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계림의 밤을 밝히다.

낭만가득 양강사호 유람! 

 

계림 여행의 마지막 밤을 장식한 것은 '양강사호'에서의 야경 유람이었습니다. 여행지의 밤은 항상 아쉽고, 낮과 다른 매력으로 마음을 들뜨게 하지요. 이 양강사호 유람은 계림의 밤을 만끽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강 위에서 느긋하게 밤바람을 맞으며 수면에 어른거리는 화려한 불빛과 함께 은은한 음악까지 곁들여지니 말이에요. 마치 꿈을 꾸는 것만 같은 몽환적인 느낌 속에서 '계림'에게 안녕을 고할 수 있는 시간이 이어집니다. 

 

양강사호란, 

두 개의 강 (이강, 도화강) 과 네 개의 호수 (삼호, 용호, 계호, 목룡호) 를 인공적으로 연결하여 부르는 것으로, 중국의 '세느 강변'이라고 불린다 합니다. 물살을 따라 계림을 한바퀴 휙 둘러보면서 계림 야경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코스지요. 

 

 

양강사호 야경유람_남정인_ga박성준02

 

밤의 풍경은 또 다른 표정을 띠고 있어서, 언뜻 낯설게만 보이는데 찬찬히 살펴보니 여행 첫째날 찾았던 '용호공원'입니다. 바로 커다란 대용수가 있던 곳이지요. 이렇게 계림 속에 숨어있는  또 다른 모습을 찾아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유람선이 호수 주변을 천천히 도는 동안, 사진 속 붉은 조명 아래 보이는 것과 같이 다양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애틋한 선율 속에서 바라보는 계림의 야경은, 낭만 그 자체입니다. 

 

 

양강사호 야경유람_남정인_ga박성준01

 

마치 동굴처럼 보이는 용호공원의 다리 아래를 지나봅니다. 언뜻 석회동굴처럼 보이는 이 다리는 천장에 글씨와 그림이 그려져있습니다. 터널을 통과하듯 천천히 다래 아래를 지났습니다. 

유람선을 타는 시간은 대략 1시간 남짓. 시원한 맥주 한 잔 손에 들고 밤바람을 쐬며 음악과 빛의 향연에 흠뻑 빠져있노라니, 이것 또한 색다른 신선놀음이란 생각이 듭니다. 계림은 참으로, 여행의 매 순간이 낭만으로 가득한 곳이네요. 이 순간에도 유람선에서 마신 맥주맛이 그립습니다. :) 

 

 

양강사호 야경유람_남정인_ga박성준05

 

또 다른 다리 아래를 지나기 전입니다. 아치형 다리가 아름다운 곡선을 보여주고 있네요. 게다가 다리 위에서 누군가를 기다리는 듯한 남자까지 모델이 되어줬습니다. (^^) 밤의 용호공원은 이렇게 야경이 근사하다보니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 만점이라고 합니다. 일정상 양강사호 유람을 못하시더라도 꼭 밤의 용호공원은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양강사호 야경유람_남정인_ga박성준03 

 

뿌리를 드러낸 푸른 나무 또한 조명을 받아 위엄을 뽐냅니다. 이런 나무의 모습에서도 대륙 특유의 기상이 느껴지는 것 같네요. (^^) 얼마나 오래된 나무일까, 그 나이가 궁금해집니다. 제 시선을 잡아끈 것은 이 독특한 나무였지만, 그 밖에도 양강사호 유람에서는 볼거리가 많습니다. 세계의 여러 건축물을 축소하여 옮겨놓은 듯한 구조물도 많이 보였고요. 

 

 

양강사호 야경유람_남정인_ga박성준04

 

유람선이 중감 지점에 도착하면 계림만의 독특한 전통 풍습인 '가마우지 낚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약 5분 정도 배를 멈추고 관람하는데요, 마침 가마우지가 고기를 잡아와 어부가 가마우지 입에서 물고기를 빼내는 모습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가마우지 낚시'란 가마우지 새가 물 속으로 들어가 물고기를 낚아오는 것으로, 계림의 강이 수초가 많아 낚시가 어렵다보니 발달하게 된 전통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양강사호 야경유람_남정인_ga박성준06

 

양강사호 유람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금탑과 은탑의 모습입니다. 저 두 개의 탑은 '일월 쌍탑'이라고도 불립니다. 계림의 랜드마크와도 같은 건물로, 조명을 받아 수면 위에서 빛나는 쌍탑의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 일월 쌍탑은 마지막에 배를 타고 다시 돌아오는 곳이니, 처음엔 다른 아름다운 풍경들에 먼저 시선을 던져두시길 바랍니다. 처음부터 일월 쌍탑에 심취하시면 다른 야경을 놓칠 수 있으니까요. (^^)

 

 

* 취재지원 : 하나투어 겟어바웃 트래블웹진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다람골 박성준 다람골 박성준

여행지 풍경을 보고 잠시 저를 돌아보며, 사진 블로그를 운영중인 불량 회사원 다람골 박성준입니다. 부족함이 많은 사진으로 공감 얻으려함에, 따스한 눈빛으로 보아주시고 격려 부탁합니다. 사진 블로그 : http://blog.naver.com/mit0228

  • 좋아요 1
댓글 0

관련 지역 여행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