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여행후기&팁

뒤로
[여행후기] [프랑스/니스] 물의 거울 Miroir d'eau 공원
황혜림 2016.03.14 09:32 조회 2,125
113

 




케이크를 사들고 여유를 즐기러 온 곳은 바로 Miroir d'eau 물의 거울이라고 지칭되는 공원이었다. 니스 해변에서 Avenue de Verdun 가를 따라서 가다보면 크게 만들어진 공원을 만날 수 있다. 해변을 시작을 첫 공원을 지나 마세나 광장을 지나면 물의 거울 Miroir d'eau 공원을 만날 수 있다.








5분 간격으로 물을 뿜어내는 분수 때문일까 공원에는 계속 얕은 물이 차있고, 그 물 위로 주변의 많은 것들이 반사되기 때문에 이 곳이 물의 거울이라고 불리는 듯 했다. 사실 프랑스 보르도에 가면 물의 거울이라 지칭되는 지명이 있다고 들었다. 굳이 원조를 따질 필요는 없지만 굳이 따져본다면 프랑스 보르도가 먼저인 것이지만 규모면으로 봐서는 니스의 이 공원이 더욱 크다고 한다. 







주말이라 많은사람들이 주말의 따뜻한 햇살을 즐기기 위해 나와 있었다. 생각보다 가족단위로 나들이 나온 사람들이 많아서 조금 놀라웠다. 한국에서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을 볼 때마다 연인 혹은 친구끼리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참 많구나 하고 느꼈었는데, 프랑스에 와서는 가족단위로 나오는 사람들이 참 많구나. 우리랑 주말을 보내는 문화가 조금 다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분수 사이사이를 걸으며 중간 쯤 왔을까 햇빛이 들어오지 않는 작은 벤치를 하나 찾았고, 그 곳에서 케익을 먹기로 했다. 그리고 갑자기 커피를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나서 아쉬운대로 노래라도 들어야지 하는 생각으로 숙소를 나서서 처음으로 휴대폰을 꺼내들었다. 그리고 허밍어반스테레오 - 커피한잔어때 라는 노래를 듣기 시작했다. 커피 생각이 간절했던 그 타이밍에 K가 추천해준 그 노래.


 

 






음악이란 참 묘하다는 생각을 가끔한다. 음악으로 인해 시끄러웠던 마음이 차분해지기도하고, 별로라고 생각했던 그 상황들이 아름답게 느껴지기도하고, 멀리 떨어져있는 그 사람이 가까이 있는 것 처럼 느껴지기도하니 말이다. 그러던 중 갑자기 영화 비긴어게인의 대사가 생각났다. '내가 그래서 음악을 좋아해. 어떤 순간도 아름답게 빛나는 진주처럼 변하지.'



 





잠시 이어폰을 뺐을 때 어디선가 되게 순수한 웃음소리가 들려왔다. 5분 간격으로 분수가 솟아 오를 때 마다 소리를 지르던 작은 아이가 있었다. 신발을 벗어던지고 분수 가까이에서 깔깔 거리고 웃는 모습이 참 이뻐보엿다. 저 시절엔 뭐든 다 재미있고, 뭐든 다 이쁜 것 같다. 나도 처음 이 공원에 들어섰을 때 마치 이런 광경을, 이런 분수를 처음 본 사람처럼 신이 났었다. 20대 끝을 바라보는 나도 신이나는데 어린 아이들은 오죽할까. 








이 날 저녁 노트르담성당 인근에 있는 일식집에서 저녁을 먹었다. 그리고는 마세나 광장을 지나 숙소로 걸어가기로 했는데, 어둠이 내려앉은 깜깜한 밤 다시 이 광장을 지나게 되었다. 밤이 되니 분수 안으로 들어가는 출입문은 닫혀 있었다. 개방시간은 따로 정해져 있는 듯 해서 멀리서 사진을 찍을 수 밖에 없었지만 주변의 반짝이는 빛을 담아내고 있는 밤의 이 곳 또한 참 아름답다는 생각을 했지만, 주변이 더욱 어두웠거나, 주변에 빛이 조금 덜했으면 더 마음에 오래 남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Information
- 주소 : Prom. du Paillon, 06000 Nice, France
 

 

  • 좋아요 6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