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낮과 밤 그 경계에서, 리우데자네이루 코파카바나 해변

낮과 밤 그 경계에서, 리우데자네이루 코파카바나 해변

ROMY

2016.12.26

 

리우에서의 첫날을 공항 도착해 숙소인 코파카바나까지 이동하고 호싱야 투어로 끝이 나는 듯했다.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리우의 날씨가 좋지 않았기 때문에 빵산의 일몰이나 야경을 기대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언제 또 남미로 날라 올지도 모르는데 죽이 되든 밥이 되는 가볼 법도 한데 난 코파카바나 해변으로 향했다. 이국적인 해변 모습을 담기엔 아쉬운 날씨였지만 호텔에서 요새가 있는 곳까지 왕복하며 걷던 코파카바나 해변의 낮과 밤 그 경계의 시간은 사진으로만 봤던 코파카바나 해변의 정열적인 모습과 다른 매력으로 다가온다.

 

 

코파카바나해변_001

우중충한 날씨는 이곳까지 날아오면서 사진으로만 봤던 리우데자네이루의 모습과는 전혀 달랐다. 오후에 일몰을 보기 위해 빵산을 찾을 계획이었지만 일몰은커녕 지상의 뷰도 구름에 가려 보이지 않을 것 같다는 판단에 접었다. 내일 찾아볼 예수상도 날씨 덕분에 어찌 될지 모르는 판이라 호싱야에서 돌아와 호텔에서 고민하다가 호텔에서 가까운 코파카바나 해변을 찾았다. 날씨가 그렇다 하더라도 아쉬움에서인지 사람들도 꽤 보인다.

 

 

코파카바나해변_006

깨끗하고 환한 파란 하늘의 코파카바나 해변을 아니지만 여행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것들은 곳곳에 있다. 근사하게 쌓아올린 모래성부터 지갑을 열게 하는 거리의 기념품들까지. 마그네틱을 보니 여행 가면 배낭에 기념 마그네틱만 잔뜩 넣어오는 친구가 생각나고 내일이면 찾아볼 예수상이 기대된다. 망설이다 결국 구입하지 못한 쇼퍼백도 기억에 남는 코파카바나 해변.

 

 

코파카바나해변_011 코파카바나해변_014 코파카바나해변_012

해변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 해변을 즐기는 사람들로 넘쳐 난다. 거리의 상점 주인의 아이, 어느 노천카페의 흥겨운 사람들도 나처럼 해변을 걷는 사람들 그리고 모래 위에서 발리볼을 즐기는 매력남들. 날씨 탓 보다 자신의 삶을 즐기는 모습에 반성하게 되는 리우데자네이루의 풍경.

 

 

코파카바나해변_013

코파카바나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 비교적 높은 빌딩들이 가득하고 거리 또한 쾌적하다. 여행자들에겐 코파카바나 주변이 안전하다는 평이 지배적이어서 이곳에 숙소를 잡는 경우가 많다. 높은 빌딩 숲 너머에 보이는 빈민가. 낮에 다녀온 호싱야가 떠오른다. 물질적인 풍요로움 뒤로 보이는 브라질의 또 다른 모습.

 

 

코파카바나해변_019

해변의 핫한 비키니의 젊은 아가씨나 근육 빵빵한 훈남만 생각하기엔 코파카바나의 매력은 그 이상이다.

 

 

코파카바나해변_022

코파카바나 요새를 둘러보고 호텔로 돌아가는 길 다시 해변을 찾았다. 이번엔 인도가 아니 해변의 모래사장을 걸었는데 소문에 비해 그리 경계할 건 없는 것 같다. 단지 혼자보단 일행과 같이 걸어보면 좋을 것 같다.

 

 

코파카바나해변_024

브라질의 열정은 코파카바나 해변 곳곳에서 발견되어 진다. 해변을 걷다 발견한 장미들.

 

 

코파카바나해변_025

비록 빵산의 일몰은 보지 못했지만 해변의 매력을 맘껏 느꼈던 코파카바나의 낮과 밤의 경계.

 

 

코파카바나해변_028

해변의 밤은 역시 연인의 몫이다. 다음에 만약 이곳을 다시 걷게 된다면 그땐 꼭 연인과 함께.

 

정보제공 GetAbout 트래블웹진
ROMY

 

댓글 0
댓글쓰기
0/600
등록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 글의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추천 여행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