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아주 오래전의 스위스 여행 이야기, 알프스 리기에 오르다. 이미지 포함
요니킴 2016.02.12 14:42 조회 2,384

지금으로부터 조금 오래전의 이야기입니다.

그러니까 정확히 11년 전이네요.

2005년도에 다녀왔던 스위스의 아름다운 도시, 루체른Luzern 여행기를 적어봅니다.

1년 내내 관광객들로 붐비는 도시 루체른.
도시의 중앙에 아름다운 호수가 있어서 지친 마음에 쉼을 가져다 주는 곳이어요.

뮌헨에서 기차를 타고 루체른으로 넘어왔어요.
뮌헨 중앙역에 이것저것 맛있는 것들이 많길래 카스테라 하나 사들고 기차에 올랐어요 :-3

제가 묵었던 숙소는 루체른 백패커스 호스텔이에요.
루체른 역에서 백패커스 호스텔로 걸어오다 보면 이렇게 알록달록 예쁜 건물도 만날 수 있어요.

/ 루체른에서 알프스 리기 산 오르기

루체른에서 갈 수 있는 가까운 알프스인 리기 산에 오르기로 한 날.
리기 산에 가기 위해서는 유람선을 타고 리기 산 입구까지 가야 해요.

유레일 패스 소지자는 유람선이 무료라서 공짜로 탔어요 헤헿

푸르디 푸른 에메랄드 색의 물빛!
달력에서만 보다가 실제로 이런 색의 물빛을 본 건 처음이라 너무 신기했어요 @0@/

입구에 도착해서 산악 열차를 타고 오르는 길!

제가 갔던 때는 6월 초였는데 노랗고 하얀 꽃들이 만발해 있어서 너무너무 아름다웠어요.
그동안 생각해 왔던 알프스의 이미지와 그대로 들어맞는!

정상에 도착했어요.
산악 열차에 내려서 조금 더 위로 올라가보아요.

이렇게 날이 화창하고 너무너무 맑았는데

신기하게도 정상에 도착하니까 구름에 가려져서 아무것도 안 보이더라고요.
구름이 지나가면 보였다가, 다시 가려졌다, 보였다가를 반복했어요.

그만큼 높은 곳에 있다는 뜻인가봐요.

다시 산악 열차를 타고 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곳까지 내려옵니다.
사실 가볍게 트레킹을 해도 좋을 것 같았는데, 이때는 또 산악 열차 타는 재미가 들려가지고ㅎㅎㅎㅎ

케이블카에 한 백 명쯤 타는 것 같아요!
운 좋게도 앉아서 왔어요. 여기서 같은 호스텔에 묵고 있는 한국분을 만났답니다.

이때만 하더라도 동양인이 그리 많지 않았었던 것 같은데,
스위스 리기 산과 중국 쓰촨성의 어메이 산이 제휴를 맺으면서 요즘은 중국 관광객들이 엄청나게 많아졌다고 해요.
그래서 알프스 내에 중국인 전용 열차가 생겼다는 슬픈(기쁜 소식 노놉) 소식까지... ㅠ_ㅠ
우리 모두 에티켓을 잘 지키는 여행자가 되어요(!) ~0~

케이블카에서 내려 유람선 선착장까지 10분 정도를 걸어왔어요.
오는 길에 마트에 들러서 요플레도 하나 사먹고 룰루랄라~

어쩜 이 마을조차도 너무 아름답더라고요!

지금은 또 어떻게 변해있을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