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Hummer 타고 캘리포니아 오프로드 사막여행
죠슈아 트리 국립 공원(Joshua Tree National Park) 

 

111_00005

 

 

캘리포니아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파도가 넘실거리는 바다와 할리우드, 디즈니랜드, 비버리힐스, 그랜드캐년 등등일 것이다. 그러나 캘리포니아 땅은 매우 넓으며 우리가 흔히 경험해 보지 못하는 여행꺼리도 많다는 점. 그 중 하나로 명품 4륜구동 지프차 Hummer를 타고 사막을 여행해 보는 것을 꼽고 싶다. LA 인근과 샌디에고 지역 사람들이 즐겨 찾는 휴양지인 팜스프링스(Palm Springs, LA에서 차로 약 2시간 거리)를 방문했다가 흥미로운 여행 상품을 발견했다. 그 것은 바로 Hummer를 타고 4시간 동안 죠슈아 트리가 즐비한 죠슈아 트리 국립 공원(Joshua Tree National Park) 사막 지역을 여행하는 상품. 오전 또는 오후 중 시간을 골라 신청할 수 있었는데, 우리는 사막에서의 석양을 볼 수 있다는 오후 상품을 선택했다. 팜스프링스 시내의 호텔이나 알만한 곳으로 픽업을 요청하면 Hummer가 픽업을 온다. 우리는 점심식사를 했던 레스토랑 주차장으로 픽업을 요청했고 거기서 Hummer를 만났다. 사막으로 출발해보자.

111

 

 

처음에는 푸른 하늘과 생경한 사막을 구경하며 잘 닦인 도로를 달렸다. 한 시간여 달려가니 야자수가 높게 솟은 오아시스 지역이 나왔다. 죠슈아 트리 국립 공원에는 다섯 곳 정도에 오아시스가 있다고 한다. 여기서 야자수와 사막의 생태계 등에 대해 설명을 1차적으로 듣고 다시 길을 나섰다. 

2_00002

1_00008

1_00000

1_00007

 

 

죠슈아 트리 국립 공원은 모하비(Mojave) 사막 고원지대에 위치한 곳으로, 하늘을 향해 길게 뻗은 죠슈아 트리의 군락지역이다. 죠슈아는 성경에 나오는 여호수아의 영어식 표현. 19세기 중반 박해를 피해 서부로 이주하던 모르몬교도들이 이 나무의 특이한 모습을 보고 여호수아가 하늘을 향해 팔 벌리고 기도하는 듯 하다고 해서 이름 붙였다고 한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모래 언덕으로 이루어진 사막은 아니고, 바위가 많은 사막이다. 그래서 암벽 등반을 즐기는 분들이 새로운 도전을 위해 많이 찾는다고 한다. 

2_00001

 

 

그러나 잘 닦인 도로만을 달리려면 왜 Hummer를 이용하겠는가? 우리는 이내 길 곳곳에 바위가 듬성듬성 놓인 오프로드 길로 들어섰다. ‘어어! 앞에 바위가 있는데 어떻게 가지?’ 라고 생각했던 것은 매우 촌스러웠던 생각. 4륜구동 Hummer를 내가 잘 몰랐던 것 같다. 운전사 겸 가이드 아저씨께서 울퉁불퉁 바위 위로 거침 없이 신나게 차를 몰아주셨다. 불가능할 것 같았는데 Hummer는 기우뚱 기우뚱 하면서도 바위를 잘도 넘어다녔다.

1_00015

1_00014

 

 

대자연의 기를 받아서인지 넓고 광활한 사막에서 괜히 높이 뛰어보고 싶었다. 몇 컷이나 점프샷을 찍었고 꽤나 높이 뛴 것처럼 보여 매우 만족했다.

1_00013

 

사막 생태계에 궁금증이 많던 사촌동생은 가이드 아저씨께 세세한 질문을 많이 했다. 사막에 어떤 벌레가 사는지 그런 것까지 궁금해 했는데, 아이들에게는 좋은 교육의 장이 되는 것 같았고, 나는 생소한 영어 단어들에 당황해 이해하는 척 하느라 매우 애를 써야했다.

2_00003

 

 

돌아오는 길 차 안에서 석양을 만났다. 한 시간 남짓 넋 놓고 석양을 감상했고 팜스프링 시내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어두컴컴한 밤이 되어 있었다.

1_00018

 

Hummer 투어를 마치고 캘리포니아 대표 버거인 ‘인앤아웃(IN-N-OUT)’을 저녁 메뉴로 선택했던 것은 탁월한 선택이었던 것 같다. 캘리포니아를 꽤나 제대로 즐긴 하루였다는 느낌을 짙게 남겨주는 마무리였다.

1_00016

 

 

죠슈아 트리 국립 공원 내에는 캠핑장도 있고 트레킹 코스도 다양하게 있다고 한다. 또한 철새들의 주요 이동경로로 여름과 겨울철에는 철새들을 많이 볼 수 있으며, 3월~4월초에는 사막에서만 자라는 독특한 야생화들을 관찰하기 좋다고 한다. 죠슈아 트리 국립 공원 Hummer 투어는 캘리포니아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해줬던 시간이었던 것 같다.

 

※ Hummer Tour 정보 ※
- 홈페이지 : www.adventurehummer.com
- 비용 : 성인 149USD, 아동 119USD
- 출발시간 : 오전 투어 8시, 오후 투어 14시~16시(석양이 지는 시간에 따라 계절별로 유동적)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wild but mild wild but mild

사회복지와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고, 주중에는 한 대학교의 홍보담당 직원으로서, 주말에는 지구별 방랑자로서 성실하고 즐겁게 그리고 둥글게 살아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나이가 들어도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는 청년으로 살아가길 희망한다. 서핑에 입문해 좌충우돌 했던 이야기를 담아 2012년 여름, '서핑에 빠지다'를 출간했다. http://blog.naver.com/mwa2132

  • 좋아요 0
댓글 0

관련 지역 여행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