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직장인을 위한 '추석 와인 선물' 고르기 팁! 








 

 

추석  와인 선물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받는 사람의 와인에 대한 취향과 관심이 어느 정도인가를 아는 것이다. 와인을  평소 접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스파클링 와인이나 달콤한 아이스 와인이 무난 하며,  두 가지 이상 구비된 저렴한 패키지 와인세트를 준비해 받는 사람이 자신과 맞는 와인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줘야 한다. 하지만 와인 애호가에게는 인지도가 있는 고급 와인을 선물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적으로 와인애호가들은 취향이 뚜렷하기 때문에 평소 선호하는 와인을 알아두는 것이 센스다. 그럼 이제부터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직장인을 위한 추석 와인 선물을 상황별 직급별로 몇가지 추천해본다.

 

 

 

과장님, 와인 한잔 받으세요!

 

 

직장 동료나 선배 및 직속 상사에게 선물할만한 와인이다.

평소 내가 구매하기엔 조금 비싸고 선물로 받았으면 하는 와인인데,

 추석을 맞이해 우리 과장님도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계시지 않을까?










 

알타비스타 그랑리제르바 말벡(Alta Vista Grande Reserve Malbec)

아르헨티나/레드/ 말벡/13%/7-8만원대



알타비스타의 생산지인 산타와 멘도사 지역은 해발 900-1600M에 위치하고 있으며, 안데스산 꼭대기에서 녹아내린 물로 재배한 포도를 가지고 훌륭한 와인을 만들어낸다. 알타 미스타 말벡에선 자스민, 장미 등의 꽃 향기와 신선한 과일의 아로마를 느낄 수 있으며, 스파이시하면서도 초콜릿 향이 살짝 난다. 부드러운 타닌과 입안을 편안하게 하는 밸런스를 가지고 있어 누구나 즐겨 마실 수 있는 와인이다.  소시지, 오리고기 등과도 잘 어울리며, 가격 대비 맛이  부드럽고 발란스가 좋아서 와인을 이제 막 즐기기 시작한 과장님께 선물하기에 적당하다.






 

 

부장님, 잘 부탁드립니다!




 

우리나라에 와인 붐이 일기 시작해 보편화하고 있지만,

평범한 직장인에게 여전히 와인은 낯선 아이템!

 평소 와인이 어렵다고 고민하는 부장님을 위해

간단한 설명을 메모해서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샤또 몽페라(Chateau Mont-perat)

프랑스/레드/까베르네 쇼비뇽, 메를로/12.5%/8-9만원대



샤또 몽페라는 일본의 유명 만화책 '신의 물방울'에 소개되었으며, 국내외 와인대회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와인이다. 와인평론가 로버트 파커가 "아직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최고의 보르도 와인이다" 라고 해 더욱 유명해진 와인이다. 발란스가 상당히 뛰어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맛에 변화가 생겨, 이를 천천히 음미하면 좋다.





 

 

 

사장님, 감사합니다!

 

 

와인을 처음 접하는 사장님께는 신대륙의 고급와인을 추천한다. 

신대륙 (호주, 칠레, 아르헨티나 미국 등) 와인은 등급 기준이 단순하여 가격을 가늠하기 쉽고

맛도 강하고 진하여 처음 와인을 마시는 사람에게서도 '괜찮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하기 때문이다.

다만 외국에서 유학을 하고 오신  와인애호가 사장님께는 프랑스 고급 와인도 권해드릴만 하다.



 






샤또 지스꾸르 (Chateau Giscours)

프랑스/레드/까베르네 쇼비뇽,메를로,쁘띠 베르도/12.5/15만원이상



샤또 지스꾸르의 역사는 14세기 초부터 시작되었으며, 프랑스 보르도 지방 메독의 그랑 크뤼 3등급으로 선정된 고급 와인이다. 진한 자줏빛을 띠며, 풍부한 꽃향과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등의 검은 과일향이 부드럽게 느껴지는 복합적인 아로마를 가지고 있으며, 발란스가 뛰어나다. 입 안에 머금었을 때 질감이 매우 부드러우며, 가벼운 타닌과 산도가 적절히 조화를 이룬데다 은은한 여운이 깊은 감동을 준다.









뷰 마넨 뷰 원(Viu Manent Viu 1)

칠레(Colchagua Valley)/레드/ Malbec 90%,Cabernet Sauvignon 10% /14.5%/10만원이상 



뷰 원(Viu 1)은 콜차구아 밸리에서 생산되며, 포도품종 '말벡(Malbec)'과 '까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을 블렌딩(Blending)해 만든다. 유명 와인잡지에서 "인간의 노동과 자연의 지혜가 함께 결합되어 만들어진 뛰어난 와인"이란 찬사를 받은 바 있는 칠레의 고급와인이다.  짙은 자주빛을 띠고 있으며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담배, 자두 등의 복합적인 아로마를 느낄 수 있다. 부드럽고 풍부한 질감과 입안에서 모카, 쵸콜렛, 블랙커런트 등의 은은한 향를 느낄 수 있으며 여운이 길다.







부모님, 사랑합니다!

 

 

부모님께 드릴 추석선물로는 

겨울 내내 손으로 정성스레 수확한 '아이스와인'이 어떨까?

달콤한 와인은 술을 잘 못 마시는 분들께도 '무료한 일상의 활기'가 될 수 있다!





캐슬 비달 아이스 와인(Castle Vidal Ice Wine)

카나다/아이스와인(디저트용)/비달/10%/12만원이상




한 겨울에 수확해 한정품으로 출시되는 캐나다의 대표적인 아이스와인이다. 직접 손으로 따서 만들기 때문에 생산량은 매우 적지만, 강하고 달콤한 명주가 만들어진다. 수확시기를 늦춰 겨울까지 그대로 두었다 얼린 포도송이에서, 수분은 그대로 두고 당분만 뽑아낸 것이 바로 '아이스 와인'이다. 덕분에 과일향이 풍부하고 뒷맛이 깔끔하다.

 

 

 

 

* (생산국가/와인종류/포도품종/알코올도수/가격대)

*가격은 빈티지나 판매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오작가 오작가

미술을 전공하고 느낌이 있는 드로잉으로 개인전을 여러차례 열었다.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와인의 향과 맛에 반해 와인공부를 시작하였으며 와인의 이름과 맛을 기억하기 위해서 와인드로잉을 한 것이 계기가 되어 단행본 '와인스케치'를 출간하기도 하였다. 현재, 그림과 와인을 업으로 삼으며, 여행을 꿈꾸고 있다. http://www.winesketch.kr

  • 좋아요 0
댓글 0

관련 지역 여행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