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가벼운 듯 가볍지 않은 스페인 와인

 

 


 

 

스페인 와인은 피카소의 그림을 떠올리게 한다. 어린 아이의 그림처럼 순수하고 솔직하지만, 결코 가볍지만은 않은, 어찌보면 난해한 그림...가벼운 듯 가볍지 않은 느낌이랄까?

 

사실 피카소의 그림은 화려한 미술기법 대신 자유로운 생각을 담아내기에, 처음 보는 이들은 장난 같다고 여기기도 한다. 하지만 좀 더 관심을 두고 지켜보면, 피카소의 작품속엔 그의 일상 속 단상이 정말이지 진솔하게 담겨 있다. 그의 그림이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이유 역시 바로 그 때문일지 모르겠다.

 

일상의 삶이 표현된 피카소의 그림처럼, 스페인 와인은 편안하고 대중적이다. 스페인 사람들에게 와인은 음식과도 같다. 식사를 할 때 마치 물을 마시듯 항상 옆에 둔다. 덕분에 스페인 산  와인의 대부분이 자국에서 소비되고 있다. 이는 스페인이 프랑스, 이탈리아와 함께 세계 3대 와인 생산국이면서도, 다른 나라들에 비해 '와인 생산국'으로서 대외적 인지도가 낮은 이유이기도 하다.

 





 


 

축제를 즐기는 스페인 사람들에게 와인은 또한 '분위기를 돋우는 필수 요소'다.  축제용 와인은 무거워서도 안되지만 그렇다고 너무 가벼워서도 안된다. 사람의 기분을 적당히 돋울 수 있을 만큼의 무게감과 알코올 도수가 필요하다.

 

결론적으로 스페인 와인은 가볍다는 첫 느낌을 살짝 눌러주는 특유의 자연스런 목넘김과 오래도록 질리지 않는 매력이 있다. 일상을 즐겁게 해주는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편안하게 잘 넘어가기까지 하니... 호주머니가 가벼운 서민에게는 매우 '착한 와인'이라 할 수 있겠다.

 



 

 

세르비올라 레드(Serviola Red)

(스페인/레드/몬스트렐,보발/11%/8-9천원(1리터))

 

크로 네모난 것이 와인 같지 않게 생겼는데, 참으로 친절한 '팩 와인'이다.

친구들과 1박2일로 놀러갈때면 꼭 팩 와인을 하나씩 챙겨가곤 하는데,

각자 챙겨온 병 와인들을 다 마시고 나면 마지막으로 꼭 이 팩 와인을 따기 때문이다.

 

 수도꼭지처럼 생긴 주둥이를 밤새 눌러도 바닥이 보이지 않는 징한 와인~

추운 겨울에는 마은 와인을 냄비에 붓고 설탕과 계피를 넣은 뒤

버너에 펄펄 끊여 레몬을 동동 띄워 마시면

새벽에 뜨는 해와 마주하게 될만큼 친구들에게도 인기만점!

 

 

 

 



 

 

 

카펠 비노스 델캄포 레드 (Capel Vinos Delcampo Red)

(스페인/레드/보발, 모네스트렐/11.5%/8-9천원)

 

 


스페인 저가 와인은 달지 않으면서 부담없이 마실 수 있어 테이블 와인으로 적당하다.

싸면서도 특이한 향이 없어서 질리지 않고 누구나 마실 수 있다. 

 2만원대 이하 저가 레드 와인은 냉장고에 넣었다가 차게 해서 마시면,

포도송이의 잔가지에서 나는 비린내 등이 제거돼, 청량감 있게 마실 수 있다.

회식자리 등 와인을 질보다 양으로 승부하는 자리에 추천한다!

 

 




 

 

무가 리제르바 (Muga Reserva)

(스페인/ 레드/ 템프라니오 가르나차/마즈에로 그라시아노/13.6%/7만원대)

 

 


전반적으로 프랑스 보르도 와인의 풍미를 지니고 있지만,

무가 특유의 향을 간직하고 있다.

무가의 포도품종은 템프라니요(Tempranillo)로

토양의 특성에 따라 와인의 결정적인 맛이 달라지는 포도품종 중의 하나다.

개성 있고 부드러우며 묵직한 바디감이 좋은 와인!

 

 

 



 

콩코르디아 리제르바(Concordia Reserva)

(스페인/레드/Tempranillo 100%/13.5%/5만원대)


 

 

보라빛이 감도는 레드 와인으로,

풀바디 와인이며  과일향과 신맛 등이 적절히 조화되어 있다.

 

 



*  (생산국가/와인종류/포도품종/알코올도수/가격대) *

* 가격은 빈티지나 판매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오작가 오작가

미술을 전공하고 느낌이 있는 드로잉으로 개인전을 여러차례 열었다.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와인의 향과 맛에 반해 와인공부를 시작하였으며 와인의 이름과 맛을 기억하기 위해서 와인드로잉을 한 것이 계기가 되어 단행본 '와인스케치'를 출간하기도 하였다. 현재, 그림과 와인을 업으로 삼으며, 여행을 꿈꾸고 있다. http://www.winesketch.kr

  • 좋아요 1
댓글 0

관련 지역 여행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