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라오스 여행 후기입니다!!!^_^ 이미지 포함
정혜진 2016.04.03 12:10 조회 3,460

와우!!기대하지도 못했는데 라오스 무료항공권 당첨!!

때마침 회사도 그만두고 빈둥대며 보내고 있었는데-
쉬느라 고생많다고 하늘에서 주신 힐링기회라 생각하며 ㅎ옳다구나!!
바로 고고싱을 결심하고 준비하였습니다.

​​

새벽 라오스도착, 새벽 한국도착이라
조금 빡빡한 일정에 기본 라오스 일정으로 잡는
비엔티엔-방비엥-루앙프라방 중에서
과감하게 루앙프라방을 빼고 딱 하고싶은것, 보고싶은것만 보면서
여유롭게 여행하기 위해
두근반 세근반 급 라오스 일정을 짜고 출발하였습니다.
(저는 불루라군가는것과 카약이 제일 타고 싶었습니다ㅎㅎ)

(티웨이 기내식 있다고 안내받았는데 안나와서 조금
아쉬웠어요..올해 초 부터 없어졌다고 합니다.
혹시 티웨이타구 라오스 가시는분들 참고하세요~)

인터넷으로 환전은행이랑 유심칩매장이 가깝다던 저렴이 비엔티엔 스타호텔에서 1박!!

(새벽도착으로 잠만 자기엔 괜찮았습니다. 매트리스 딱딱! 방음 제로지만ㅋㅋ)

방비엥으로 가는 버스를 예약하고 다음날 오전에 바로 이동합니다.
조식은 보통수준입니다- 방비엥으로 가는 시간이 4시간가량 소요된다 하여 두둑히 먹고, 간식까지 챙겨주는 센스-ㅎㅎ

어제 새벽에 도착한 관계로 라오스의 풍경을 제대로
관광할수 없었는데 버스 이동 중 바라본 라오스는
정감가는 우리 시골 같은 모습이였지만,
라오스만의 독특함이 묻어있었습니다.
길가로 구멍가게들도 많고, 소,개,닭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닙니다.

라오스 집들은 파란색, 주황색, 보라색.. 화려하게 색칠한 집들이 많아서 재미있었습니다 ㅎㅎ

방비엥에 도착하자마자 숙소를 찾아 나섰는데
장시간 이동후 너무 피곤한 관계로
한국에서 미리 봐둔 게스트 하우스를 바로 찾아
다른곳이랑 비교는 제쳐두고 일단 들어가 가격 흥정 ㅎㅎ

하루 1인당 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넓고 테라스까지 있는 방을 구할수 있어 럭키 였습니다 ㅎㅎ

오후에 도착해 너무 배가 고팠어요 ㅜ
바로 유명하다던 샌드위치 가게를 찾아 달려갔습니다.
가게 너무 많아서......결정장애 ㅜㅜ
일단 꽃보다 청춘 촬영한곳이라고 적혀져있는곳에서
주문하고 먹었는데  배경은 공사장 같았지만...
우아....그 맛은 ㅠㅠ
배가 고팠던것도 있지만 너무 맛있어서 허겁지겁 흡입했어요...하핫
그 담날도 샌드위치......(하트)(하트)ㅎㅎㅎ
한국돌아가면 분명 생각날 맛이예요 ㅠ
벌써부터 ㅜㅜ잉잉
샌드위치 먹으러라도 다시 가야겠어요 ㅎㅎ

그 다음날은 기대하던 액티비티 하던날...
동굴튜빙+코끼리동굴+카약킹+블루라군
코스로 출발합니다.
날씨가 생각보다 뜨겁지 않아
동글튜빙은 춥고 팔이 아팠던...
나와서 점심은 맛있게 냠냠 ㅎ

코끼리모양이 있다는 동굴은 너무 간단하게 5분만에 보고 끝난...;;;
어차피 카약킹과 블루라군만 기대하고 있었기 때문에 ㅎㅎㅎㅎ
카약은 처음 타보았는데 많이
엎어질줄 알았는데 전혀...ㅎㅎ겁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ㅎ
노(?)를 너무 열정적으로 젓는 바람에 엄지의 살점이 살짝 벗겨졌지만
고즈넉한 라오스의 풍경을 보면서 여유롭고 한적하게
즐길수 있었어서 너무 좋았어요..

(방수팩을 하고 사진을 찍어서 그런지 다 흐리네요 ㅜㅜ)

그리고 기대하고 고대하던 블루라군!!
꺅!!!!!
뚝뚝이를 타고 도착했는데  미리 와 있던 사람들로 북적북적~~~~
벌써부터 나무 다이빙에서 점프들-구경 하는 사람들도 많고  다이빙 모습에 웃고 환호하고!!
생각보다 크진 않았지만 물색도 너무 맑고 예뻣답니다.
수영도 못하고 물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지만
여기까지 왔는데!!하면 저도 다이빙 좀 즐겼습니다 ㅎㅎ
다들 쳐다보고 있어서 민망했지만 성공 ㅎㅎ
데헤헤헷~~~

저녁엔 다들 간다는 사쿠라바에 가서 새로운 한국 분들을 만나 인연도 맺고~~

한국에 돌아가서도 만나기로 했어용 ㅎㅎ
금욜마다 있다는 정글파티도 어떤지 구경도 가고 ㅎ
외국인들 할거 없이 다들 신나게들 즐기시더라구요 ㅎㅎ

그 담날 1시간밖에 못자서 피곤피곤했지만
또 언제 라오스에 와서 이렇게 놀라보겠냐며..달렸드랬지요 ㅎㅎ

시간이 어찌나 이리 빨리 지나가던지...
돌아가는 마지막 날은 왜이리도 빨리 찾아오는걸까요 ㅜ

방비엥에서 비엔티엔으로 다시 미니밴을 타고 돌아와,
한인쉼터에서 짐 맡기고 한인쉼터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음식점가서 밥먹고 마지막으로 마사지도 받고,
(3일내내  마사지 받았는데 넘흐 시원해요~~>.,<)
야시장도 구경하고,(현지인 위주인지...전 별로 살게 없어서 조금 실망 ㅠㅠ)
기념품들 사고,

다음에 또오마!! 인사하고 라오스를 떠납니다..ㅜㅜ

아..정말 눈깜짝할 사이에 지나가버린
행복했던 힐링 여행이었습니다.

이런 추억 만들수 있게 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투어팁스(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