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여행후기&팁

뒤로
[여행후기] 베트남 남부 여행, Jin과 함께 대충 둘러보기 이미지 포함
Jin 2016.05.25 11:05 조회 4,215
18

제가 몇 군데 나라를 다니면서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가 어디냐고 물어보면 일순위로 꼽는 곳이 베트남입니다.

베트남에서도 남부(호치민, 무이네, 나트랑(나짱)) 지역입니다.

 

아직 못 본 곳이 더 많아서 앞으로 가봐야 할 곳이 많지만, 제가 다녀온 호치민-무이네-나짱 이야기를 간단히 하려고 합니다.

 

여러번에 걸쳐서 다녀온 사진들이라 시간의 순서는 없습니다..ㅎㅎ

또한, 다른 분들이 많이 찍는 사진들이나 인터넷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사진들은 최대한 배제하였습니다..^^

 

1. 호치민

역시 동남아는 '스콜'이 압권입니다. 단 10여분만에 발목까지 비가 차오릅니다. 그러나... 30분 정도만 버티면 다시 해가 뜹니다..허허~

 


호치민 KFC(다이아몬드 플라자) 가격입니다. 10,000d(만동)이 대략 5~600원 정도입니다. 그러니.. 꽤 저렴한 편이죠?

하지만 베트남의 서민들에게는 꽤나 사치스러운 숫자일수도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플라자 안에 있는 볼링장입니다. 젊은이들이 꽤나 많아요.


 

호치민 시내에 있는 우체국(가보신 분들은 아실듯)에 있는데요. 자세히 보시면 한국은 있는데, 일본은 없습니다.


 

뭐.. 이런 풍경은 베트남에 가보신 분들에게는 너무도 익숙한 장면인지라.. 패스!



제가 가장 놀란 상황입니다. 길거리 공원에서 족구장처럼 만들어놓고 뭔가를 하는데.. 족구가 아니었습니다.

셰팍타크로...!!!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족구와는 차원이 다른 운동입니다...완전 깜놀..! 

 


메콩델타입니다. 강인데 생각보다 엄청 큽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더러워 보입니다. ㅋ

 

 

호치민 근교에 있는 놀이동산 같은 곳입니다. 현지인들이 가는 곳이라 해서 작을줄 알았는데 규모가 엄청납니다.

에버랜드보다 훨씬 큽니다...ㅋㅋ

이 사진만 봐서는 잘 모르시겠죠? 그러면 아래 사진을 한 번 보세요..ㅎㅎ

 



규모가 대충 감이 잡히시죠? 이 곳은 이 공원의 극히 일부분에 지나지 않습니다..ㄷㄷㄷ

사람이 거의 없어서 후다닥 둘러보는 편이었는데 대략 대여섯시간은 걸린듯 합니다.

 

 

2. 무이네

 

무이네를 가면 하루 투어(오토바이 혹은 차량)를 하시면 좋습니다.

새벽에 일어나서 이렇게 멋진 일출을 볼 수 있거든요.


 

무이네에는 이렇게 사막이 있습니다. 관광객 한 명에게 둘러쌓인 현지 사람들과 꼬마들. 저 장판같은걸로 모래썰매를 타는데 돈을 벌기 위한 수단인거지요.


 

뒤에 차가 있건 말건.. 오토바이가 있건 말건... 소들은 제 갈 길을 가고, 사람들은 기다립니다. 이런 풍경 좋아요.


 

아참, 호치민에서 무이네로 가는 버스입니다....서울역이나 광화문을 가는 버스가 아니라니까요.

서울에는 바다가 없잖아요...!ㅎㅎ


 

공동묘지입니다. 뭔가 무질서한데 나름 질서가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정말 두서가 없긴 하군요. 이 곳은 무이네의 그랜드 캐년!!(...이라고 하는데 규모는 아주 작습니다)


 

무이네의 흔한 바닷가 풍경입니다. 앞쪽에 보이는 동그란 바구니 같은 것도 배입니다.


 

무이네의 시장 풍경입니다. 저 모자('논'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유용하지 않습니다. 크기가 너무 크고, 접히지도 않고...ㅎ



무이네를 떠날때는 역시 129-1 심야 전용버스를 타주는 센스!! -0-;

 

 

3. 나트랑(나짱)

 

나짱은 우리나라의 동해안 같은 곳입니다.


 

고급 리조트인 빈펄랜드의 개발이 한창이었던 당시 사진입니다. 케이블카를 먼저 만들었다지요.


 

베트남에 가면 집들이 이렇게 날씬하게 생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것은 앞에서 바라본 집의 크기에 따라 세금을 매겼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앞에서 보면 아주 좁고 실제로는 뒤로 길~쭉한 집들이 많아요.


 

나짱에서 빼놓을수 없는 일일투어 '호핑투어'입니다. 단돈 만원 수준의 가격으로 하루 종일 알차게 노는 방법이지요. 이런 멋지구리한 공연도 보여줍니다. 일렉기타에 드럼.....은... 드럼통입니다...ㅋㅋ


 

이런 저렴한 투어임에도 알찬 일정인데요. 특히, 이렇게 바다에서 수영을 하면서 와인을 마시는 것도 있습니다. 캬~~ 



여기는 제가 참 좋아하고 유명한 '락깐'이라는 고깃집입니다.

세 명이서 배터지게 먹고, 맥주도 엄청 마셨는데... 1인당 만원이 채 안나왔다는...!!

 

 

두서도 없고, 사진도 뒤죽박죽이지만...

베트남 여행 꼭 가보세요. 정말 좋은 곳입니다.^^


 

 

 

  • 좋아요 3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