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아무거나 토크

뒤로
새해를 맞이하기 좋은 세계의 명소 18
망구방구 2015.12.30 10:09 조회 2,206
50

 

'뉴이어스 이브(New Year's Eve)', 즉 새해를 맞기 바로 전날인 12월 31일은 일 년에 딱 한 번 있는 행사다. 그러니 특별하게 기념할만하다. 중요한 건 12월 31일 자정 종이 울리는 순간 어디에 있어야 하는가다. 허핑턴포스트US 블로거이자 여행안내서 출판사 포도스(Fodor's)가 리우데자네이루 해변에서 베를린의 브랜든버그 게이트까지 가장 멋지고 핫한 장소를 골랐다. 12월 31일이 지나도 재미는 계속된다. 며칠간 새해 행사를 진행하는 도시도 많기 때문이다. 장엄한 불꽃놀이, 밤새 춤출 수 있는 파티, 특별한 문화 행사 등 수많은 이벤트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자.

  • 뉴욕
    gettyimageskorea
    뉴욕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뉴이어스이브의 기분이 있다. 뉴욕에서도 가장 유명한 장소는 당연히 타임스퀘어다. 백만 명이 넘게 모인 이곳에서 2m가 넘는 8,000kg의 유리 공이 자정에 떨어진다. 혼잡을 피하고 싶다면 타임스퀘어를 내려다볼 수 있는 근처 바 또는 레스토랑을 예약하자. 진짜 색다른 경험을 찾는다면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리버티 섬의 불꽃놀이가 제격이다. 가장 가까이서 제대로 보는 방법은 배를 타는 것이다. // 포도스 뉴욕 여행 가이드 보러가기(클릭)
  • 리우데자네이루
    gettyimageskorea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카니발 다음으로 큰 행사가 있다면 뉴이어스이브 축제다. 4km 길이의 코파카바나 해변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그리고 가장 거친 파티를 즐기기 위해 2백만의 인파가 몰린다. 레베일런(Reveillon)이라고 불리는 이 행사는 일부 종교, 전통, 미신이 합쳐진 독특한 브라질 축제다. 머리에서 발끝까지 흰색으로 치장한(복을 부른다고 믿는다) 원주민들은 바다의 신 예만하(Yemanha)를 향해 꽃을 뿌린다. 또한 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은 라이브 음악과 댄스를 위해 해변에 배치한 대형 무대다. // 포도스 리우데자네이루 여행 가이드 보러가기(클릭)
  • 에든버러
    gettyimageskorea
    '호그마니(Hogmany)'를 번역하면 '일 년의 마지막 날'이다. 에든버러의 섣달 그믐날 축제를 뜻하는 호그마니는 3일간 계속된다. 우선 12월 30일 시내에서는 횃불 행렬과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뉴이어스이브인 31일에는 온종일 야외 콘서트와 거리축제로 도시가 흥겹다. 켈리드(전통 켈트족 파티)라는 거대 행사를 절대 놓치면 안 된다. 자정이 되면 길거리에 나온 사람들이 '올드 랭 사인(Auld Lang Syne - 우정을 기리는 오래된 스코틀랜드 노래로 새해 전날 밤 자정에 부름)'을 부르고 그 배경으로 4.5톤의 불꽃이 에든버러성 위로 터진다. 1월 1일엔 홀리루드 공원에서 개썰매 경주를 하는 사람들도 볼 수 있고 루니두크 퍼레이드 끝에 얼음물 가득한 포스 강에 뛰어드는 용감한 사람들도 볼 수 있으며 여러 행사장에서 개최되는 '스콧:렌즈'라는 음악/미술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사람들도 볼 수 있다. // 포도스 에든버러 여행가이드 보러가기(클릭)
  • gettyimageskorea
  • gettyimageskorea
  • gettyimageskorea
  • 런던
    gettyimageskorea
    런던사람들은 빅벤의 자정 종소리에 새해를 시작한다. 25만명이 넘는 인구가 템스 강을 지나는 수많은 다리들과 그 인근에 서서 런던 아이와 웨스트민스터 의사당 또 새로 지은 고층 건물 '더 샤드'를 배경으로 10분간 펼쳐지는 멋진 불꽃놀이를 구경한다. 그것만이 아니다. 자정이 지나면 수많은 파티가 이어지고 당일에는 축제 마차, 행진악대, 댄서, 또 여왕의 말들이 등장하는 퍼레이드를 런던 중심에서 볼 수 있다. // 포도스 런던 여행 가이드 보러가기(클릭)
  • gettyimageskorea
  • gettyimageskorea
  • 홍콩
    gettyimageskorea
    세계에서 가장 멋있는 스카이라인 중에 하나를 보유한 홍콩의 신년 불꽃축제는 장관 중의 장관이다. 피날레에는 공중을 나는 용의 모습이 등장한다. 신년행사는 타임스퀘어에서 시작되는데 뉴욕의 타임스퀘어 행사를 모방한 유리 공도 볼 수 있다. 진짜 행사의 중심은 빅토리아 항구인데, 행사에 익숙한 홍콩사람들은 미리 배나 근처 건물 지붕, 또는 침사추이 스타의 거리에 자리를 잡고 불꽃놀이를 기다린다. // 포도스 홍콩 여행 가이드 보러가기(클릭)
  • gettyimageskorea
  • gettyimageskorea
  • 베를린
    gettyimageskorea
    파티의 수도로 알려진 독일 베를린의 새해 전야제는 '실베스터(Silvester)'라고 불린다. 축제의 핵심은 브랜든버그 게이트와 베를린 전승기념탑 사이에 펼쳐진 '파티 마일'인데 약 2km 길이에 각종 바와 세계음식, 레이저쇼, 비디오 스크린, 파티 텐트, 음악 무대 등이 펼쳐진다. 자정에 불꽃놀이가 끝나면 사람들은 시내의 수많은 댄스 클럽으로 향하는데 새벽까지 광란의 밤이 이어진다. 새해 첫날 당일에는 전날 밤의 방탕함을 정제하려는 듯이 원주민들은 베를린 실버스털로프(프라이팬 위에 놓인 팬케이크를 뒤집으면서 뛰는 팬케이크 경주)라는 경주에 참여하기도 하고 4km 신년 달리기 행사에도 참가한다. // 포도스 베를린 여행 가이드 보러가기(클릭)
  • gettyimageskorea
  • 바하마
    gettyimageskorea
    바하마에서는 새해 전날만큼 새해 당일도 흥미진진하다. 원주민들은 준카누(Junkanoo)라 불리는 퍼레이드를 따라 해변에 모여서 논다.그리고 밤이 되면 온 섬을 둘러싸고 터지는 불꽃놀이를 즐긴다. 1월 1일의 이 행사는 바하마의 마디그라에서 열리며 가수, 거리예술가, 아름다운 의상을 입은 사람들, 퍼레이드로 이루어진다. 준카누 행사는 바하마의 수도인 프리포트와, 나소의 베이 스트리트, 노스안드로스의 니콜스 마을, 그린터틀캐이의 플리무스 그리고 노스비미니의 알리스 타운에서 볼 수 있다. 아틀란티스나 그랜드 루카얀 같은 대형 리조트에서도 비슷한 행사에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 포도스 바하마 여행 가이드 보러가기(클릭)
  • 뉴올리언스
    gettyimageskorea
    앞서 소개한 마디그라 축제만큼은 아니지만 뉴올리언스의 뉴이어스이브도 평생 추억이 될 정도로 멋지다. 주요 행사는 미시시피 강위에서 펼쳐지는 15분 동안의 불꽃놀이와 잭슨 광장의 잭스 맥주 양조장에서 뉴올리언스를 상징하는 백합문장(Fleur de Lis) 조형물을 떨어뜨리는 행사가 펼쳐진다. 물론 그게 다가 아니다. 행사가 끝나면 주민들과 관광객들은 버번 스트리트와 라틴구에 있는 새벽까지 운영하는 바와 나이트클럽을 찾는다. // 포도스 뉴올리언스 여행 가이드 보러가기(클릭)
  • 요스트반다이크섬
    hp
    영국령 버진아일랜드에 있는 작은 섬 요스트반다이크섬에서는 뉴이어스이브 대신 올드 이어스 나이트(Old Year's Night)라고 부른다. 요스트반다이크섬에서는 폭시스 태머린드 바(Foxy’s Tamarind Bar) 등 그랜드 하버 근처에 있는 바에서 축제가 시작된다. 곧 축제는 근처 카리브 지역을 넘어 전 세계에서 온 사람들로 들끓는다. 카리브해 지역에서도 광란하기로 유명한 이 지역 파티는 48시간 동안 지속되는 음악과 먹거리, 마실 거리를 자랑한다. 반바지 바람 또는 비키니만 입은 수천 명의 파티 인원이 늦게까지 놀다가 해변에서 잠들기도 한다. // 포드스 요스트반다이크섬 여행 가이드 보러가기(클릭)
  • 디즈니월드
    gettyimageskorea
    디즈니월드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건 모든 가족의 꿈이다. 1년의 마지막 날엔 새벽 1시까지 개장하는데 온종일 흥미로운 행사로 가득하다. 자정이 되면 불꽃축제가 있고 '태양의 서커스'가 연기를 하며 댄스파티와 무대 연기 또 색종이 폭죽으로 관광객들을 흥분시킨다. 매직 킹덤에서는 '징글 정글 퍼레이드'를 볼 수 있으며 테마파크 중 하나인 앱콧에서는 자정에 멋진 레이저쇼를 관람할 수 있다. 한 가지 더 좋은 것은 다른 계절보다 이때에 사람이 덜 붐빈다는 점이다. // 포도스 디즈니월드 여행 가이드 보러가기(클릭)
  • gettyimageskorea
  • 파리
    gettyimageskorea
    '빛의 도시'로 알려진 파리에서는 새해 전날 에펠탑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조명 쇼와 불꽃놀이가 장관이다. 파리사람들은 샹젤리제에서 새해를 맞는데 길거리에서는 수많은 파티가 열리며 축제를 즐기러 나온 사람들은 샴페인을 따고 볼 키스를 나눈다. 그리고 바스락거리는 종이인 파필로트에 싼 초콜릿을 서로에게 준다. 왁자지껄한 분위기보다 차분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불꽃축제가 잘 보이는 몽마르트 언덕이나 센 강의 디너 크루즈선을 타보자. // 포도스 파리 여행 가이드 보러가기(클릭)
  • Getty Images/Imagebroker RF
    분위기 있는 도시 빈은 호프부르그성에서 주최하는 뉴이어스이브 무도회가 유명하다. 하지만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는 행사만이 빈의 자랑거리는 아니다. 빈에서 유명한 크리스마스 시장은 새해축제로 변하는데 새해 전날이 되면 수만 명의 인파가 실베스터패드(새해의 길)을 거닌다. 따뜻한 와인과 함께 사람들은 오후 2시부터 자정이 훨씬 지날 때까지 온종일 축제를 즐긴다. 불꽃놀이는 비너 프라터 페어 위에서 터진다. 새해 당일엔 사람들이 시청에 모여 빈필하모닉의 새해 콘서트를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시청한다. // 포도스 빈 여행 가이드 보러가기(클릭)
  • 암스테르담
    Getty Images
    네덜란드 수도 암스테르담에서는 새해 전날이 되면 여기저기에서 즉흥 파티가 열린다. 그중에서도 렘브란트플레인, 신 시장거리(Nieuwmarkt), 뮤지엄플레인, 담 광장(Dam Square) 같이 큰 공공장소에서는 좀 더 준비된 파티를 즐길 수 있다. 불꽃놀이는 여러 장소에서 열리는데 시내 다리 위에서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사람들은 자정 행사가 끝나면 해가 뜰 때까지 근처의 클럽에서 술과 생음악과 춤을 즐긴다. // 포도스 암스테르담 여행 가이드(클릭)
  • 레이캬비크
    Getty Images/Flickr RF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에 사는 주민들은 새해파티를 누구보다도 더 기다린다. 레이캬비크에서는 12월 말이 되면 햇빛이 4시간밖에 들지 않는다. 사람들은 우선 지역별로 모여 모닥불 행사(지난해 있었던 문제들을 다 태워 없앤다는 의미)에서 함께 노래하고 춤추고 연주하며 즐긴다. 이때만은 정부의 제재가 느슨하기에 도시 여기저기에서 불꽃놀이가 벌어진다. 자정이 가까워지면 공식적인 불꽃놀이 행사를 관람하려고 지역 명소인 페를란(Perlan) 또는 란다콧스커크자(Landakotskirkja) 교회 같은 곳으로 향한다. 그다음엔 바와 클럽이다. 새벽 5시쯤에는 숙취 때문에 핫도그를 먹고 있는 사람 또는 온천을 찾는 사람을 볼 수 있다. // 포도스 레이캬비크 여행 가이드 보러가기(클릭)
  • 마이애미
    hp
    세계적으로 유명한 밤 문화를 자랑하는 마이애미가 새해 축제 목록에 빠질 수 없다. 마이애미는 VIP고객은 물론 모든 이에게 축제의 기쁨을 선사한다. 게다가 12월 말의 평균 기온은 24도나 되니 신이 안 날 수가 없다. 행사는 8시쯤에 시내에 있는 페이프론트 파크에서 시작해 자정의 불꽃축제로 끝난다. 남쪽 해변에서는 오션 드라이브에 위치한 루무스 파크에서 파티와 불꽃놀이를 겸비한 축제 행사가 저녁 9시부터 새벽 2시까지 이어진다. 특히 파티를 좋아하는 손님들을 위해 마이애미의 고급 호텔들은 연말쇼, 오픈 바, 불꽃놀이를 제공한다. //포도스 마이애미 여행 가이드 보러가기(클릭)
  • 케이프타운
    Pipop_Boosarakumwadi
    멋진 남아공 도시 케이프타운에서는 새해 축제가 3일간 이어진다. 새해 전야에는 유명한 관광지 빅토리아 앤 알버트 워터프런트에서 콘서트와 불꽃놀이가 열린다. 똑똑한 사람들은 근처 테이블 마운틴으로 가서 불꽃놀이가 잘 보이는 자리에서 기다린다. 또 빅토리아 폭포 뉴이어스이브 카니발에서는 카니발을 테마로 한 기차 여행과 라이브 음악 공연을 제공한다. 원주민들은 새해와, 그리고 그다음날까지 해변을 찾기도 한다. 시민들은 또한 만 명의 거리 공연가로 구성된 케이프타운 민스트럴 카니발에 참석하기도 한다. 이 카니발은 19세기 노예제도가 있던 때부터 이어지는 전통이다. // 포도스 케이프타운 여행 가이드 보러가기(클릭)
  • 방콕
    Getty Images
    방콕에서는 센트럴 월드 광장에서 현지인들과 방문객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축제를 즐긴다. 수십만 명이 모이는 이 행사에선 엄청난 조명쇼와 라이브 콘서트를 볼 수 있으며 세계 여러 국가에서 새해를 축하하는 장면을 대형 스크린으로 볼 수 있다. 자정이 되면 당연히 불꽃놀이가 멋지게 펼쳐지는데 그 빛이 강을 밝힐 정도다. 이후에는 모두 클럽이나 야외에서 맥주를 마시며 새벽까지 논다. // 포도스 방콕 여행 가이드 보러가기(클릭)
  • gettyimageskorea
  • 오아후섬
    Getty Images
    하와이의 아름다운 오아후 섬에선 다양한 신년 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호놀룰루 시내에 위치한 알로하 타워는 저녁 7시부터 새벽 2시까지 음악과 춤과 불꽃놀이를 겸비한 파티를 주최한다. 와이키키 해변에서도 불꽃놀이를 하는데 이보다는 훨씬 차분한 느낌이다. 오아후 서쪽 지역에 있는 워터파크 웨튼와일드(Wet ‘n’ Wild )에서 가족과 시간을 보낸 후 저녁 불꽃놀이를 구경하면 좋다. // 포도스 오아후섬 여행 가이드 보러가기(클릭)
  • Michele Falzone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블로거이자 여행 안내서 출판사 포도스(Fodor's)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시차에 따라서 달라지는 새해맞이, 그리고 나라별로 맞이하는 풍습이 달라서 신기한것 같아요

찾아보다가 좋아서 공유합니다 ;)

 

출처: 허핑턴포스트 http://www.huffingtonpost.kr/fodors/story_b_6364820.html

 

(혹시 문제가 된다면 삭제할게요!) 

 

  • 좋아요 0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