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댓글

뒤로
[일정/교통] 다시 글 올리겠다 전해드린 여행문외한입니다.. 정말 많이 안남았네요..
김도연 2014.10.20 06:59 조회 1,492
댓글 12
  • 1.런던6박이라면 근교인 옥스포드를 가는게 좋겠네요...버스로 갈 수 있습니다..브뤼셀은 유로스타로 가는게 편합니다..버스는 야간버스가 있지만 불편합니다.

    2.베를린은 빠진건가요?암스에서 드레스덴은 야간열차가 있습니다..드레스덴-프라하는 버스대신 기차가 더 좋습니다...

    3.뮌헨에서 1박할꺼면 차라리 인스부르크에서 1박 하세요...뮌헨은 나중에 독일여행을 가신다고 하셨으니 그때 여러 근교여행 하면 될 듯 합니다..인스부르크에서도 베네치아까지 한번에가는 기차 있습니다.

    4.로마에서 가는게 편하기는 합니다..나폴리에서도 바르셀로나행 저가항공이 있기는 합니다만 날짜에 따라 없을수도 있습니다.
    이정엽 2014.10.20 13:40
  • 이정엽 1. 네. 런던에 지인이 있어서 같이 있으려다 보니 일정이 길어졌네요. 옥스포드 추가 해보겠습니다 ^^
    유로스타를 해야겠군요. 브뤼셀에서 암스테르담도동일히 적용이 되는 것이지요?
    2. 네. 과감하게 독일은 거의 제외했습니다. 암스에서 드레스덴 야간열차 이동 해야겠군요.
    드레스덴 프라하 . 기차로 이동하겠습니다.
    3. 네 저도 인스부르크가 끌리네요. 감사합니다.
    4. 없다면 뭐 더 있을수밖에요.. 스페인 일정같은 경우도 다 짜놓아야 하는 것이겠지요? 버스가 발전해있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김도연 2014.10.20 18:28
  • 5.스페인은 기차로 갈 수 있습니다..마드리드-톨레도는 버스로 갈 수 있구요..3박이라면 세고비아도 갈 수 있습니다.

    6.바르셀로나에서 남부루트의 정석은 바르셀로나-그라나다[야간열차]-세비아-마드리드 순입니다..말라가에서 미하스 보다는 네르하[프리힐리아나]를 가는게 더 좋습니다.남부를 4박으로 하시는게 좋겠네요..론다도 가면 좋구요...포르투칼2박은 어디를 말하는건가요?리스본도 포르투칼이라..포르투를 말하는건지요..마드리드-리스본은 저가항공도 있고 야간열차도 있습니다.

    7.글로벌 플랙시를 하면 좋겠지만 조금 비싸죠...글로벌 연속은 연속적으로 써야하기에 조금은 비효율적이구요..아무래도 여유가 된다면 글로벌이 편하기는 합니다..
    이정엽 2014.10.20 13:47
  • 이정엽 바르셀로나 그라나다(네르하) 세비아 마드리드 이렇게 하면 되겠군요 ^^.
    포루투를 말한거네요 헷갈렸나봅니다. 마드리드에서 리스본은 야간열차를 이용하려구요..

    유레일이 조금 헷갈리는 군요.. 제가 구간권 가격들과 루트를 비교해보긴 하겠지만, 혹 이건 당연히 플렉시다 당연히 글로벌이다 하는 일정은 없을까요?(제 일정을 좀 바꿔보면요.) 여행 고수님이 보기에 너무 당연할수도 있을 것 같아 질문을 드립니다. 아님 혹 어느것 중에서 고려를 해보아야 하는 것일까요..
    여유가 된다면 글로벌, 아니면 셀렉트인가요? (셀렉트같은 경우 나라도 약간의 고민이...)
    김도연 2014.10.20 18:32
  • 8.소도시 근교의 경우 당일치기 가능합니다..기본적으로 아침에 출발한다면 왕복4~5시간은 생각해야죠...

    9.유레일이 있다면 버스대신 기차로 가세요..현재 유레일패스 찾아보면 20~30%할인하는 곳이 있을겁니다.

    10.네 정답입니다..남부의 경우 아말피에서 라벨로도 가는걸 추천합니다...혹시 여행책을 사셨다면 계속 보시면서 준비하세요..단 책의 일정은 거의 최소한의 일정이기 때문에 소도시 당일치기 빼고 거점도시는 1,2박정도 추가해야합니다..예 ]책에서는 런던은 3박이라면 4~5박은 해야 그나마 덜 빡세게 여행 할 수 있습니다.

    P.S-어플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DB BAHN어플과 Rail Planner를 다운받으면 기차 타임테이블과 환승 시간이 나오니 유용하게 루트나 일정을 짤 수 있습니다.
    이정엽 2014.10.20 13:53
  • 이정엽 역시 유럽신..ㄷㄷㄷ
    Jin 2014.10.20 16:24
  • 이정엽 왕복 4~5시간은 생각하는군요..그렇다면 유럽의 겨울은 해가 빨리 질텐데 부지런히 부지런히 움직여야겠습니다..
    유레일은 아직 구매를 하지 않았지만, 공식 사이트에서 20%하고 있는 것 같은데, 더싸게 하고 있는 곳이 과연 있을까요?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혹시 알고 계시면 언지 부탁드려요!

    네..그래서 일부러 일박을 더 추가하고 했던 경향이 있는것 같네요.. 어플은 한 열개정도는 받아놓은 것 같습니다. rome2rio 라는 어플도 잘 사용하곤 했는데 정보가 확실한 것 같진 않네요. 참고하셔요 ~

    감사합니다.
    김도연 2014.10.20 18:34
  • 유레일 선택에 고민이 있으신 듯 하네요...유레일이라고 해도 일단 만능은 아니구요...무료로 탈 수 있는 나라는 정해져 있습니다..

    벨기에,네덜란드,독일,오스트리아,스위스,체코,헝가리...물론 100% 무료는 아니고 몇몇 구간은 예약을 하는 구간도 있습니다..이는 어플에서 R표시가 된부분은 예약해야 합니다.

    이탈리아나,스페인은 구간권만 일찍 끊는다면 유레일이 딱히 필요가 없습니다...뒷쪽에 있으니 이쪽은 구간권을 지금이라도 미리 하는게 낫지 않을까 합니다..성수기라 지금해도 비쌀수도 있기는 합니다만..

    저의 경우에는 2년전에 플랙시15일을 50%할인된 가격에 사서 여유롭게 다닌 경험이 있습니다...지금도 유랑이나 쇼핑몰 검색해보면 30%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이맘때 30%할인을 기본적으로 합니다.
    이정엽 2014.10.20 18:43
  • 이정엽 네. 이제야 일정이 픽스됬으니 유레일과 구간권 비교해보고 살수 있겠습니다. 감사하단 말밖에는 드릴 말이 없네요..
    일정에 구속받기 싫어서 구간권을 예약안하려다 이 지경까지 왔고, 또 아이러니하게 가고싶은 곳은 엄청 많군요, 이번하나만으로 끝난다는 생각보다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초석으로 생각하겠습니다.
    정엽신님 감사합니다! 또 감사합니다!!
    김도연 2014.10.21 00:44
  • 이정엽 2014.10.20 18:50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