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영국 리버풀 Liverpool 

비틀즈, 전설이 시작된 캐번 클럽을 만나다 

 

이제는 그 이름만으로도 '클래식'이 된 비틀즈 The Beatles. 얼마 전 폴 매카트니의 내한 공연 소식이 들려왔을 때 많은 사람들이 전율을 느꼈지요. (현재 폴 매카트니 공연은 그의 건강 문제로 취소되었다. 순조롭게 회복 중이라고 하니, 조만간 다시 내한 기회가 있기를!) 당연한 사실이지만, 이처럼 전설적인 존재인 '비틀즈'에게도 무명 시절이 있었습니다.

비틀즈가 태어난 영국 리버풀에서 그 시작의 흔적을 좇아 봤습니다. :) 

 

 

10

 

비틀즈가 처음으로 '돈을 받고' 공연을 시작한 곳은 바로 이곳. 리버풀에 위치한 작은 캐번클럽 Cavern Club 이었습니다. 

1961년부터 1963년동안 300번의 가까운 공연을 통해 전 세계의 사랑을 듬뿍 받은 그들이지만, 첫 공연의 입장료는 단돈 5파운드였다는 사실. 
그랬던 그들의 공연 티켓이 마지막에는 300파운드에 팔릴 만큼 천정부지로 치솟았으니... 정말 대단하죠! 

 

 

11

 

이곳은 비틀즈의 처음 시작이 기록되어 있다는 점에서 비틀즈 마니아들에게 '성지'로 여겨지는 곳입니다. 사실 이곳은 1973년에 강제로 철거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1984년 그때의 모습을 재현하여 다시 오픈했고, 지금까지도 끊임없이 흘러나오는 비틀즈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비록 실제 비틀즈를 만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곳에서 공연했을 그들의 무명 시절을 상상하며, 전 세계를 열광시킨 그들의 음악을 듣는 것이 묘한 향수를 자극하더라고요! 물론 지금은 다른 밴드들이 실제 라이브 공연을 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 이곳에서 연주하는 밴드 중 누군가는 또 훗날 세계적인 존재가 될지도 모르지요! 

 

 

13 

▲ 비틀즈 실제 공연 무대 재현  

 

14

17

 

무대 벽면에는 그들을 사랑하는 팬들의 메시지가 세계 각국어로 빼곡히 새겨져 있습니다.
곳곳에 걸려있는 비틀즈 과거 사진에서는 세월을 훌쩍 뛰어넘는 경험을 할 수 있었고요. 

 

 

15

 

캐번 클럽 Cavern Club 은 그 이름처럼 '지하 동굴' 같은 내부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습니다. 밴드 공연은 저녁이 되어야 시작하지만, 이른 시간에도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앉아 있었어요.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비틀즈의 명곡을 감상하면서 말이에요.

 

 

18

▲ 머그컵, 마그넷, 티셔츠 등 비틀즈의 기념품 또한 판매하고 있다. 

  

19

 

캐번 클럽의 입장료는 따로 없어요! 특별한 공연이 열릴 때는 입장료가 있지만, 대부분 무료로 입장해서 자유롭게 즐기는 공간이랍니다. 맥주 한 잔 가볍게 즐기고 싶은 사람들은 한쪽에 마련된 바에서 셀프로 주문하면 되고, 그저 슬쩍 둘러보며 구경만 해도 괜찮답니다. 

 

 

22

 

이곳에서는 비틀즈의 카피 밴드가 공연을 하기도 하는데, 아쉽게도 시간이 안맞았어요.
대신 존 레논을 비슷하게 따라한 듯한 아티스트의 멋진 라이브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25

27

 

존 레논의 트레이드 마크인 선글라스를 끼고 비틀즈의 명곡을 차례차례 불러주시던 모습.
중간에 신청곡을 받거나 관객과 대화를 나누기도 해서 유쾌한 시간이었답니다. 

 

 

28

 

공연이 끝나면 이렇게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한국에서 왔다고 하니, 한국 방송국에서도 찾아 와 촬영을 해갔다며 은근히 자랑하셨어요. (^^) 

비틀즈의 다양한 노래를 라이브로 즐길 수 있는 리버풀 캐번 클럽! 리버풀 명소로 인정~! 

 

 

INFORMATION 

 

캐번 클럽 Cavern Club

- 주소 : 10 Mathew St, Liverpool, Merseyside L2 6RE 영국

- 전화번호 : +44 151 236 9091

- 홈페이지 : http://www.cavernclub.org/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김 수정 김 수정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부터 또다른 여행을 꿈꾸고 계획하는 여행중독자. 네이버 여행 블로그 (http://blog.naver.com/wkwmd81) 를 운영하고 있으며 엄마만큼이나 여행유전자 가득 안고 태어난 귀여운 딸아이와 함께 세계여행을 떠나보는 것이 꿈.

  • 좋아요 1
댓글 0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