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요세미티 관련 질문이요!
황지연 2014.10.21 08:27 조회 1,411
  • 꼭 가보고 싶은 곳이 면사포 폭포 /요세미티 폭포 /미러 호수 /하프 돔/ 글래이셔 포인트 /티오가 로드 이렇게 되는데 어떻게 방향을 잡는 것이 좋을까요?.. 혹 빼야 한다면 어딜 빼야지 일정에 차질이 안갈까요?
    황지연 2014.10.21 08:51
  • 저도 샌프란시스코에서 요세미티 당일로 다녀왔었습니다. 저는 샌프란시스코 공항 근처 숙소에서 7시경에 출발했었습니다.

제일 먼저 글레이셔 포인트를 들렀다가 면사포 폭포 / 요세미티 폭포 / 하프돔 / 미러호수 순으로 구경했습니다.
    미러레이크는 차로 이동할 수 없어서 걸어서 들어가셔야 되는데.. Curry Village에서 자전거 빌려서 타고 가시면 시간 절약 하실 수 있을거예요.

제 기억이 정확한지 모르겠지만 티오가로드는 요세미티를 가로질러 가는 길 이름이었던 것 같습니다.
    당일날 다시 샌프란시스코로 돌아오시려면 티오가로드 가지 않고 저곳들만 둘러보아도 시간이 빠듯하실 거예요.
    송우영 2014.10.22 16:09
  • 면사포폭포 / 요세미티 폭포 / 미러호수 / 하프돔은 모두 모여있는데
    글레이셔 포인트는 높은 지대에 홀로 떨어져 있습니다.
    겨울이 되어 눈이 많이 내리면 폐쇄되는 곳이기도 하구요.

글레이셔 포인트까지 가는 길이 오래 걸리고 꾸불꾸불해서
    맞게 가는 건가 하는 불안감도 생기지만 인내심을 갖고 꼭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글레이셔 포인트는 고지대에 있어 요세미티의 전경을 보실 수 있고
    바로 눈 앞에서 웅장한 하프돔의 진면목을 보실 수 있는 곳이라 꼭 추천드립니다.
    송우영 2014.10.22 16:11
  • 언급하시지 않으셨지만 터널뷰도 꼭 들러보세요. 터널뷰에서 보는 경치도 상당히 멋집니다.
    터널뷰는 글레이셔 포인트와 면사포 폭포 이동 간에 있는 곳이니 잠시 정차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송우영 2014.10.22 16:13
  • 저는 미 서부 일정이 빠듯해서 그냥 샌프란시스코에서 하루 더 있을까
    힘들더라도 요세미티를 다녀볼까 많이 고민하다가 가본 곳인데 정말 정말 만족스러웠었습니다.

좋은 추억 만드실 수 있을거예요.
    송우영 2014.10.22 16:15
  • 너무 감사합니다 일정짜는데 큰도움이 되었어요ㅜㅜ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