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이태원 계단장> 우사단마을의 프리마켓

 

 

이태원 ​보광동 작업실에서 경사면 계단을 따라 조금만 올라가면 우사단마을 계단장이 열리는 우사단 메인도로가 나온다.
한남/보광동 재개발 계획에 맞물려 발전은 멈추었고 관리가 안되던 동네다.
낡고 허름한 동네, 낮은 집값은 가난한 청년 예술가들을 불러 모았고
비로소 거리는 예술로 꽃피우기 시작했다.

이 거리에서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이면 어김없이 우사단마을 계단장이 열린다.
특별하고 희기한 아이템과 다양한 예술소품. 그리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IMG_1444

IMG_1397

 

메인도로 양쪽 사이드로 길게 늘어선 좌판의 모습들.
이른 시간, 거리의 풍경이 아직은 한산하다.

적당히 달궈진 아스팔트 위 저마다의 자리에 테이블을 깔고 나름의 방식으로 자리를 돋보인다.
청년 예술가의 혼과 열이 담긴 다양한 예술상품들을 만날 생각에 벌써부터 마음만 앞선다.

 

 

IMG_1380

 

저명한 애니메이션의 유명한 캐릭터, 스펀지 인형이 데롱데롱 매달린 모습이 앙증맞은 미니버스는
[맥코이버스]라 이름 지어진 이동식 카페다.
더치커피, 더치라떼, 레몬에이드 등등.
목마른 자들을 위한 다양한 음료가 판매되고 있다.

 

 

IMG_1381

IMG_1458

 

사람들이 모이는 기미가 심창찮다. 호기심에 그 틈을 비집고 들어가 본다.
캐주얼한 분위기가 시선을 잡아끄는 색색의 팔찌는 다양한 레고 인형 캐릭터를 모티브로 제작되었다.
그 모양이 유니크해 손목에 한 번 감아볼라니, 주인 청년가가 레고인형의 목을 딱! 야무지게 따준다.
몸과 머리가 분리되어 데롱데롱, 손목에서 다시 합쳐지니
어딘지 괴기스러우면서도 우스꽝스러운 모양새가 흥미롭다.

수제자몽청 \8,000
레고캐릭터 인형팔지 \10,000~15,000

 

 

우사단마을 계단장의 다양한 예술품들을 소개합니다.

 

IMG_1392

IMG_1430

 

시를 써서 월세를 충당한다는 독립출판물 [시월세집]의 월세시인이 다양한 독립출판물을 들고 우사단마을 계단장을 찾아왔다.
"도와주세요~"
목소리는 절실했지만 어딘지 당당했다.

 

 

IMG_1398

 

레고 블럭에 자석을 달았다.
철공 메모판이나 냉장고에 부착하면 좋을 듯하다.

 

 

IMG_1400

 

우사단마을 지도는 공짜로 배포된다.
나도 한 장 얼른 집어 지도를 살펴본다.

 

 

IMG_1413

 

작가가 직접 그린(쓴) 타이포그래피 에코백을 당당히 목에 걸고 열심히 홍보를 한다. 
그 모습이 관심 끌기에 성공한 듯, 그 앞으로 사람들이 복작스럽다.

 

 

IMG_1393

IMG_1460

 

소품 하나하나가 앙증맞고 귀여워 따로 명함을 챙겨올 수밖에 없었던 곳이다.
캐릭터의 귀여움은 물론이거니와 완성품의 퀄리티까지 나무랄 거리가 없는 작품이다.
깔끔한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 CUSTOM NO.7의 디자인 상품들

 

 

예술시장에 먹거리가 빠지면 섭하지요.

 

IMG_1416

 

이곳, 주다살롱은 알코올이 조금 들어가 적당히 취기가 오를 다양한 마실거리를 판매한다.
한쪽에 당당한 유기농 채소 바구니도 눈에 띈다.

 

 

IMG_1461

 

이날 맛본 두 가지 시식 식품.
7대 3가르마가 정갈했던 멋쟁이 청년이 건네준 쌀과자와
참한 인상이 기억에 남는 앞치마가 잘 어울리는 여자분이 건네준 맛깔난 간식(안주)거리.
쌀과자는 고소했고 맛깔과자는 달콤했다.

Tip 또띠아판에 꿀을 바르고 그 위에 각종 견과류를 올려 오븐에 구워 나온 바싹하고 고소하고 달콤한 과자다.

 

 

IMG_1462

 

내가 먹으려고 만들었다는 [변자매]네 빵집 &
비누도 초콜릿도 아닌 양갱! 아까워서 어떻게 먹을 수 있을까.....

 

 

IMG_1426

 

변자매와 양갱을 거쳐 안으로 들어가면​
그전에는 제빵공장이었을 창고 안으로 청년 예술가들의 다양한 예술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예술로 꽃피우는 일탈

 

IMG_1463

 

에어브러쉬 타투는 지속기간이 1~3일이니 순간의 일탈로 재미 삼아해보면 좋을 듯싶다.
헤나는 지속기간이 7일은 가는 듯하다.
직접 손으로 그려주니, 에어브러쉬보다 어쨌든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

 

 

다시 또 거리로

 

다시 거리로 나와 이것저것 구경을 하고, 거리를 거닐었다.
재미있는 예술소품들과 구경거리들도 눈이 즐거운 하루다.

 

 

INFORMATION

매달 마지막주 토요일 12:00~
이태원 한남동 우사단로 메인거리(이슬람거리)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엄턴구리 엄턴구리

용의 머리가 되고 싶은 뱀의 꼬리로 ‘잡다함’이 지나쳐 자칫 ‘너저분함’으로 치닫는다. 미대를 졸업해 그림을 그리며 교양 있게 살줄 알았는데 생뚱맞게 연극과 영화미술에 빠진 탓에 한 몇 년을 작살나게 고생만 했다. 그러다 운 좋게 환경디자인 회사에 취직을 하지만 그저 좀 ‘무료’하단 이유로 지복을 날로 차고, 지금까지 몇 년 째 시나리오 작가가 되겠다며 되도 않는 글들을 끼적이고 있다. 밥먹고 사는 일은 자유로운 기고로 이어진다. 문화 예술 칼럼을 비롯해 다양한 취재 원고를 소화하고 있다. 한 번의 긴 여행과 몇 번의 짧은 여행을 무한 반복 중이다. 덕분에 적당히 많은 사람들을 알게 되었고 견문은 넓혀진 것도 또 아닌 것도 같다. 쉽게 마음이 동하는 갈대 같은 호기심에 뿌리 깊은 나태함이 더해져 도대체가 갈피를 못 잡는다. 여행과 생각, 사람과 글을 무척이나 좋아한다. [blog.naver.com/wastestory]

  • 좋아요 1
댓글 0

관련 지역 여행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