 

https://youtu.be/rSn0HveDFw8 

  • 좋아요 4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