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로마로 여행가려고 하는데 숙소 위치를 어디로 하면 좋을까요?
김선덕 2014.02.27 11:06 조회 1,897
  • 여행의 종류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단기로 가는 여행인지 아니면 신혼여행인지 장기 배낭여행인지에 따라 다르겠죠...민박,호스텔,호텔에 따라 다르겠구요...로마나 피렌체나 관광지가 몰려있어서 다니는데 큰 불편은 없습니다...단지 로마는 떼르미니역 숙소는 밤늦게 다니면 위험할 수는 있습니다..피렌체는 치안은 괜찮은편이구요..

저의 경우는 배낭여행이어서 민박집에 머물렀습니다...로마 민박집은 대부분 떼르미니역에 있구요...피렌체의 경우 국제민박에 있었습니다...거기는 날짜 잘 맞춰가면 저녁에 초밥도 나옵니다..화,목,토요일에 나오는것 같습니다..잘 알아보세요
    이정엽 2014.02.27 11:21
  • 저는 호텔이나 B&B 쪽 중에 결정하려고 하는데 신행은 아니고 부부 여행입니다. 3박하려는데 B&B 도 괜찮을까요?
    김선덕 2014.02.27 11:36
  • 로마는 - 대부분 호텔은 테르미니역 근처에 많이 몰려있던 것 같아요.
    10시까지는 식사도 가능하고.. 호객행위 하는 분들만 잘 피해다니면 별 문제 없이 여행하실 수 있을거에요^^
    이지연 2014.02.27 12:18
  • 저 셋중이라면 트레비분수근처가 여기저기 접근성에서는 제일 좋을듯하네요.
    트레비분수에서는 체력이 좋은분이시라면 엥간하면 다 도보로도 가능합니다...로마의 주요 관광지범위는 생각보다....크지 않아요... 로마와 바티칸지도를 펼쳐놓고 관광지를 표시하면 트레비분수가 대략 중간쯤에 위치할듯해요...@.@
    손정희 2014.02.28 23:54
  • 로마는 중요 스팟은 대부분 걸어다닐 수 있기 때문에 어디가 매우 좋을 수는 없는 듯.
    하지만 출도착을 고려했을 때 떼르미니 역이 제일 좋은 거 같아요.
    조주연 2014.03.01 15:15
  • 이태리의 경우 숙소는 선택의 여지가 많습니다. 대부분 조선족인 민박집도 괜찬구여 호스텔도 그리 비싸지 않더군여. 호스텔 닷컴등을 참조 하시구여.

대도시에서 숙소 문제는 그리 고민하실일은 없을 듯 하네요. 단지 짐보관소 이상의 의미는 없을 테니 ㅎ

장독 2014.03.02 00:22
  • 저도 로마 여행준비중인데 테르미니역에 호텔 예약할 생각이에용~~ㅎㅎ
    손영아 2014.03.03 11:14
  • 로마에선 테르미니보단 다른쪽근처에 잡으시는것이 좋을듯해요~ 로마는 은근 무섭더라구요~저는 참고료 콜로세움 근처에 서 지냈는데 전철근처쪽으로 잡아서 밤에 야경투어도 민박집에서 만난 친구들과 함께 조인해서 조심히 잘갔다왔어요~
    피렌체는 우노피렌체에서 잠깐 지냈는데 나름 괜찮았어요~ 파리에선 찾기도 정말 불편해서 첫날이기도 했구요 근데 피렌체는 처음이기도 했는데 잘설명해주셔서 그런지 바로찾아서 갔어요^^ 참고해보셔요~^^
    지회영 2014.03.03 14:04
  • 전 다시가면 트레비나 나보나광장쪽을 택하겠습니다....
    테르미니쪽은 역과 가까이 있는걸 빼고는 별로 좋은점을 모르겠어요....
    밤에는 쉽게 다니지못하고 주변에 음식점도 별로 없고요.....

그리고.....저희는 거의 도보로 다녀서 그런지 밤에 숙소로 돌아가는게 너무 멀었어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