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타박타박 교토 산책길

 

제 나이 스물여섯, 교토와 첫 만남을 가졌습니다.
파릇파릇한(?) 나이의 꽃쳐녀의 눈에도 마냥 매력적으로 비춰지던 도시 교토.

스치듯 짧은 첫 만남을 가진 그날로부터
무려 6년의 시간이 흐른 지난 5월의 어느 늦은 봄날,
저는 교토와 다시 재회했습니다.

하지만 감격스러운 재회도 잠시, 반나절도 채 되지 않아 교토와 이별해야만 했습니다.

 

 

kansai06_02

 

하지만 두달 후, 생각보다 빨리 교토와의 세 번째 만남을 갖게 되었습니다.

기다림 끝에 낙이 온다고 앞선 두 번의 여행과는 달리
이번엔 교토에서만 무려 이틀이라는 긴 시간이 주어졌지요.

 

이 보물 같은 기회를 그냥 날려버릴 수는 없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 시간을 보다 알차게 아깝지 않게 보낼 수 있을까
고심한 끝에 하루는 튼튼한 두 다리로, 또 하루는 자전거를 타고 교토를 누비기로 했어요!

그렇게 이틀간 제가 알차게 누빈 교토의 거리 곳곳을 여러분께 소개하겠습니다 :^)

 

 

기온 가와라마치를 걷다

 

kansai06_03

 

'교토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하면 교토역과 기온 가와라마치 이 두 곳을 떠올릴 수밖에 없는데요. 한큐선 가와라마치 역이 자리하고 있어 JR 교토 역과 함께 교토 제2의 현관문과도 같은 역할을 하는 기온 가와라마치는 교토 역 만큼이나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닿는 거리입니다.

 

 

kansai06_05

kansai06_06

kansai06_07

kansai06_08

 

도로 양쪽으로 늘어선 상점들과 백화점 그리고 쇼핑 거리를 넋 놓고 걸었다간 어느새 예쁜 상점 안에 들어와 지갑을 열고 있는 자기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를 일! 그만큼 기온 가와라마치에는 예쁜 상점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kansai06_09

 

가와라마치역을 중심으로 서쪽으로 걷다 보면 가와라마치, 테라마치 등 골목 맛집과 상점들이 늘어선 예쁜 시장 거리도 만날 수 있는데요. 가모가와(鴨川) 강변을 따라 줄지어 선 식당에 비하면 그나마 가격이 좀 착한 편이니 이곳에서 교토식 식사를 즐겨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kansai06_11

폰토초(先斗町)

 

가모가와 강변을 따라 북쪽 방면인 산조 역까지 이어지는 폰토초(先斗町)는 고급 음식점과 카페 등이 몰려있는 거리입니다. 밤이면 좁은 골목에 다닥다닥 붙어있는 식당과 카페에 불이 켜지면서 아주 특별한 야경을 선물하는 곳이니만큼 꼭 식사를 하지 않더라도 어둠이 내린 시간 한 번쯤 들러 골목을 타박타박 걸어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kansai06_12

 

어둠이 내릴 즈음  교토 시민들에게 최고의 산책 장소로 손꼽히는 가모가와 강변을 찬찬히 걸으면서 마치 시간이 멈춘 듯 교토의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도시 풍경을 감상하는 일도 참 멋진 일이더군요.

 

 

kansai06_13

 

산조 다리 바로 앞에는 교토에서 가장 멋진 전망을 갖고 있다는 스타벅스 산조오하시점(京都三条大橋店)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커피 한 잔 값을 지불하고 멋진 야경을 감상하며 쉬어가는 건 어떨까요?

 

 

kansai06_15

 

여유가 있다면 '교토의 부엌'이라는 별명을 가진
400년 전통의 니시키 이치바 재래시장을 걸어보는 것도 좋겠고요 :)

 

 

하나미 코지를 걷다

 

kansai06_16

 

가와라마치 역에서 동쪽으로 가모가와 강을 건너 야사카 신사 방면으로 걷다보면 고풍스러운 전통 가옥이 늘어선 거리가 눈에 띕니다. 교토를 배경으로 하는 일본 드라마에 종종 등장하곤 하는 거리답게 마치 세트장을 꾸며놓은 듯한 모습이 너무도 인상적이었는데요.

예쁘기도 예쁘지만, 고급 레스토랑과 주점이 모여 있는 교토의 대표적인 유흥가인 하나미 코지에서는 운이 좋을 경우 교토 유흥의 꽃인 진짜 게이샤와 마이코를 만날 수도 있다니 밑져야 본전! 꼭 한 번 그 길을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kansai06_18

kansai06_21

kansai06_20

 

교토 골목골목을 제대로 돌아보리라 결심한 만큼 무작정 길을 따라 걷다보니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풍경들도 만나게 되더군요. 마을 어귀에 자리 잡은 예쁜 신사에 현지인들이 살고 있는 꽃향기 가득한 집들도 만날 수 있었어요~ (^^)

 

 

야사카 탑(八坂の塔)를 향해!

 

kansai06_24

 

지도 하나 달랑 손에 쥐고 무작정 걷기를 삼십 여분. 더위도 식힐 겸 마트에 들어가서 아이스크림을 하나씩 집어 들고 나왔는데 건너편 골목길 저 끝 오층탑이 눈에 띄더군요. 가이드북에도 나와 있지 않은 탑이라 호기심에 무작정 언덕을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kansai06_25

 

알고 보니 그것의 이름은 '야사카 탑(八坂の塔)'

높이가 무려 46m에 달하므로 너무 가까이 가면 한 프레임에 탑을 담기 힘들 수 있으니
골목을 오르는 중간 중간 탑을 배경 삼아 멋진 기념 사진을 남기시는 것을 추천해요!

 

 

산넨자카(三年坂) & 니넨자카(二年坂)

 

kansai06_26

kansai06_27

kansai06_28

 

무작정 오른 언덕 끝에서 야사카 탑을 만나고 그 우측으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걷다보니
어느덧 니넨자카에 다다랐습니다. 이어서 산넨자카도 만날 수 있었고요.

처음 교토에 왔을 때 이곳에서 넘어지면 2년, 3년 안에 죽는다는 미신을 듣고 흠칫했지만, 그 재앙을 막으려면 이 거리의 상점에서 파는 호리병박을 몸에 지니면 된다는 이야기를 마저 듣고 왠지 상술인 것 같다는 생각에 픽- 하고 웃었더랬습니다.

 

그런데!

이날 제 바로 앞에서 한 일본인이 쿵 하고 넘어지는 것이 아니겠어요?
정작 넘어진 그 일본인은 툭툭 털고 일어나 제 갈 길을 갔지만,
저랑 제 옆의 금발의 여자분은 얼굴이 사색이 되어서 그 자리에 박힌 듯 서있었답니다.
말로는 안 믿는다고 해놓고 속으론 그 미신을 믿고 있었던 모양이에요^^;)

미신이지만, 그래도 왠지 찜찜하니 산넨자카와 니넨자카를 걸을 땐 꼭 발끝에 힘 팍팍 주시고 걸으세요!

 

 

기요미즈 자카를 오르다

 

kansai06_32

kansai06_35

 

전통 음식을 파는 가게부터 기념품 숍까지 기요미즈데라까지 쭉 늘어선 상점들.
어찌나 구경거리가 많은지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군요.

하마터면 상점 구경하는데 정신을 팔다가 정작 기요미즈데라 입장 시간을 놓쳐 못 들어갈 뻔 했지 뭐에요!

 

 

kansai06_39

 

기요미즈 언덕이 매력적인 이유는 이 아기자기하고 볼거리 많은 상점들 때문이기도 하지만, 기모노를 곱게 차려입은 마이코 체험객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실제로 이곳에서 만나는 마이코들은 대부분 마이코 체험을 신청한 여행객들이라고 합니다. 진짜 게이샤와 마이코들이 이곳을 찾는 일은 거의 없다고 해요.

 

 

kansai06_23

 

※ 게이샤와 마이코의 차이점

 

마이코(舞妓)는 일본에서 게이샤가 되기 전 수습과정에 있는 예비 게이샤를 말하는 것으로 나이는 대략 20살 미만의 소녀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마이코는 기모노 소매가 길고 목 뒤에는 하얀 칠을 하지 않으므로 게이샤와 구별이 가능해요. 

 

 

kansai06_40

 

비까지 오르락내리락하는 궂은 날씨에 반나절 가까이 교토를 누볐으니 그날 밤 저희 자매의 다리는 퉁퉁 부어올랐습니다. 하지만 몸은 피곤해도 마음만큼은 부자가 된 듯 벅차고 뿌듯했던 그 기분을 저는 아주 오랫동안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천년고도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은
교토의 골목골목을 여러분도 꼭 걸어보세요 :)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샘쟁이 샘쟁이

사진을 좋아하여 자연스레 여행을 하게 된 로맨틱 커플 여행가. 티스토리 여행블로거로서 '헬로뷰티플데이즈'라는 아기자기한 공간을 운영 중이다. (http://hellobeautifuldays.com/) => "블로그라는 작은 공간에 저와 사랑하는 남편이 함께한 로맨틱한 커플 여행부터 사랑하는 가족, 친구와의 여행까지 5년여간의 추억들을 차곡차곡 담았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 행복한 순간들을 당신과 함께 나누려 합니다."

  • 좋아요 1
댓글 1
  • 5월의 교토도 좋네요~ 요즘 가도 좋을 것 같아요!
    이지은 2013.10.08 09:53

관련 지역 여행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