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요가, 장보기, 해변 산책…

캘리포니아 일상으로의 여행

 

 

IMG_2729

▲ 샌디에고 오션사이드(Oceanside)

 

남부 캘리포니아 지방으로의 두 번째 여행을 계획하며 새로운 곳을 가기보다는 일상을 즐기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물론 할리우드(Hollywood)와 유니버설 스튜디오(Universal Studio) 등 명소라고 불리는 곳에는 언제든 가볼만하다고 생각하지만
이번엔 그냥 여유롭고 싶었다. 머물 수 있는 시간은 제한되어 있고 미국 땅은 너무 넓으며 사람 북적이는 데가 싫었다.
그래서 그냥 샌 클레멘테(San Clemente, LA에서 남쪽으로 차로 약 1시간 30분 거리)에 머물며 그 동네 사람들처럼 살아보기로 했다.

 

 

미국 마트엔 뭐가 있을까? – 장보기

 

내게 여행 때 늘 제일 먼저 가보고 싶은 곳은 그 지역 장터다.
시간이 맞아 주 1회 정도 열리는 특별한 ‘Farmers' Market’ 등에 가볼 수 있으면 금상첨화겠지만 그냥 상시 오픈하는 마트에만 가봐도 한 두 시간은 즐겁게 보낼 수 있다.

 

 

IMG_2182

 

샌 클레멘테에 도착하자마자 소소한 쇼핑을 하겠다며 ‘타겟(Target)’으로 향했다. 우리나라로 말하자면 이마트나 홈플러스 정도 되는 곳이다.
웰빙 열풍 탓인지 말도 못하게 다양해진 주스 종류가 신기했고, 할로윈을 앞두고 등장한 호박들이 귀여웠으며, 젤로(JELL-O)는 왜 그렇게들 먹는 건지 궁금해졌다.

 

 

CAM01282

00000201410221

 

타겟 외에도 식료품을 주로 판매하는 ‘랄프스(Ralphs)’와 ‘본스(VONS)’도 종종 들렀었다.

 

 

201410221

 

샌 클레멘테에서 30분가량 더 남쪽으로 가면 나오는 앤시니타스(Encinitas) 지역을 드라이브하다가 눈에 띈 서점 ‘반스앤노블(Barnes & Noble)’에도 들어가 장시간 여유롭게 보냈다.
잡지 섹션이 제일 마음에 들었다.

 

 

‘인 앤 아웃’이 최고? – 패스트푸드 맛보기

 

캘리포니아를 대표하는 햄버거 체인점 ‘인 앤 아웃(IN N OUT)’ 외에도 길가에 즐비했던 새로운 패스트푸드점에 들러 보고 싶었다.
설령 음식이 내 입맛에 맞지 않는다 해도 그게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냥 새로워서 구경하고 싶었던 것이니까.

 

 

IMG_28881

CAM00774

 

멕시칸 요리를 파는 ‘치폴레(Chipotle)’는 꽤 마음에 들었다.
일일이 고기를 고르고 소스를 골라 주문해야 하는 방식이 이방인에겐 낯설었지만 두꺼운 얼굴과 바디 랭귀지가 있기에 크게 긴장하지는 않았다.
마가리타(칵테일)까지 테이크아웃할 수 있어서 더 마음에 들었던 것 같다.

 

 

IMG_2584

 

하루는 패스트푸드를 효과적(?)으로 먹어보고자 3군데 햄버거 집에서 치즈버거를 사와서 어떤 것이 맛이 있나 투표를 해봤다.
‘인 앤 아웃’이 강세를 보일 줄 알았으나 ‘해빗 버거(Habit Berger)’의 치즈버거가 만장일치로 1등을 차지했다. 아쉽지만 '맥도날드'는 꼴등!

 

 

힐링 타임 - 요가 클래스

 

모든 것이 바쁜 한국에서의 삶을 잠시나마, 며칠이나마 잊어 보고 새 활력을 충전하고자 요가 클래스에 가고 싶었다.
고작 1주일 머무는 여행이라 어느 요가 스튜디오에 가면 적당할지 고민이 되었었는데,
그루폰(http://www.groupon.com/)에서 5회 수강권을 올려놓은 숙소 인근의 스튜디오를 발견해 주저 없이 선택했다.

 

 

IMG_2678

 

‘솔파이어 요가(SolFire Yoga)’ 스튜디오는 아침 8시 15분부터 저녁 7시대까지 요가나 줌바 수업이 있고,
수업 시간 15분 전에 가서 신청하면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 편했다.

한 클래스에는 대략 5~10명 정도가 참여하는 듯했다.
한국에서 20~40명 꽉꽉 채워 듣는 요가에만 참여하다 여유로운 분위기의 수업에 가니 마음도 더 편해지는 것 같았다.
게다가 한국말로 했으면 그냥 스치고 말았을 말이지만 영어이기에 좀 더 집중해 듣게 됐던 바도 있어 좋았던 것 같다.

특히 어느 날 수업을 마치며 선생님이 하신 말씀이 마음에 길게 남았다.
“Your history is not your destiny. Namaste.”

 

 

넓은 해변에 앉아 여유를… - 해변 산책

 

바다와 먼 도시에 사는 사람들에게 바다란 여름 한 철 방문해보게 되는 곳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바닷가 사람들에겐 그냥 그곳이 삶의 터전이다. 특히나 햇살이 따뜻한 캘리포니아 지방 해변가 마을 사람들은 책 읽고 싶을 때,
차 마시고 싶을 때, 글 쓰고 싶을 때도 해변을 찾을지 모른다. 그렇게 한번 바다에서 시간을 느리게 보내보고 싶었다.

 

 

IMG_2655

 

캘리포니아의 와이키키라 불리는 ‘샌 오노프리(San Onofre)’ 해변은 주차장이 오픈되는 새벽 6시부터 바빴다.
출근 전 서핑을 즐기려는 동네 어르신들 때문이었다. 해가 채 다 뜨기도 전에 이미 바다엔 서퍼들이 가득했다.
주말이면 더 붐빌 거라는 건 묻지 않아도 알 수 있었다.

 

 

IMG_2858

 

샌 오노프리의 낯 시간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은 여유로워 보였다. 서핑을 배우는 사람들과 선탠을 즐기는 사람들, 개를 산책 시키는 사람들과 간식을 먹는 사람들…

 

 

IMG_2431

 

샌 클레멘테 피어(pier)의 저녁은 바빴다. ‘패셔맨즈 왈프(Fishermans Wharf)’라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려는 사람들과
석양을 즐기는 사람들, 그리고 해 떨어지기 전 마지막 서핑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가득했기 때문이다.
물론 해가 지고도 한참은 더 사람들로 북적였다.

 

‘나는 왜 그동안 바쁜 여행만 다녔을까?’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던 여행이었다.
길게 내봐야 일주일 휴가를 받을 수 있는 근무환경 탓이 크겠지만, 그 일주일에도 늘 감사하는 마음이지만,
그래도 다음 번 여행에서는 더욱더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보기로 결심했다.
올해 남은 며칠의 휴가를 최고로 여유로운 여행을 하며 보내볼 계획이다.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wild but mild wild but mild

사회복지와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고, 주중에는 한 대학교의 홍보담당 직원으로서, 주말에는 지구별 방랑자로서 성실하고 즐겁게 그리고 둥글게 살아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나이가 들어도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는 청년으로 살아가길 희망한다. 서핑에 입문해 좌충우돌 했던 이야기를 담아 2012년 여름, '서핑에 빠지다'를 출간했다. http://blog.naver.com/mwa2132

  • 좋아요 4
댓글 0

관련 지역 여행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