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0

 

처음 방문하는 곳은 유명한 볼거리나 먹을거리를 중심으로 돌아보게 된다. 색다른 여행을 꿈꾸면서도 나도 한 번쯤 들러야만 할 것 같은 곳들! 뉴욕의 먹거리 중 피자 맛집이 그렇다.

 

 

* 뉴욕 브루클린의 그리말디 피자 (Grimaldi's Pizza)

 

18

 

미국은 이민자들의 나라다. 이탈리아인들도 한 축을 이룬다. 그렇기에 피자는 ‘미국’의 대표 음식이다. 캐럴 헬스토스키가 쓴 <피자의 지구사>에 따르면, 피자는 이탈리아 이민자들을 따라 19세기 후반 미국에 도착했다.
이탈리아 이민자 중 1905년 젠나로 롬바르디 Gennaro lombardi가 처음으로 상업적 피자 판매 허가를 받아 뉴욕에서 피자를 팔기 시작했다.
이제 뉴욕 피자는 100여 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한다. 미국의 피자는 다양하다. 뉴욕식 조각피자, 시카고 피자, 크러스트 얇은 세인트루이스 피자 등등.

 

 

1

 

여행지가 뉴욕인 만큼 뉴욕 대표 피자를 먹고자 한다면 다들 먼저 권하는 피자가 <그리말디 피자>다. 간단히 설명하면 이곳은 뉴욕의 다리 아래 피자집이다. 과거 공장과 창고가 모여 있던 브루클린 다리 아래에 위치한다. 도시가 팽창하면서 갱스터들의 골목처럼 으슥했던 이 지역은 예술가들이 뿌리내리고 점차 좋은 이미지로 바뀌며, 현재 인기 있는 관광 명소가 됐다.

 

 

* 뉴욕 맨해튼, 클럽이었던 성당!

 

2

 

피자의 전설이라고 당당히 이야기하는 그리말디 피자는 뉴욕 브루클린 다리 인근 가장 인기 있는 맛집이다. 포장 불가, 예약 불가, 조각피자 구입 불가라고 할 만큼 콧대 높다. 이 그리말디 피자의 뉴욕 지점 중 하나가 맨해튼이다. 어지간하면 <본점>을 고집하지만 이번에 그리말디 피자는 독특한 곳에서 먹을 수 있다고 해서 맨해튼 지점으로 갔다. 성당이었다.

 

 

3

 

분명히 성당으로 보이는 건물, 번쩍이는 네온사인의 글귀는 <Lime light>. 외관은 성당인데 이름이 이상하다? 이 라임라이트는 첼시의 심장부에 위치한다. 3만 제곱피트의 건물로 3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건물이다. 무엇보다 고풍스러운 외관을 지닌 건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눈에 띈다.

 

 

4

 

이 19세기의 교회는 건축가 리차드 업존Richard Upjohn의 만든 고딕양식의 아름다운 건물로, 현재 라임라이트 숍은 그리말디 피자와 같은 레스토랑, 미술품, DKNY, Michael Kors 숍 등이 입점한 멀티 몰로 쓰인다. 하나의 숍의 색깔로 채워진 것이 아니라 이 모든 숍이 모여 하나의 독특한 분위기를 형성하는 곳이 바로 라임라이트 몰이다.

 

 

* 뉴욕 맨해튼, 라임라이트의 그리말디 피자 (Grimaldi's Pizza)

 

17

 

라임라이트 몰에는 그리말디Grimaldis 피자와 아이스크림 바치 젤라또Baci Gelato 가 있다. 옷가게들 사이로 빼꼼히 보이는 문에는 도도한 문구! 포장도, 예약도 안되고 조각피자는 팔지 않으며 현금만 받는다는! 그리고 말미에는 최고의 피자로 연속해서 6년간 레스토랑 순위권을 지니고 있다는 자랑도 빠지지 않고 적혀 있다. 기대가 커진다.

 

 

10

 

이 야심한 시간에 사람들 없겠지 하고 들어섰는데 웬걸, 금방 좌석이 찬다. 참고로 그리말디 피자 지점 중 라임라이트 마켓 플레이스의 그리말디 피자는 24시간 운영하며 픽업 주문이 가능하다. 테이블 세팅은 세련된 디자인은 아니지만 말끔하게 정돈되어 있다. 붉은 체크무늬는 오래된 식당의 나이에 적당히 잘 어울린다.

처음 가보는 음식점에서는 가장 잘 나가는 메뉴, 특히 옆 좌석에서 무얼 먹는지가 선택을 좌우한다. 커다란 피자 한 판이 놓여 있는데 반반 다른 피자를 주문할 수 있다. 얇고 담백하게 구워낸 도우 위에는 간단한 토핑이 올라가 있다. 마늘과 치즈만을 토핑한 화이트 피자 White Pizza도 맛있다.

 

 

15

 

그리말디 피자는 당당하게 자신들의 석탄 때는 화덕의 역사가 1905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고 말한다. 바삭바삭한 도우의 스모키한 풍미가 자랑이라고. 나무나 가스 오븐은 따라올 수 없는 별미의 피자를 만드는 화덕이라고 한다. 화덕은 날마다 100파운드의 펜실바니아 무연탄을 쓰며 오븐의 온도는 1200도까지 올라간다고 한다. 친환경적이라는 설명도 잊지 않는다.

 

 

16

 

피자의 사이즈는 1-2명이 먹을 6쪽짜리 피자와, 3-4명이 먹을 만한 8쪽짜리 두 가지 사이즈로 판매하며 조각피자는 팔지 않는다. 토마토와 치즈, 신선한 마늘과 바질 토핑이 기본이며 이 중 토마토를 빼고 스파이시한 올리브오일을 추가할 수도 있다. 기본적인 토핑 외에 추가로 페페로니, 이탈리안 소시지나 햄, 리코타 치즈 등을 더할 수 있지만, 기본으로 충분하다.

 

 

20

 

커다란 피자는 크기부터 만족감을 안겨 준다. 잘 발효된 반죽을 착착 잘 치댄 도우. 바삭하게 잘 구워진 도우는 참 맛있다. 페퍼를 팍팍 뿌려 먹으면 은근 매콤한 맛이 더해져 훨씬 감칠맛 난다. 게다가 매일매일 배달되는 신선한 모차렐라 치즈와 산마르자노 토마토 바로 그리말디 피자를 뉴욕 최고의 피자로 만들어 주는 공신이다. 수다 떨면서 무심한 듯 구워낸 피자이지만 씹을수록 맛있다. 

 

 

19

12

 

피자와 함께 주문한 건 모차렐라 치즈와 햄, 여기에 구운, 올리브유를 듬뿍 머금은 피망이 올라간 애피타이저다. 반지르르 윤기가 도는 피망이 올라간 모습이 참으로 군침 돌게 생겼다. 서너 명이서 한 쪽씩 맛을 보면 될 만한 양이다. 그리말디 피자를 먹을 때 사람들이 피자만 먹는데 지인은 이 맛있는 애피타이저가 여기 오는 이유일만큼 맛있다고 추천한다.

정말 독특한 장소에서의 맛있는 식사였다. I'm gonna make you a pizza you can't refuse. 그리말디 피자집에서 당당하게 내놓은 문구가 허언이 아니다.

 

 

INFORMATION

 

8

 

@ Grimaldi's Pizzeria, New York City - Limelight Marketplace

- Tel : 646.484.5665 / Pick up : 646 484 5665
- Open : 24 hours a day & Every day of the week
- Homepage & information source : http://grimaldisnyc.com/about/
- Add : 656 6th Ave (between 20th and 21st), Manhattan, NY 10011 (between 20 and 21st street)
- Menu :
* Salads : Caesar Salad – Small $8 Large $10, Grimaldi – Small $8 Large $12 (Add Mozzarella $2), Chopped Salad $12
* Antipasto : Genoa Salami, Mozzarella, Oven-Roasted Sweet Red Peppers, Olives, and Oven-Toasted Crostini $12
* Pizza : Regular Pizza (6 Slices) $12~14, Large (8 slices) $14~16 / Calzone : Small (16″) $14, Large (18′) $16
* Toppings : Same price ½ or Whole Pie : 1~6$ : Extra Basil $2, Oven Roasted Sweet Red Peppers $4 etc

 

@ Grimaldi's Pizzeria, New York City - Under the Brooklyn Bridge

- Add : 1 Front Street, Brooklyn, NY 11201 (between Dock St & York St)
- Tel : 718.858.4300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홍대고양이 홍대고양이

동아사이언스 과학기자, 웹진과학전문기자, 아트센터 객원기자, 경기여행지식인단으로 활동. 지금 하나투어 겟어바웃의 글짓는 여행자이자 소믈리에로 막걸리 빚는 술사랑 여행자. 손그림, 사진, 글로 여행지의 낭만 정보를 전하는 감성 여행자. http://mahastha.blog.me/

  • 좋아요 1
댓글 0

관련 지역 여행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