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위기가 없으면 절정도 없는 법!

 

홋카이도로 떠나기 이틀 전, 뉴스에서 일본 북쪽 지역의 폭설 소식을 접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일본 후지산 폭발 임박설까지 터져 나와 주변에선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졌지만, 어찌 된 일인지 여행을 포기할 마음은 눈곱만치도 생기지 않더라. 그렇게 우린 주변의 걱정 섞인 시선을 한 몸에 받으며 무모하게 삿포로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고, 위기를 잘 극복한 것에 대한 보상이었을까, 홋카이도는 가슴 시리도록 아름다운 풍광을 우리에게 선물해주었다.





 

 

 

 



 

 

 

이것이 절정, 눈물 나도록 아름다운 순간!

 

천국이 있다면 아마 이런 모습이 아닐까? 이미 넘칠 듯 쌓여있는 눈 무덤은 아랑곳하지 않고 우릴 반기듯, 그렇게 소복이 뿌려지는 눈 내리는 풍경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내 서른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겨울 풍경이었다.





 



 

 

쨍하게 빛나는 하늘 그리고 시선이 닿는 곳은

언덕이든 길이든 지붕 위든 모조리 새하얀 그곳!

 

'그래, 내가 꿈꿔오던 풍경이 바로 이거였어!'

그 순간 두 눈에서 눈물이 왈칵 쏟아질 것만 같았다.

 

 



 



이 아름다운 비에이의 언덕을 오직 우리의 의지대로 둘러보고 싶은 욕심에 차 한 대를 빌렸다. 그리고 날이 어두워질 무렵까지 언덕을 오르고 또 오르고, 몇 시간째 아무도 달리지 않은 듯 보이는 그 길을 달리고 또 달리다, 가끔씩 도로에 차를 세운 채 말없이 셔터를 누르며 그렇게 우리는 그 금쪽같은 시간을 만끽했다.





 

 



 

 

자동차에서만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건 아니었다.

홋카이도의 도시와 도시를 잇는 기차 안에서도 그 감동은 계속해서 이어졌다.

 

 



 

 

 


 

눈 폭탄을 맞은 것처럼 하얀 눈 속에 파묻힌 집들과

가지가 부러질 듯 힘겹게 눈을 이고 있는 나무들 그리고 바다.

정작 당사자들은 죽을 맛일지언정 내겐 그 어느 것 하나 아름답지 않은 것이 없더라.

 

 







어젯밤 어둠이 짙게 깔린 뒤에서야 이 작은 마을 후라노에 도착했다. 아직 식지 않은 비에이에서의 감동을 껴안은 채 이 작은 마을은 그저 잠시 머무는 곳이라 생각하며 그렇게 잠이 들었는데 웬걸, 다음 날 아침 무심코 환한 빛이 들어오는 창문의 커튼을 열고는 다리에 힘이 풀려 주저앉을 뻔했다.





 

 

 

 

'왜? 어째서' 이런 질문에 대한 답은

위의 사진 두 장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겨울 여행, 일본 홋카이도가 답이다!

 

홋카이도에서 머문 나흘간 이런저런 스트레스로 인해 방전 상태였던 우리 부부는 만땅으로 아니, 200% 채워졌다. 우리에게 홋카이도는 먹거리, 즐길 거리, 볼거리를 모두 갖춘 완벽한 여행지였으니깐.







홋카이도에선 매년 이맘때쯤이면 삿포로의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눈 축제, 오타루의 등불 축제, 아사히카와 겨울 축제, 치토세시코스코 얼음 축제 등 다양한 축제가 열려 관광객의 발길을 끌어모은다.




 

 

 

2011  Sapporo White Illumination

Ekimae-Dori, Minami 1-Jo Dori

( 2011.12 ~ 2012.2.12 )

http://white-illumination.jp

 

 

제63회 삿포로 눈축제

( 2012.2.6 ~ 2012.2.12 )

http://www.snowfes.com

 

 




 

 

오타루 눈빛거리 축제, 小樽雪あかりの路

( 2012.2.3 ~ 2012.2.12 )

http://otaru.yukiakarinomichi.org

 

 





 

 

2012. 2. 2 (목) ~ 2012. 2. 5(일) 3박 4일의 일정으로 홋카이도를 다녀온 우리에겐

오직 오타루 등불축제(小樽雪あかりの路)만이 허락되었지만

그것만으로도 우린 충분히 행복했고 즐거웠다.

 





 

아무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다 한들 맛있는 음식이 빠진다면 그 모든 게 무슨 소용이란 말인가? (적어도 내 경우엔 그렇..) 하지만 홋카에도에선 그런 걱정을 할 틈 조차 없다. 그곳에 머무는 나흘간 '여긴 맛있는 홋카이도' 라고 수차례 외칠 정도로 홋카이도는 먹거리 천국이다. 지금부터 침 삼킬 준비들 하시고 요이땅!





 

<오타루 키타카로(北菓樓), 바움쿠헨(Baumkuchen)>

 

 

 



 

<오타루 회전초밥집 WARAKU, 스시>

 

 

 

 

 

 

 

<삿포로 기차역에서 맛본 따끈한 우동>

 

 



 

 

<삿포로 스스키노 신겐(信玄), 미소라멘>

 







위 음식들이 하나같이 모두 음식은 맛있더냐, 눈 길에 운전하기가 어렵진 않았나, 춥지는 않았나, 눈이 많이 와서 도로가 폐쇄되진 않았나, 축제 기간이라 사람들이 넘쳐나진 않았나, 방사능 걱정은 정말 없었나, 여행 경비가 많이 들지는 않았나, 어디서 묵었나 등등 이 수 많은 질문에 답이 되어줄 샘쟁이 부부의 2012년 겨울 홋카이도 여행 이야기는 앞으로 쭉- 이어집니다.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샘쟁이 샘쟁이

사진을 좋아하여 자연스레 여행을 하게 된 로맨틱 커플 여행가. 티스토리 여행블로거로서 '헬로뷰티플데이즈'라는 아기자기한 공간을 운영 중이다. (http://hellobeautifuldays.com/) => "블로그라는 작은 공간에 저와 사랑하는 남편이 함께한 로맨틱한 커플 여행부터 사랑하는 가족, 친구와의 여행까지 5년여간의 추억들을 차곡차곡 담았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 행복한 순간들을 당신과 함께 나누려 합니다."

  • 좋아요 0
댓글 1
  • 우와~ 저도 요즘 철 지난 홋카이도 겨울여행 포스팅을 하면서 간접적으로 피서하고 있답니다. 사진들을 보니 반갑네요 ㅎㅎ
    류형선 2014.07.29 23:17

관련 지역 여행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