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투어팁스 덕분에 떠난 하이난 여행(5~6일차) 이미지 포함
조주연 2013.11.19 17:28 조회 3,771

드디어 여행의 마지막 날이 되었습니다.

엄밀히 따지면 하루 더 남은 거지만, 비행기가 새벽 2시라 오늘의 일정이 마지막이거든요.

오늘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돈 찾기!!!

처음 간 은행에서는 카드를 자꾸 먹어서 옆 은행으로 갔습니다.

중국은행이라는 거창한 이름답게 무사히 돈 인출!!!!

800위안(약 15만원)을 뽑았는데 수수료가 거의 4천원이더라구요. ㅠ_ㅠ

인출할 때는 카드를 먹거나 기타 등등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꼭 직원이 있는 은행에서 인출하세요.(라고 썼지만 저도 다른 나라에서는 그냥…)

오늘의 첫 번째 일정은 산야 기차역입니다.

국제선 공항보다도 크고 화려한 산야 기차역은 최근에 지었는지 무척 새삥이었어요. ㅋㅋ

구글에서 대중교통 검색했을 때는 갈아타고 어쩌고 그랬는데,

버스 노선표에 한 번에 가는 게 있어서 물어보고 타니 바로 올 수 있었어요.

역시 인터넷 정보는 맹신하지 않는 게 좋은 거 같아요. ㅎㅎ

국내지만 섬인 하이난은 이렇게 엑스레이 짐 검사를…

기차를 탈 건 아니었지만 들어와보고 싶어서 검사 다 하고 들어왔어요. ㅋㅋㅋㅋ

2층에서 보니 정말 근사해 보이네요. ㅎㅎ

기차 여행을 좋아하는 저는 한 정거장이라고 기차를 타보고 싶었어요.

지도를 보니 목적지에 가는 게 있어서 타려고 했는데,

어쩐 일인지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는 역이 안 나와있더라구요.

그 이유를 물어보고 싶었지만…나름 물어는 봤지만…

제 말을 이해하지 못한 건지 엉뚱하게 택시 타고 가라는 말만…ㅠㅠㅠㅠㅠ

그럼 반대로라도 갔다가 올까 하는 마음에 도전해 보려고 했는데,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해서 결국 기차 여행은 포기…아쉽지만 별 수 없었어요. ㅠㅠ

하지만 아까 봐둔 버스가 한 대 있었지요. ㅎㅎㅎㅎ

29번 버스는 다음 목적지였던 천애해벽에 바로 가는 버스였습니다.

비록 2원(약 800원) 정도의 버스비지만, 갈아타지 않아서 햄볶았어요.

교대하기 위해서인지 대기하는 버스 기사 아저씨가 있었는데,

저보고 어디서 왔냐고 물어보더니 한국에서 왔다고 하니 아주 반가워하시더라구요.

버스에 탄 모든 사람에게 저희가 한국에서 왔다고 하니 다들 신기하게 바라보고…ㅋㅋㅋ

버스가 출발한 이후에는 자기도 서울 간 적 있다, 정말 좋았다라고 하더니

뜬금없이 밥 먹었냐고…-_- 읭? 먹었다고 말은 했지만…

물론 이 대화도 알아듣기 위해서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ㅋㅋㅋ

곧이어 도착한 천애해벽은 타이완의 예류와 비스무리한 분위기에요.

바다가 있고 커다란 돌들이 있는…그리고 거기에 글자를 새겨놓은 관광지. -_-

사실 크게 볼 건 없는데 그래도 하이난의 대표 관광지라 왔습니다.

역시나 사악한 입장료. 100위안…ㅠㅠㅠㅠ

이때(10월 중순)가 성수기여서 더 비싸다는 건 정말 슬픈 일이었어요. ㅠㅠ

아침에 돈도 찾았고 날씨도 엄청 더웠기 때문에 저희는 유람차를 탔어요.

날씨 때문인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람차를 타서 조금 가디리리기까지 했어요.

여기는 거리가 짧아서 남산사의 반값인 15위안이더라구요. ㅋㅋ

천애해벽까지 걸어가는 길. 거의 해변 끝에 돌이 있어요.

날씨가 너무 더웠지만 그래도 바닷가를 걷는 기분은 정말 좋았습니다. ㅎㅎ

관광객도 꽤 많은데 대부분 현지인이었어요. 외국인은 거의 못 봤다는...

혼자 다니는 여행을 주로 하던 저는 뭔가를 갖고 다니면서 저 대신 사진을 찍곤 해요.

그때그때 바뀌기는 하는데 이 날은 바로 투어팁스 깃발. ㅋㅋㅋㅋ

근데 바람이 너무 불어서 이렇게 찍기도 힘들었어요. ㅠ_ㅠ

사람이 많아서 기념사진도 제대로 찍을 수 없었던 천애해벽을 뒤로 하고 출구로 나왔습니다.

입장료 대비 어떻다고 말씀드리지는 않을게요.

하이난까지 왔는데 그냥 가기는 섭섭할 테니까요. ㅎㅎ

입구보다 더 화려한 출구로 나가면 백화점스러운 샵과 시장스러운 기념품샵이 있습니다.

나름 괜찮은 물건들을 많이 파니 메드 인 차이나 기념품이 필요하시면 강추~

여기서 본 중국식 어린이 옷(조카 선물) 하나 살 걸 하는 후회를 아직도 하고 있어요. ㅠㅠ

6천원 정도 하는 요 장난감을 샀어요.

꼭 물 속에 넣지 않아도 뱅글뱅글 돌아가서 괜찮은 장난감이었어요.

이제 19개월된 조카에게 선물로 주려고 샀는데 조금 갖고 놀다가 떨어뜨려서 망가졌어요. ㅠㅠ

혼자 움직이는 장난감이다 보니 조카가 무서워하면서도 좋아했는데…아쉬워요. ㅠ_ㅠ

천애해벽에서 다시 숙소 근처로 돌아와 저녁을 먹었습니다.

중국 음식은 한자어로 대부분 그 종류를 알 수 있어요. 라고 알고 있는데,

한자를 많이 까먹다 보니 뜻도 잘 모르겠…

어쨌뜬 어제와 같은 곳에서 그럭저럭 시켜서 맛있게 먹었어요.

점심 겸 저녁을 먹고 숙소에서 느긋하게 쉬다가 야시장으로 쇼핑을 하러 갔습니다.

어제와 그제 본 화려한 야시장에서 살 물건들도 다 생각해 놓고 있었거든요.

근데 헐…이 날은 쉬는 날이었던 건지 야시장에 노점이 하나도 없었어요. 세상에…

그래도 다행히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사고 싶은 건 다 살 수 있었습니다.

그 중 우연히 발견한 십자수 가게에요.

전 십자수를 취미로 하고 있는데, 십자수는 중국에서도 인기가 많다는 걸 알고 있었거든요.

길가에서는 하나도 안 보이더니 안쪽에 쫙~너무 행복해서 몇 개 샀어요.

하지만 질은…ㅠㅠㅠㅠㅠ 두 개 사기를 정말 잘 했더라구요. 한 개만 샀으면 더 잘 했...

그렇게 쇼핑을 마치고 숙소에서 한숨 자려고 했지만 수다를 떨다 보니 시간이…ㅋㅋㅋㅋ

어차피 일찍 가도 소용없다는 말에 저희는 12시가 거의 다 돼서 공항으로 출발했어요.

하루를 자는 건 아닌데 비행기가 워낙 늦게 출발하는 터라 숙소 예약할 때 고민이 많았죠.

레이트 체크아웃을 해봤자 6시라 그냥 1박을 더하는 걸로 결제했기 때문에 숙소에서 쉴 수 있었어요.

너무 늦은 비행기를 탈 경우에는 이 방법이 제일 나을 거 같아요.

제가 짐이 너무 많아서인지(대체 왜 저는 그렇게 짐이 많았을까요? -_-)

저에게는 비상구 좌석의 행운이…ㅎㅎㅎㅎ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밤중이었던 터라 저는 다리 쭉 뻗고 쿨쿨 자면서 올 수 있었어요.

이렇게 투어팁스 덕분에 떠난 하이난 5박 6일 또는 4박 6일 여행은 무사히 끝날 수 있었어요.

5일 전에 확정된 여행이었고 사전 정보도 거의 없이 간 여행이었지만,

짧은 중국어와 상실한 겁으로 중무장한 저는 용기 있게 하이난을 여행할 수 있었죠.

늘 중국여행을 꿈꿨지만 아직 가보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이렇게 갈 수 있어 너무 좋았구요.

매년 목표로만 하고 있는 충칭과 시안 여행도 잘 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도 생겼어요.

앞으로도 투어팁스 덕분에 종종 여행을 떠날 수 있길 바라며,

세로 사진 바꾸기 귀찮아서 가로 사진만 올린 허접 여행기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