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봄에 떠나기 좋은 강촌, 춘천 나들이

 

경춘선 열차를 타고 대성리-청평-가평-강촌-춘천으로 연결되는 기차 여행이 20대의 로망이었는데 요즘은 ITX 춘천선의 개통으로 접근성이 더욱 높아졌다. 강촌은 서울에서 1시간 30분 정도 경춘 고속도로를 달리면 닿을 수 있는 곳으로 강원도이지만 경기권처럼 가까워 편하게 갈 수 있는 곳이다. 올 봄에는 기차가 아닌 자동차로 서울 춘천간 고속도로를 쌩쌩 달리는 가족 여행의 설레임을 만끽하고 돌아왔다. 

 

 

 

자유롭고 순수한 강촌의 매력

 

kangchon_20150308-15

▲ 강촌 사륜바이크

강촌은 세련되게 정돈되지 않았지만 뭔가 자유분방한 느낌, 그게 매력이다. 강촌에서는 가족단위로 낮에는 사륜바이크를 타고 거칠게 거리 곳곳을 활보하고, 저녁에는 작은 놀이공원 ‘강촌랜드’에서 놀이기구를 타며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다. 강촌까지 한달음에 달려 우리가 이번에 도전한 것은 사륜오토바이(사발이) 타기! 경칩이 지났지만 아직은 추위가 가시지 않은 3월의 변덕스러운 날씨. 다행스럽게도 우리가 여행을 간 주말에는 황사도 없이 활짝 개어 야외 놀이에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

아빠는 아이의 강한 요청을 거부할 수 없어 1시간 가량 울퉁불퉁한 강변길을 달리고 나서는 녹초가 되어 버렸다. 평지가 아닌 전용 사륜코스를 안전장비 없이 달리다 보니 저도 모르게 온몸에 힘이 들어가고 진흙탕 물도 튀는 바람에 바지와 신발이 물에 흠뻑 젖어버렸다. 눈에는 흙먼지가 들어가 결막염 등 안질환에 걸릴 수 있으니 미리 안경을 준비하거나 운동화에 편한 옷을 꼭 갖추고 타시길!

 

 

 

kangchon_20150308-34

1시간 사발이 투어를 마친 후 옆 가게로 이동해 참숯 닭갈비 바로 흡입. 주인아저씨의 말로는 볶는 거 말고 이렇게 숯불에 굽는 방식이 정통 춘천 닭갈비라고 50년 전통의 자부심을 드러내신다. 역시 숯의 향이 바로 배어 직화구이 닭갈비 맛이 어마어마했다. 대만족! 춘천 닭갈비의 원조는 숯불 구이라고 소문내고 다녀야지~

  

 

 

강촌 엘리시안 리조트

 

kangchon_20150308-35

우리가 묵은 숙소는 강촌 엘리시안 리조트. 행정구역 상 춘천에 가까운 곳이지만 전철을 타고 갈 정도로 접근성이 좋다는 것이 매력이다. ITX를 이용할 경우 용산역에서 약 1시간이면 백양리역에 도착한다. 경춘선 전철을 타고 엘리시안 강촌이 위치한 백양리역에 내린 뒤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스키 시즌이 끝나 제법 한가했지만, 가족 단위의 여행객이나 단체 세미나를 온 사람들이 꽤 많이 보였다. 이른 아침 산책코스를 한바퀴 돌며 여유 만끽. 30분이면 충분한 거리지만 호수의 물도 구경하고 벤치에 앉아 책도 보고 여유로운 시간이 좋았다. 

 

 

 

kangchon_20150308-41

강촌 리조트는 경사도 5도 수준의 아주 완만한 초급자 코스부터 경사도 30도 수준의 상급자 코스까지, 총 10면의 슬로프를 갖췄다. 초급자 코스와 눈썰매장 시설을 잘 갖춰 초급자와 가족 동반 이용객이 많고, 대중교통과 무료 셔틀버스 이용이 편리해 젊은 층도 많이 찾는 곳이다. 갑자기 떠나게 된 여행이지만, 봄기운을 완연히 느낄 수 있어 시기적으로 멋진 날씨와 맞물려 무척 만족스러운 봄 여행이었다. 

 

 

 

제이드 가든

 

kangchon_20150308-58

제이드 가든은 행정구역 상 춘천시에, 지리적으로는 가평군에서 가까운 수목원으로 약 16만 3,500㎡의 면적에 2,662종의 식물이 자라는 곳이다. 지난 2011년에 문을 연 제이드가든은 북한강변을 따라 경강역을 지나면 나타나는 유럽풍의 건물이 정문이다.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전원 풍경을 연상시키는 담갈색 벽돌집은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는 눈 내린 겨울이 배경으로 유명세를 탄 곳이다. 

 

 

 

kangchon_20150308-57

3월은 비수기라 어른은 2천 원 할인된 6,000원에 입장료가 할인된다. 아직 화려하게 핀 꽃이 없어서 볼 것이 없지 않을까 우려했는데 막상 산책을 해보니 졸졸 흐르는 시냇물 소리와 곳곳에 설치된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잔잔한 음악소리가 절로 기분을 상쾌하게 했다. 우리가 도착한 시간이 11시 30분 정도였는데 수목원이라는 특성상 오후보다는 오전이 훨씬 공기도 상쾌하고 산책하기도 좋은 것 같았다.

 

 

 

kangchon_20150308-83

지금은 제이드가든의 방문자 센터로 쓰고 있는 이 건물 1층에 기념품점과 레스토랑이 자리했고 2층은 멀티 룸으로 송혜교가 살던 집으로 드라마에 자주 등장한 곳이다. 노희경 작가의 광팬인 나도 본방사수했던 이 드라마의 주인공 오영(송혜교)과 오수(조인성)가 아름다운 제이드가든을 배경으로 촬영한 드라마로 남매 간의 사랑이라는 금기적 감정 때문에 더욱 애틋했던 기억이 난다.

 

 

 

kangchon_20150308-65

영국식 보더 가든이 펼쳐지면서 본격적인 수목원 산책이 시작된다. 처음에는 눈앞에 보이는 정도의 작은 규모라고 생각했는데 정상의 스카이 가든까지는 800m, 약 40분 거리의 만만치 않은 산책로가 펼쳐진다. 제이드가든에는 3개의 산책로가 있다. 곧장 직진하면 꽃물결원 쪽으로는 나무내음길이 있고, 왼쪽은 이탈리안 가든이 수로를 가운데 두고 잔디밭과 화단으로 꾸며져있다. 오른쪽 피크닉 가든은 한적하게 거닐기 좋은 길이다. 제이드가든에서는 야외 결혼식도 할 수 있으니 관심 있다면 5월의 신부가 되어보는 것도 좋겠다.

 

 

 

kangchon_20150308-59

세 길은 그 사이사이로 다채로운 테마 정원들을 공유하며 열린다. 나무내음길과 단풍나무길 사이에는 고산온실이 자리해 있다. 비닐하우스 같은 디자인의 이곳은 알프스와 히말라야, 백두산 등지에 사는 고산식물을 식재한 온실이다. 실제 드라마에 나온 엄마의 온실 내부 장면은 이곳이 아니라 용인 한택식물원에서 촬영했다고 한다.

 

 

 

kangchon_20150308-60

kangchon_20150308-68

내부로 들어가 보면 고산 식물들이라고 하기에는 다소 시시해 보이는 풀들과 꽃들이 있다. 가운데쯤에 작은 카페가 하나 있고, 정상에도 커피와 음료를 파는 휴게소 겸 카페가 있는데 따뜻한 차 한 잔과 간단한 핫도그, 샌드위치도 맛볼 수 있다.

 

 

 

가평의 명소 '쁘띠 프랑스'

 

kangchon_20150308-88

쁘띠 프랑스의 이름처럼 ‘작은 프랑스’를 연상시키는 이곳은 <베토벤 바이러스>, <시크릿 가든> 등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규모가 아주 크지는 않지만 생텍쥐페리 기념관, 프랑스 전통 주택 전시관, 오르골 하우스, 유럽 인형의 집 등 다양한 볼거리를 갖추고 있어 찾는 사람이 많았다. 아들 녀석이 <러닝맨>에 나온 곳이라며 가보고 싶어 해서 오긴 했지만, 역시나 인공적인 연출로 가득한 곳은 나에겐 그다지 큰 감흥을 주지 못 했다. 그나마 야외극장에서 공연한 꼭두각시 인형의 댄스가 볼 만했고, 중국 등 해외 관광객들로 어깨를 부딪힐 정도로 사람이 많은 것이 좀 불편했다. 

 

 

 

kangchon_20150308-98

kangchon_20150308-103

오르골 박물관이나 앤티크 작품을 파는 곳이 있고, 입장 시 500원을 내면 무명 천을 주는데 쁘띠 프랑스 내 10곳 중 5곳의 스탬프를 찍어오면 엽서 2장을 주는 것이 유일한 이벤트이다.

 

 

 

kangchon_20150308-100

야외극장에서는 마임, 인형극, 마리오네트, 오르골 연주 등 다양한 공연이 곁들여져 특별한 매력을 더한다. 인형극에 대한 호응이 폭발적이다.

 

 

 

kangchon_20150308-94

분수광장에서는 분수와 함께 간식을 파는 카페테리아와 화장품 가게, 액세서리 가게 등이 자리하고 있어 휴식공간으로 북적인다. 

 

 

 

kangchon_20150308-102

이 마을의 주인공인 어린왕자에 대해 소개하는 생텍쥐베리의 기념관에는 생텍쥐베리의 일생과 그림 등이 전시되어 있어서 볼만했다.

 

 

 

kangchon_20150308-115

갤러리 '꼬뜨다쥐르'에서는 '말테즈'의 그림을 전시하고 있으니 잠시 들러봐도 좋겠다.

 

 

 

kangchon_20150308-108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에서는 150년전 프랑스의 고택을 그대로 옮겨와 소개하고 있다. 섬세하고 그림을 그린 접시와 고풍스러운 가구들이 인상적이다.

 

 

 

INFORMATION

제이드 가든 수목원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햇골길 80

- 입장료  : 어른 8,000원 / 어린이 5,000원 / (비수기 어른 6,000원, 어린이 4,000원)

- 전화번호 : 033-260-8300

- 홈페이지 : www.jadegarden.kr

 

엘리시안 강촌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북한강변길 688 강촌리조트

- 전화번호 : 033-260-2000

- 홈페이지 : www.elysian.co.kr

 

쁘띠 프랑스 

- 주소 : 경기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616번지

- 입장료 : 어른 8,000원 / 청소년 6,000원 / 어린이 5,000원

- 전화번호 : 031-584-8200

- 홈페이지 : www.pfcamp.com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미도리 미도리

개인 블로그 '미도리의 온라인 브랜딩 (http://www.midorisweb.com/)'을 6년째 운영 중이며, 현재 국내 대기업 홍보팀에서 온라인PR 업무를 맡고 있다. 평소 개인 브랜딩, 온라인PR, 소셜 미디어 분야에서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2012년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마케팅'을 공저하였다.

  • 좋아요 0
댓글 0

관련 지역 여행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