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팁] [Macau]마카오에서 주하이(주해)가는법 /국경넘는법/마카오교통/마카오호텔셔틀/마카오 돈/홍콩달러
밝을So 2016.09.24 20:26 조회 8,561

안녕하세요~이웃여러분~~~~~~ 정말 오랜만입니다.

중화권을 다녀왔답니다.

나름 열심히 공부한 중국어를 활용할 겸 . 자전거관련 탐방도 할겸. 중국친구들도 만나고 올겸

등등..

저의 여행 일정은

광저우 - 샤먼(하문)- 대만 이었기에............

사실상 ,, 한국- 광저우- 하문 - 대만 - 한국 이런 여정을 갖고 싶었으나//

항공료가 너무 너무 비싸져서~

한국- 광저우 or 하문 - 광저우 or 하문 - 대만 - 한국

요렇게도 알아봤었습니다.

하지만 중국과 대만의 정치적 문제로 ~ 중국과 대만 연결 항공편이 ㅡ

한국에서 중국 또는 한국에서 대만 가는 항공료보다 비싸더라고요

그래서;;;;;;;

중국의 기차 여행을 도전해보자해서 ~ 마카오로 들어갔답니다.

사실상 마카오에서 주하이로 넘어가는 길은 인터넷에도 정보가 넉넉치 않고 와닿지 않아 걱정을 정말 많이 했어요!

네 맞아요! 솔직히 저는 조금 복잡한것 같아요

자 그래서!@ 제가 알기 쉽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마카오공항에서 나오면 수 많은 호텔의 셔틀이 있답니다.

관광객은 다 무료이고요~ 원하는 호텔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입석은 안되기때문에 서있다면

버스기사가 내리라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그중에서도

시티오브드림이 셔틀버스 시스템이 가장 좋습니다.

저는 베네시안을 이용하였구요~

베네시안에는 주하이 국경근처가는 버스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베네시안에서 갤럭시로 넘어가 갤럭시 호텔의 셔틀을 타고~공베이로 갔어요

처음에 관짜 공뻬이 뭐가 어디고 어디인지 너무헷갈렸어요~

그냥

관짜는 마카오내에 있는 국경넘어가는 곳이고 그 다음이 공베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그냥 관짜나 공베이 가냐고 물으면 그거 타시면 됩니다/

저는 한국에서 미리 중국비자를 발급 해왔습니다.

마카오나 홍콩에서 놀고~ 중국비자가 따로 없다면 ,, 임시 비자를 발급해줍니다. 3일정도로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주하이나 마카오 관짜 공베이는 엄청 엄청 큽니다/.

하지만 특히 중국으로 입국할 때에는 .......심사가 까다롭다고 해야하나요? 엄청 오래걸립니다.

게다가 외국인 라인은 1~2개 밖에 없으니 출퇴근 시간은 헬이 되어요!

대개 마카오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주하이에 거주를 합니다.

왜냐하면  마카오에서 살기에 물가도 비싸서 집값도 비싸지요~

그래서 국경을 넘는 사람들이 참 많아요

퇴근시간때에 걸려서~ 주하이 들어가는데에

저는 45분 걸렸습니다.

결구 주하이-광쩌우 기차를 놓쳤지요~

그래도 기차를 놓쳐도 다시 발급해주기때문에 걱정하지마세요

자세한 것은 다음 글에서 알려드릴께요~

이곳은 반대로 주하이에서 마카오 들어가는 길입니다./

마찬가지로~

주하이역에 바로 붙어있는 공베이

걸어서 갑니다~

사람들을 잘 쫓아가면됩니다 하지만 공베이 건물들어갈 때

외국인/ 자동출입국 심사/ 현지인/ 마카오인/ 이렇게 분류가 되어있기때문에

줄을 잘 선택하셔야합니다.

자세히 사진을 밖에서도 찍고 싶었으나~ 정말 비가 많이 오고... 출퇴근길이라 사람이 많고 치여서

찍지 못했어요

!

제가 마카오와 주하이있는 날은 주구장창 비가 내리더라고요

자전거 타고~ 국경넘는 재미난 장면~

요약해드리자면

"마카오 공항 - 호텔 셔틀 - 호텔도착 - 호텔의 다른셔틀 관짜행 탑승 - 관짜도착 - 마카오 넘기 - 사람들 쫓아서 공베이 따라 들어가기 - 중국 입국 심사 - 주하이 인 - 바로 옆에 주하이 기차역"

반대로

"주하이역 - 주하이 공베이에서 출국 - 관짜 입국심사 - 나오면 ~ 호텔 셔틀 타는 곳이 없으니 저는 택시 이용 - 마카오공항"

팁!

마카오돈 : 홍콩달러 = 1:1

중국돈*0.7~8 = 마카오돈

.,,,,,,

욕나오는 것은

택시기사가 뱅뱅 돌고~(지도를 보여줬음에도 불구하고

광동어로 엄청 뭐라함. 대충 들어보면 이쪽이 안막힌다고 구라침)

중국돈을 마카오돈이랑 1:1로 받아서~ 손해봤어요

미리 미리 마카오돈이나 홍콩달러를 준비하세요!

마카오택시는 기사가 문을 열어주는 자동문 시스템이기때문에

돈계산 안되면 문을 안열어주더라고요!

-0-;; 그래서 결국 100마카오달라 또는  홍콩달라인데..............뱅뱅 돌아 중국 인민폐로 150 내었어요;.. 대박 바가지~

주하이-마카오 들어오면 바로 호텔 버스가 잘 없어요~ 전 다급해서 그냥 택시 탔답니다~ 아마... 출국하는 위치로 돌아가야 셔틀이 있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