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세계의 다리를 만날 수 있는 덕구계곡 원탕 가는 길

-울진 덕구계곡 원탕 족욕탕

장마가 지나면 본격적인 더위가 우리에게 다가온다. 더위를 피해 떠나는 여행, 여름휴가에 많은 사람들이 바다로 향하지만 뜨거운 태양을 온몸에 받다 보면 파라솔 자리를 찾게 된다. 시원한 물놀이와 선선한 나무그늘이 있는 계곡이야말로 진정한 피서지가 아닐까? 울진의 덕구계곡은 순탄한 오름을 오르는 내내 굽이굽이 흘러 물의 힘이 이루어낸 자연의 멋진 경관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천연 온천수에 발을 담글 수 있는 원탕에 이르면 발의 피로를 풀 수 있어 피서지로 제격이다. 오르는 길에 다양한 세계의 교각을 만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걸을 수 있는 좋은 여행지가 될 것이다.

 

 

울진이 품은 계곡여행지 중 하나, 덕구계곡

 

_MG_0819

덕구계곡_018

덕구계곡_021

덕구계곡_022

울진의 계곡하면 왕피천을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된다. 한여름 계곡 트레킹 길로 이미 많은 이들에게 입소문 난 곳이기에 울진의 간판급 계곡이 아닐까 한다. 하지만 울진의 계곡을 이야기할 때 덕구계곡를 빼놓으면 이 또한 섭섭한 일. 덕구계곡보다 덕구온천이라는 명칭으로 더 잘 알려진 이곳은 온천을 끌어쓰는 원탕까지 비교적 완만한 경사를 유지하고 있어 정상인 응봉산에 오르지 않더라도 원탕까지 이르는 길까지 오르는 사람들이 많다. 그만큼 경관이 좋기 때문. 초입부분은 여느 계곡과 그리 달라보이지 않지만 선녀탕을 지나 용소폭포에 이르러 그 상단을 걸으며 계곡을 바라보면 자연, 물의 힘이 만들어놓은 바위의 형태에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굽이굽이 용소폭포

 

덕구계곡_093

덕구계곡_091

전날의 비 때문인지 걷는 내내 계곡에 흐르는 물소리가 제법 우렁차다. 선녀탕에 이르면 무언가 발견한 느낌이 드는데 조금 더 오르면 '아! 내가 이것을 보러 이곳에 흘러들었구나!'하는 느낌이 드는 물의 수직낙하가 보인다. 누가 알려주지 않아도 그 모습은 이곳이 그곳임을 알 수 있다. 멋진 풍광에 어찌 걸음을 멈추지 않을 수 있을까? 길에서 벗어나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 그 시원한 폭포의 흐름을 넋 놓고 바라본다. 정신을 차리고 가던 길을 다시 이어가기 위해 폭포 옆 계단은 한없이 오르는데 그 오름의 끝 다리에서 보이는 폭포의 상단의 모습은 쉴 새 없이 흐르던 물줄기의 위대함을 느끼게 한다.

 

 

세계의 다리를 만날 수 있는 덕구계곡

 

덕구계곡_015

덕구계곡_041

덕구계곡_044

덕구계곡_090

덕구계곡을 오르는 동안 자연경관도 멋지지만 응봉산에 오르는 길 총 13개의 다리를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각 나라를 대표하는 세계 유명 다리의 축소된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아무리 멋진 경관이라도 반복되다보면 지루할 수도 있는데 중간중간 놓인 다리들이 그 지루함을 날려버린다. 계곡 사이를 직접 건넌다면 위험할 수도 있는 포인트를 이 다리들이 안전하게 건너게 해줌과 동시에 학습효과도 얻을 수 있어 좋은 산책길이 되는 듯 하다. 계곡을 오르는 동안 세계다리 외에도 선녀탕과 효자샘은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

 

 

산위에서 솟아오르는 원탕에서 족욕체험

 

덕구계곡_084

덕구계곡_085

덕구계곡_075

덕구계곡_081

사람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평균 1시간반에서 2시간 정도 오르면 원탕까지 오를 수 있는데 이곳에선 온천수가 뿜어져 나오고 이 물을 끌어내려 덕구온천으로 사용되고 있다. 원탕에는 족욕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응봉산까지 오른 후 하산할 때 이용하기도 하지만 이곳까지 올라 족욕만 즐기는 사람들도 많다. 족욕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은 원탕 아래에 위치한 덕구계곡에서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씻고 온탕에 들어가 족욕을 즐기면 된다. 모두에게 오픈되어 있는 만큼 족욕탕에 들어갈 때 꼭 발은 계곡물에 씻고 들어가도록 한다.

 

 

덕구온천호텔 아침트레킹

 

_MG_0813

_MG_0814

 

_MG_0815

_MG_0816

하절기 06:30, 동절기 07:00에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으로 일출도 보고 따뜻한 족욕탕에 발 담글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한다. 직원의 안내와 함께 아침을 산책하듯 트래킹하고 족욕까지 하고 돌아오면 아침이 상쾌할 것 같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원탕까지 트레킹 후 덕구온천물에 몸을 담궈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등산 후 장시간 온탕에 들어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니 냉탕과 온탕을 오가며 온천을 즐기는 것이 좋다. 동서울에서 매일 아침 09시 35분 출발하고 덕구온천에서 17시 40분에 출발하는 버스편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 시 참고하면 좋을 듯. 하루에 한 번 움직이는 버스시간이 부담스럽다면 울진이나 부구터미널에서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

 

INFORMAITON

덕구계곡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 덕구리

054-789-6902

 

*하나투어와 울진군청의 취재지원을 받아 작성된 여행기입니다.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ROMY ROMY

 

  • 좋아요 2
댓글 0

관련 지역 여행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