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프랑스 남부여행, 칸 해변에서의 아침

 

PA080128

여행이나 출장 후 가끔씩 이런저런 사진을 뒤적이다 내가 정말 이곳에 다녀왔나 싶은 곳들이 있는데, '프랑스 칸(깐느)'도 몹시 그런 곳 중 하나입니다. '나에게 정말 이토록 비현실적으로 아름다운 시간들이 있었나' 스스로도 의심이 드는 건데요. 그 곳에서의 시간들과 지구 반 바퀴만큼 멀어져버린 일상에 새삼 놀랐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이런 사진들을 남길 수 있어서, 이런 추억을 내 몸 어딘가에 새겨둘 수 있어서, 더없이 소중한 시간이죠. 늙어 추억할 일을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이 '여행'이라면 칸에서의 기억은 두고두고 진하게 남을, 특별한 시간들입니다.

 

 

 

PA080154

 

 

 

칸 해변가 풍경

 

PA070077

이 날도 자석에 이끌리듯 숙소를 나오자마자 어슬렁어슬렁 칸 해변가로 향했습니다. 호텔이 아닌 레지던스 같은 곳에 묵었던지라 매일 아침 식사 장소를 찾아 헤매는 것도 일과 중 하나였는데요. 사실 이런 하루의 시작이라면 언제까지라도 할 수만 있다면 영광이죠.

칸에서의 아침 식사는 그다지 큰 고민은 필요 없습니다. 무조건 해변으로 직진하여 해변가에 자리한 수많은 카페와 레스토랑 중 그날그날 마음에 드는 곳을 고르기만 하면 됩니다. 선택의 폭도 생각보다 넓습니다. 고르다 잠시 바다에 한 눈이 팔리면 그대로 산책을 하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도 좋습니다. 저는 전날 고풍스러운 카페에서 진한 커피로 아침을 열었던지라 이 날은 툭 터진 하늘과 바다를 바로 옆에 두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신발 속에 모래가 차곡차곡 쌓이는 것도 잊은 채 해변가를 이리저리 휘젓다 모래사장 위의 한 레스토랑을 찾았습니다.

 

 

 

PA080119

해변 저~ 너머는 요트와 나지막한 산, 그 산과 한 몸이 된 알록달록한 집들이 옹기종기 바다를 감싸 듯 모여있었습니다. 칸에서 만난 가장 훌륭한 풍광은 아니었지만, 식사를 하는 내내 빵 한 조각, 풍경 한 번, 정말 바라만 보아도 힐링이 되었습니다. 음식이 놓인 테이블 바로 앞에는 곧 누군가의 낮잠 베드로 변신할 파라솔과 의자가  여유롭게 '누워'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몰려들기 전에,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기 전에, 모든 일정을 접고 '누워서 책 한권 읽었으면 좋겠다' 저도 모르게 바라게 되는 풍경이더라고요.

 

 

 

칸에서의 아침 식사

 

PA080115

싱싱하고 큼직한 연어, 더 큼직한 프로슈토, 아삭아삭한 야채와 씹을수록 고소한 바게트 빵이 한 상 가득한 칸에서의 아침입니다. 이 풍요로움 가득한 모습에 음식이 하나씩 테이블에 놓일 때마다 기분이 점점 더 업 되더라고요. 모두가 '맛있어'를 연발하며 계속해서 빵 추가, 빵 추가, 빵 추가, 끊임없이 바게트를 주문하며 엄청난 폭식을 했지만 웬일인지 속은 무지 편안했던 건강하기까지 한 아침식사였습니다.

 

 

칸 해변의 발코니

 

PA080134

아침식사 후에는 해변가를 따라 산책을 하며 본격적으로 파도소리를 만끽하였습니다. 칸 해변가에는 수영복을 입지 않고도 바다 깊숙한 곳까지 나가볼 수 있도록 이런 기다란 해안 발코니, 데크 같은 것이 곳곳에 있습니다. 잠시 소화도 시킬 겸 마련된 의자에 부푼 배와 몸을 뉘어 쉬어갈 수 있어 너무 최고였습니다.  더불어, 모두의 나르시시즘을 부채질하는 풍광 탓인지 엄청난 사진 촬영이 이루어지는 '칸 최고의 포토 스팟'이기도 했습니다.

 

 

 

지상 최고의 마카롱 라뒤레(LADUREE)

 

1

식사 후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는 아기자기한 칸 골목을 누비며 산책 겸 이런저런 쇼핑도 즐겼지만 꼭 빼놓지 않고 라뒤레(LADUREE)에 들렀습니다. 라뒤레(LADUREE)를 알게 된 이상, 눈이 마주치고 그냥 지치기는 정말 쉽지 않죠. 이제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 대부분의 도시에서 프랑스 마카롱의 진수, 라뒤레의 맛을 즐길 수 있게 되었지만 역시 본토의 맛은 뭐가 달라도 다르게 느껴집니다. 홍콩에서, 도쿄에서 먹었던 라뒤레와는 왠지 묘하게 다른 설렘이 있었습니다.

 

 

 

PA130591

가격이 만만치는 않지만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또 무지 좋아라하는 라뒤레 마카롱 8개입, 1박스 세트입니다. 선물하기 딱 좋은 사이즈여서 프랑스 여행 선물 단골 메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묘한 빛과 맛의 로즈가 최고인 듯하지만, 레몬, 민트, 라즈베리, 초콜릿... 너 나 할 것 없이 한번 맛보면 세심한 솜씨의 차이를 느끼게 되는 지상 최고의 마카롱입니다.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강남 모 백화점 1층에서 만날 수 있어 감사할 따름입니다.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바람의열두방향 바람의열두방향

여행이 즐거워지는 골목 레시피 '도쿄 맛집'(시공사) 저자. 단순하고 느리게 언제나 여행자의 모습이길 꿈꾸는 게으른 블로거. http://pansophy.blog.me

  • 좋아요 0
댓글 0

관련 지역 여행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