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LA에는 디즈니랜드와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 테마파크와 헐리우드 거리, 로데오 거리 등이 밀집해 있어 전 세계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명소가 밀집해 있다.

그중에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미국 유명 영화를 주제로 구성한 테마파크로서 미국 디즈니랜드에 이어 세계 2대 테마파크로 불린다. 미국에는 로스앤젤레스와 올랜드 두 곳에 있고 일본 오사카에도 진출해 있다.

LA 유니버셜스튜디오는 70만k㎡의 부지의 엄청난 규모에 매년 7000만 명 이상이 찾는 테마파크다. 주로 영화 속 특수 효과를 재현하거나 스턴트맨들이 영화의 장면을 실감 나게 연기하는 어트랙션, 다양한 라이드가 마련되어 있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익사이팅한 경험을 하게 해 주는 곳이다.

 

세계적 규모의 영화 테마파크, 유니버셜 스튜디오

LA_UNIVER_20150720-003

트램을 타고 할리우드 영화와 TV 촬영이 이루어졌던 스튜디오 및 세트를 돌아보는 ‘스튜디오 투어(Studio Tour)’와 상상을 초월하는 어트랙션 트랜스포머, 슈렉, 쥬라기공원, 워터 월드 등 영화를 소재로 한 테마파크로 영화 속 장면을 재현해 준다.

아침 9시부터 밤 9시까지 12시간 운영하는데, 최대한 효율적으로 돌아보려면 아침 일찍 나서야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주말에는 어트랙션을 타기 위해 긴 줄을 기다려야 하므로 가능한 평일에 일찍 가는 것이 좋다.

가격은 비싸지만 우선순위로 입장할 수 있는 우대권인 프런트 오브 라인(Front of Line)을 구입하는 것도 방법이다. 인기 있는 어트랙션은 보통 1시간 이상 줄 서기를 각오할 것.

 

LA_UNIVER_20150720-021

유명한 헐리우드 거리는 지나쳐 유니버셜 스튜디오로 가는 길. 오늘도 날씨는 청명하다! 입구에서 우리를 반겨주는 건 미국을 상징하는 킹콩과 스타벅스.

 

LA_UNIVER_20150720-275

LA 입장료는 원데이패스가 95달러(온라인 구매시 85$)인데 레귤러 시즌 패스가 119달러, No 블랙아웃 시즌 패스가 169불이었다. 기다림없이 최우선으로 입장하고 식사까지 제공하는 VIP체험은 329불. 우리가 구입한 것은 씨월드와 멀티팩으로 구입시 164불이었다.

 

자, 이제 티케팅을 하고 슬슬 안으로 들어가볼까?

유니버셜스튜디오 LA에서 공략해야 할 주요 어트랙션들은 ‘스튜디오 투어(Studio Tour)’, 트랜스포머, 머미, 쥬라기파크, 심슨라이드, 워터월드, 슈렉4D 등이 있다.

 

1. 진짜 영화촬영장을 한눈에, 스튜디오 투어(Studio Tour)

LA_UNIVER_20150720-171

우리는 먼저 스튜디오 투어를 먼저 공략하기로 했다.

트램을 타고 할리우드 영화와 TV 촬영이 이루어졌던 스튜디오 및 세트를 돌아보는 ‘스튜디오 투어(Studio Tour)’는 필수 코스로 꼽힌다. 가장 인기있는 코스이니 보통 입장하자마자 체험하는 것이 좋다.

 

LA_UNIVER_20150720-054

방학이라 평소보다 두세배의 인파가 몰려 50분~ 1시간 가량은 트램을 기다려야 한다. 아이들이 힘들어하니 인내심은 필수.

트램을 타면 능수능락한 사회자가 나와 스튜디오 투어에 대한 소개를 하고 중간중간 코너마다 어떤 장소인지 설명을 상세하게 해준다. 

 

LA_UNIVER_20150720-072

이곳에서 <위기의 주부들> 같은 드라마에 등장한 실제 세트를 볼 수 있고, 위 사진은 미국의 대표적인 코믹배우 짐 캐리가 주연한 <트루먼 쇼>의 실제 세트장이다.

그 밖에 <킹콩>, <죠스>, <패스트&퓨리어스> <싸이코> 등의 영화 속 장면을 체험할 수 있다. 관람에 약 40분 정도 소요된다.

 

LA_UNIVER_20150720-093

LA_UNIVER_20150720-105

이곳 터널로 들어가면 4D로 킹콩과 티렉스의 결투를 몸으로 체험할 수 있다.  영화 <죠스>의 한 장면을 그대로 재현했는데 으슬으실한 기분마저 들었다. 영화 <싸이코>의 이 남자가 모텔에서 나와 트렁크에 시체를 싣고 관객을 향해 걸어올때는 소름이 쫘악 끼칠 정도였다.

 

2. 어린 아이들을 위한 '심슨즈 라이드’나 ‘슈렉 4D'

LA_UNIVER_20150720-124

애니메이션을 소재로 한 ‘더 심슨즈 라이드’나 ‘슈렉 4D’는 아이들도 좋아하는 어트랙션이다. ‘리벤지 오브 더 머미 더 라이드’는 영화 <미이라>를 소재로 한 롤러코스터다. 귀여운 스폰지밥 친구들도 인기. 

 

3. 영화 같은 스케일의 '워터 월드'

LA_UNIVER_20150720-139

LA_UNIVER_20150720-156

개인적으로 '워터 월드'도 무척 인상적이었다. 엄청난 스케일의 수중 세트장을 재현해 배우들이 실제 연기에 몰입해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아.....이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의 힘이라니!!!

 

4. 공포체험을 위해서라면 '머미'나 '트랜스포머 3D'

이곳에서 가장 핫하고 무서운 어트랙션 딱 하나를 꼽으라면 ‘리벤지 오브 더 머미 더 라이드’는 영화 <미이라>를 소재로 한 롤러코스터다.

우리 팀은 시간이 모자라 타보진 않았지만 ‘쥐라기 공원 더 라이드’, ‘워터월드’, ‘트랜스포머 3D’ 등이 인기가 높다.

어트랙션마다 소요 시간이 있으므로 대기 시간을 고려해 계획을 잘 짜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가 선택한 것은 바로 트랜스포머!!!

LA_UNIVER_20150720-180

트랜스포머의 어트랙션 체험은 압권이다! 70분 대기하고 단 5분 체험하는 데도 만족도 최고다. 아슬아슬 스릴만점이라 명불허전! 아이 어른 할 것없이 다 좋아한다.   

 

LA_UNIVER_20150720-128

해리포터 관이 한창 공사중이었는데 2016년 오픈이라니 기대해보자!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이틀 정도 시간을 두고 천천히 둘러보면 좋을 정도의 큰 규모이다.  

규모도 규모지만 탄탄한 스토리로 이런 멋진 체험관과 캐릭터 사업 등으로 수익을 내고 있는 이들의 영화 산업이 살짝 부러워졌다. 

 

Information 

- 홈페이지: http://www.universalstudioshollywood.com/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저녁 9시
- 입장료 : 원데이패스가 95달러(온라인 구매시 85$), 레귤러 시즌 패스 119달러, No 블랙아웃 시즌 패스 169불. 멀티팩(씨월드 포함) 164불.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미도리 미도리

개인 블로그 '미도리의 온라인 브랜딩 (http://www.midorisweb.com/)'을 6년째 운영 중이며, 현재 국내 대기업 홍보팀에서 온라인PR 업무를 맡고 있다. 평소 개인 브랜딩, 온라인PR, 소셜 미디어 분야에서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2012년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마케팅'을 공저하였다.

  • 좋아요 16
댓글 0

관련 지역 여행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