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여행후기&팁

뒤로
[정보&팁] 크래프트 맥주의 새로운 성지, 밴쿠버 이미지 포함
더트래블러 2016.06.14 15:11 조회 5,199
90

 

‘크래프트 맥주’는 캐나다의 미식 도시 밴쿠버의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다. 개성 넘치는 브루어리에서 갓 빚은 맥주, 육덕진 고기 살점, 싱싱한 과일과 채소를 취하며 쾌락의 나날을 보냈다. 세계의 맥주 마니아들을 매료시킨 밴쿠버의 크래프트 브루어리와 펍 & 레스토랑 리스트.

 

 








Hot Brewery 5

 

1. 33에이커 브루잉




33에이커 브루잉33 Acres Brewing에 들어서면 아침부터 맥주를커피처럼 마시는 사람들을 만난다. 낮술을 망측하게 여기는 우리와는 사뭇 다른 풍경이다. ‘33에이커’라는 이름엔 오너의 철학이 숨어 있다. “이곳의 넓이가 33에이커거든요. 33에이커의 땅에 농작물을 경작하는 농부처럼 수고롭게 맥주를 빚자는 의미에서 붙인 이름입니다.” 테이스팅 공간에선 맥주와 커피만 판매한다. 배를 채우고 싶다면 33에이커 브루잉의 형제, ‘푸드 트럭’을 기다려볼 것.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각기 다른 트럭이 브루어리 앞에 나타난다.


 - OPEN 오전 9시~오후 11시 LOCATION 15 West 8th Ave. Vancouver, BC
 - TEL +1-604-620-4589

 - WEB 33acresbrewing.com



2. 브래스넥 브루어리






밴쿠버의 브루어리를 효율적으로 둘러볼 수 있는 ‘브루어리 투어’의 동행자들이 만장일치로 ‘1등’을 준 곳. 맥주의 풍미, 테이스팅 공간의 인테리어, 분위기, 패키지 디자인 등 어느 하나 빠짐없이 매력적이다. 가장 인상적인 건 브래스넥 브루어리Brassneck Brewery의 독특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50여 종 이상의 맥주. 과일, 커피 등 지역 식재료를 적극 활용한 창의적인 맥주들을 맛볼 수 있다. 밴쿠버의 크래프트 맥주 전문가는 “전통적인 맥주와 실험적인 맥주의 중간 지점을 찾은 곳”이라 평한다. 음식을 곁들여 먹고 싶다면 매일 브래스넥 브루어리 앞에 오는 푸드 트럭 시간에 맞춰 방문할 것. 밴쿠버 맥주의 최신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경험하고 싶은 이에게 추천한다.


 - OPEN 월~금요일 오후 2~11시(토, 일요일은 낮 12시부터) LOCATION 2148 Main St, Vancouver, BC 
 - TEL +1-604-259-7686

 - WEB www.brassneck.ca 

 

 

 

3. 포스트마크 브루잉






실험적이고 개성 강한 크래프트 맥주보다는 ‘정도’를 지킨 맥주를 좋아한다면. 포스트마크 브루잉Postmark Brewing은 홉과 몰트의 조화를 잘 맞춘, 기본에 충실한 맛을 추구한다. 다른 브루어리와 구별되는 요소는 원료의 품질. “최상급 몰트로 평가받는 독일산 ‘스페셜티 몰트’를 90퍼센트 이상 사용합니다. 다른 몰트 가격과 2배 이상 차이 날 만큼 품질이 우수하죠.” 브루 마스터의 설명이다. 브루어리와 함께 있는 레스토랑에선 제철, 지역 식재료로 만든 파인다이닝 수준의 음식을 낸다. 브루어리 한쪽, 포스트마크 브루잉의 정체성을 담아 만든 의류와 디자인 소품도 눈길을 끈다.


 - OPEN 오전 11시~오후 11시(토,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LOCATION The Settlement Building, 55 Dunlevy Ave. Vancouver, BC
 - TEL +1-604-699-1988

 - WEB postmarkbrewing.com

 

 

 

4. 스팀 웍스 브루어리 & 탭룸

 











크래프트 브루어리의 A to Z를 경험할 수 있는 곳. 20년의 역사를 가진 스팀 웍스 브루어리 & 탭룸Steamworks Brewery & Taproom은 캐나다 내에서도 성공한 브루어리로 손꼽힌다. 명성에 걸맞게 대형 제조 시설과 넓은 테이스팅 공간을 갖췄다. 이곳 맥주 풍미의 비결은 신선한 홉, 그리고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홉 자체의 단맛을 자연스럽게 돋우는 특수 장비 ‘홉 백Hop Back’. BC 주 전역, 캘리포니아, 뉴욕, 애리조나 등 미국의 6개 주에서 구매할 수 있다. 페일 에일, 재스민 IPA, 블랙 에인절 IPA, 임피리얼 레드 에일 등이 베스트셀러. 다양한 형태의 패키지가 있어 선물 혹은 기념품으로 사가기에도 좋다.


 - OPEN 월~목요일 오후 2~8시, 금, 토요일 낮 12시~오후 10시(금, 토요일 낮 12시~ 오후 10시, 일요일 낮 12시~오후 8시)
 - LOCATION 3845 William St, Burnaby, BC
 - TEL +1-604-620-7250(내선 번호 107)

 - WEB steamworks.com/brewery 

 

 

 

5. 스톰 브루잉

 







밴쿠버 크래프트 브루어리 1세대. 1994년 6월 ‘레드 스카이 알트’라는 이름의 독일식 알트 비어를 내놓으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폭발적인 인기 덕에 브루 마스터이자 오너 제임스 월튼은 스톰 브루잉Storm Brewing을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크래프트 맥주를 빚기 시작했다. 스톰 브루잉의 상징은 ‘사우어 비어Sour Beer’로 불리는 신맛의 맥주. 화학적인 재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만든다. 자신을 ‘과학자’로 소개하는 괴짜 제임스가 직접 만든 요구르트를 섞는 것이 비법. 크래프트 맥주 초보자들은 ‘4차원 적인 맛’, ‘재미있는 맛’이라는 평을 내리지만 중독성이 강해 마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다. 크래프트 맥주의 새로운 경지를 맛보고 싶다면.


 - OPEN 오전 10시~오후 6시(일요일은 오후 1시부터. 월요일 휴무)
 - LOCATION 310 Commercial Drive Vancouver, BC
 - TEL +1-604-255-9119

 - WEB www.stormbrewing.org




Cool Pub & Dine 6

 

1. 더 애비 레스토랑

 



밴쿠버의 크래프트 맥주와 품격 있는 타파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태번tavern(서양식 선술집). 입구에 들어서면 세련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창의적인 타파스를 맥주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웨스턴 스타일뿐 아니라 아시안 퓨전 메뉴도 선보인다. 전채, 본식, 후식 등 각 단계별 음식과 조화를 이루는 맥주를 제안하는 것이 더 애비 레스토랑The Abbey Restaurant의 매력이다. 다운타운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밴쿠버 사람들의 데이트 장소, 비즈니스 미팅 장소로 사랑받는 곳.


 - OPEN 오후 5시~밤
 - LOCATION 117 West Pender St, Vancouver, BC
 - TEL +1-604-336-7100

 - WEB abbeyvan.com 

 

 

 

2. 더 핀트 퍼블릭 하우스 & 스포츠 바

 




 

캐나다 사람들에게 스포츠 펍은 편한 친구들과 혹은 혼자서도 부담 없이 술 한잔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우리의 ‘포장마차’와 비슷하다. 대중적인 브랜드 맥주를 주로 판매하는 스포츠 펍에서도 요즘 크래프트 맥주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더 핀트 퍼블릭 하우스 & 스포츠 바The Pint Public House & Sports Bar에선 ‘프리미엄 드래프트’라는 이름으로 8종의 지역 크래프트 맥주를 선보인다. 80여 대의 HDTV로 아이스하키, 아메리칸 풋볼 등의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면서 육덕진 고칼로리 음식과 시원한 맥주를 들이키고 싶다면. 40여 종의 특제 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치킨 윙이 인기 메뉴다.


 - OPEN 오전 11시~새벽 2시
 - LOCATION 455 Abbott St, Vancouver, BC
 - TEL +1-604-684-0258

 - WEB www.thepint.ca 

 

 

 

3. 샹바 레스토랑

 





샹바 레스토랑Chambar Restaurant은 벨기에 출신의 셰프 니코 슈만과 함께 프랑스 & 벨기에 음식을 선보인다. 니코 슈만은 벨기에의 요리 명문 학교를 졸업하고 런던 사보이 호텔에서 경력을 쌓은 스타 셰프다. 믹 재거, 빌 클린턴과 같은 유명 인사들이 그의 요리를 즐긴 것으로 유명하다. 이곳이 맥주 마니아의 사랑을 받는 이유는 크래프트 맥주를 비롯해 9종, 60여 개 브랜드의 벨기에 맥주를 갖추고 있기 때문. 2015년엔 오픈 10주년을 기념하는 ‘샹바 크래프트 맥주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지하의 와인 셀러엔 전문 소믈리에가 수집한 캐나다 전역의 베스트 와인이 갖춰져 있다. 곁들일 음식으론 벨기에식 홍합 요리와 감자튀김을 추천한다. 브런치 타임부터 저녁까지 이어지는 DJ의 공연도 술맛과 분위기를 한층 돋운다.


 - OPEN 월~금요일 오전 8시~밤, 토, 일요일 오전 8시~오후 3시(브런치), 오후 5시~밤
 - LOCATION 568 Beatty St, Vancouver, BC
 - TEL +1-604-879-7119

 - WEB www.chambar.com
 

 

 

4. 알리바이 룸

 





밴쿠버 최초의 크래프트 펍. 알리바이 룸Alibi Room을 빼놓고 밴쿠버의 크래프트 맥주에 대해 이야기하기란 불가능하다. 2006년, 밴쿠버 사람들이 여전히 라거 맥주에 열을 올릴 때 크래프트 에일 맥주의 신세계를 소개한 선구자다. 알리바이 룸은 지역의 크래프트 브루어리와 강력한 유대 관계를 맺고 있다. 50여 개 브랜드의 크래프트 맥주 리스트가 이를 증명한다. 홉의 향을 즐기는 맥주 마니아라면 메뉴에서 ‘Hoppiness’로 명시한 홉 함량을 참고해 주문할 것. 닭날개, 구운 소금을 곁들인 송어 요리 등의 안주가 추천 메뉴. 밴쿠버 크래프트 브루어리의 대표 맥주들을 한 번에 경험하고 싶다면.


 - OPEN 오후 5시~11시 30분(토,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금, 토요일은 밤 12시 30분까지)
 - LOCATION 157 Alexander St, Vancouver, BC
 - TEL +1-604-623-3383

 - WEB www.alibi.ca 

 

 

 

5. 크래프트 비어 마켓

 



소금 창고였던 건물을 개조한 크래프트 펍 & 레스토랑이다. ‘마켓’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캐나다를 비롯해 전 세계 140여 개 브랜드의 크래프트 맥주와 55종의 로컬 맥주를 생맥주로 보유하고 있다. 특별한 맥주를 맛보고 싶다면 크래프트 비어 마켓의 고유한 맥주를 주문할 것. 3개월에 한 번, 밴쿠버 크래프트 맥주 1세대인 그랑빌 아일랜드 브루어리Grandville Lsland Brewery에 주문 생산한다. 주방에선 캐나다의 스타 셰프 폴 맥그리비가 맥주와 어울리는 음식을 함께 선보인다. 미니 햄버거를 가니시로 올린 ‘20 Napkin Burger’가 인기. 다 먹으려면 20장의 냅킨이 필요하다는 뜻에서 붙은 이름이다.


 - OPEN 오전 11시~밤 12시(금, 토요일은 새벽 1시까지)
 - LOCATION 85 W 1st Ave. Vancouver, BC
 - TEL +1-604-709-2337

 - WEB vancouver.craftbeermarket.ca 

 

 

 

6. 탭 & 배럴

 







밴쿠버에서는 요즘 ‘크래프트 브루어리’와 ‘펍’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 탭 & 배럴Tap & Barrel이 좋은 예다. 오너 다니엘 프랭클의 아이디어와 개성을 반영한 ‘특별 주문 맥주’는 전문 브루어리 못지않게 레시피가 참신하다. 크래프트 맥주를 ‘창작 음식’으로 여기는 그의 철학 덕분. 라즈베리, 초콜릿 등 기발한 조합을 맛볼 수 있다. 계절마다 다른 목록을 선보인다. 그 밖에 BC 주에서 생산되는 크래프트 맥주 24종, 와인 12종을 생맥주로 갖췄다. 창의적인 타파스도 탭 & 배럴의 매력. 피클 튀김, 코코넛 레몬그라스 홍합, 새우와 연어 세비체, 야생 버섯을 얹은 피자 등이 인기 메뉴.


 - OPEN 오전 11시~밤 12시
 - LOCATION 1 Athletes Way, Vancouver, BC
 - TEL +1-604-685-2223

 - WEB www.tapandbarrel.com 

 

 

 

+ FESTIVAL 밴쿠버 크래프트 비어 위크

밴쿠버 크래프트 맥주의 모든 것을 알고 싶다면 ‘밴쿠버 크래프트 비어 위크Vancouver Craft Beer Week’를 방문해보자. 올해 6회를 맞이한 밴쿠버의 대표적인 축제다. 지난해엔 밴쿠버를 포함한 BC 주의 브루어리 60여 곳이 참가했다. 올해엔 100여 곳 이상의 브루어리가 400여 종 이상의 샘플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음과 함께 ‘BC 맥주 어워즈’, ‘밴쿠버 크래프트 브루 크루즈’ 등 30여 개 이상의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빠르게 성장하는 밴쿠버 로컬 크래프트 맥주 산업의 현재를 확인하고 싶다면. 6월 6일과 7일 이틀간 열린다.



<2015년 5월호>

에디터 류진
포토그래퍼 전재호

취재 협조 캐나다관광청 www.keepexploring.kr 밴쿠버관광청 www.tourismvancouver.com 

 

 

 

여행정보가 마음에 드시나요? 

더 다양한 이야기를 보고 싶다면, 트래블러를 방문해보세요!

http://www.thetravellermagazine.co.kr/ 

  • 좋아요 8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