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팔라우 액티비티 비교체험 No.1 

팔라우 어드벤처 파크 Palau Adventure Park

 

SONY DSC

 

팔라우엔 바다 밖에 없다는 편견은 NO NO NO~ 

해양 액티비티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다양한 액티비티들이 있기에 더욱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팔라우 어드벤처 파크'와 '팔라우 에코 테마 파크'입니다. 각기 다른 재미와 볼거리를 갖추었으므로 즐기기 좋은 연령대도 달라지는데요, 미리 알아보시고 자신에게 딱 맞는 투어를 선택하시면 되겠죠?  오늘 먼저 소개할 곳은 맹그로브 정글투어를 즐길 수 있는 팔라우 어드벤처 파크 Palau Adventure Park 입니다! 

 

 

1. 짚라인 (Zip Line)

 

SONY DSC

 

이곳에 도착해서 즐기게 될 첫번째 코스는 바로 '짚라인 (Zip Line)' 짚라인은 남미 원주민들이 뱀, 벌레, 풀을 피해 정글을 빠르게 이동하고자 큰 나무에 로프를 연결해 이용하던 교통 수단에서 유래했습니다. 지금은 환경을 훼손시키지 않는 친환경, 스릴만점 어드벤처로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있죠.

짚라인을 타기 전 한국인 스탭분에게 유의사항과 함께 기본적인 설명을 듣게 되는데요. 오픈 이래로 탑승했던 최소 연령은 4세, 최고 연령은 80세라고 합니다. 남녀노소, 초보자 가릴 것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이곳의 최고 강점이죠.

 

 

DSC01687

 

이곳 팔라우 어드벤처 파크의 짚라인은 높이는 3m부터 10m까지, 길이는 80m부터 200m까지로 총 4개의 코스를 단계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1단계 출발 지점에 서면 가장 먼저 튼튼하게 로프를 착용하고, 줄 잡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처음 체험해보는 거라 심장은 이미 두근 반 세근 반. 완벽하게 준비를 끝내면 3m 높이에서 하강을 시작합니다.

 

 

SONY DSC

DSC01706-040

 

착지를 할 때 반드시 유의해야 하는 사항은 다리를 L자로 들어주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다리를 들지 않게 되면 착지할 때 다리를 부딪힐 수도 있기 때문이죠. 자체 브레이크 도구도 있고, 현지 스탭들이 안전하게 착지할 수 있도록 잡아주어 1단계는 무사히 성공!

 

 

DSC01693_1

 

높이가 점점 높아지면서 재미는 물론 담력도 레벨업! 4번째 마지막 단계에서는 주변 풍경을 감상하면서 줄을 타는 경지에 오르게 되죠.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하늘을 활강하는 느낌이란~ 

 

 

2. 맹그로브 '정글' 리버 보트 투어

 

SONY DSC

 

짚라인의 4개 코스를 모두 마치고 나면, 두번째 코스인 '맹그로브 정글 리버 보트 투어' 선착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곳 선착장에서 보트를 타고 본격적으로 왕복 3km 길이의 맹그로브 정글 투어를 시작하죠.

 

 

SONY DSC

 

맹그로브 숲에 들어가자마자 피부로 느끼는 건 바로 청량한 공기입니다. 물론 팔라우 자체 청정지역이라 어딜 가든 공기가 아주 맑지만, 이 맹그로브 숲에서는 더욱 쾌청함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바로 탄소 흡수량이 소나무의 4.4배에 달해 공기 정화 능력이 뛰어는 맹그로브 나무들 때문입니다. 이 맹그로브 나무는 세계 곳곳에서 지구 온난화의 제동 장치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을 정도로 놀라운 능력을 지닌 나무입니다. 그래서 이 숲에 들어오기만 해도 공기가 다르다는 것을 곧바로 느낄  수 있죠.

 

 

SONY DSC

 

맹그로브 나무는 이외에도 보통 나무와 다른 독특한 특성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상식적으로 소금기가 가득한 바닷물이나 갯벌에는 식물이 자랄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죠. 하지만 맹그로브 나무는 이런 땅에서 서식합니다. 또 일반적으로 식물들은 씨를 통해 번식을 하지만 맹그로브 나무는 놀랍게도 마치 '새끼를 낳는 듯'한 방식으로 스스로 번식합니다. 가지가 자라며 스스로 싹을 틔우고, 일정 크기까지 자라면 이것이 저절로 물 속으로 떨어져 땅에 뿌리를 내리는 것이지요. 그리고 삼투압을 통해 소금기를 걸러내는데요. 이런 뿌리 형태 덕분에 빠른 조류와 파도에도 쓰러지지 않고 버텨 태풍이나 해일같은 자연 재해를 막아주는 방파제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기특하죠? :) 

 

 

SONY DSC

 

이 맹그로브 숲은 천연 악어 산란지이기 때문에 (운이 좋다면) 악어를 만날 수 있고, 원숭이나 과일을 먹고 사는 과일박쥐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SONY DSC

SONY DSC

 

맹그로브 정글 끝에 다다르면 곧바로 드넓은 바다로 이어지는데요. 이 시원한 바다를 가르며 10분 정도 더 달리면 이렇게 고요한 무인도에 도착해 잠시 정박합니다.

 

 

SONY DSC

 

들리는 것이라고는 잔잔한 바다소리와 새소리 뿐. 이 고요하고 평화로운 무인도에 있으니 근심 걱정은 절로 사라지고, 마음이 자연스레 힐링이 되는 기분입니다. 

 

 

SONY DSC

 

그런데, 이렇게 평화로운 무인도 한 켠에 보기만해도 흉물스러운 무언가가 있었습니다. 바로 충격적이게도 녹이 다 슬어버린 '대포'였는데요. 바로 세계대전 시기, 일본이 팔라우를 태평양 전쟁 기지로 삼았을 때 사용했던 대포였습니다. 

 

 

SONY DSC

 

태고적 모습을 그대로 지닌 것처럼 보이는 이 무인도가 불과 몇 십년 전에는 인간의 포악한 욕심을 위한 살상의 공간이자, 격전지였었다니 상상조차 잘 되지 않습니다. 이 어울리지 않는 과거의 아픈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보는 이로 하여금 많은 것을 느끼게 합니다.

 

 

SONY DSC

 

그렇게 잠시 상념에 잠겨있던 찰나, 간식이 준비되었다며 가이드가 우리를 부릅니다. 

바로 잘 익은 코코넛을 그 자리에서 쪼개주시는데요. 완전히 익어 이제 수분은 다 마르고 스폰지 같이 폭신한 알맹이만 남았습니다. 가이드님의 말에 의하면 이 폭신한 코코넛에 대한 호불호는 사람마다 극히 갈린다고 하는데, 전 한 입 씹고 바로 얼굴이 굳어져버렸습니다. 스폰지를 씹는 듯한 그 느낌... 역시 코코넛은 젤리처럼 말랑말랑할 때가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

 

 

SONY DSC

 

자, 다시 보트를 타고 돌아가야 할 시간. 
아쉬워서 발걸음이 잘 떨어지지 않는 우리에게, 돌아가는 길에 보여줄 것이 있다는 가이드의 의미심장한 말에 가슴이 또 두근두근~ 

 

 

SONY DSC

 

그리고는 맹그로브 정글 숲 속에서 잠시 보트가 멈춥니다. 알고보니 맹그로브 크랩을 잡기 위해 미리 덫을 설치해 두었던 것인데요. 2012년에 TV로 방영된 '정글의 법칙 in 캐리비안'에 나왔던 맹그로브 크랩을 생생하게 기억하는지라 보고싶은 마음 반, 먹고싶은 마음(?) 반으로 기대감에 넘쳐 그물을 바라보았습니다.  

 

 

SONY DSC

 

그러나, 아쉽게도 그물 안에는 낙옆만 덜렁덜렁. 
TV에서 보던 것과 같이 다이나믹한 맹그로브 크랩 사냥은 쉽지 않더군요.

 

 

3. 아름다운 전망 '밀리언 달러 뷰' 

 

SONY DSC

 

맹그로브 정글 투어를 마치고 다시 티켓 오피스 쪽으로 걸어 올라가면 '밀리언 달러 뷰'에 도착합니다. 팔라우에서 유일하게 산, 강, 바다, 하늘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최고의 전망대이죠. 또 이곳에는 해먹과 그네를 설치해두어 이 뻥 뚫린 전망을 더욱 즐길 수 있었답니다.

  

 

SONY DSC

 

신나게 투어를 마치고 난 후, 놓치지 말아야 할 마지막 코스는 바로 코코넛 드링킹!
차갑게 냉장해 둔 코코넛에 구멍을 뚫어 빨대를 꽂아 주시는데 이 밀리언 달러 뷰를 감상하며 쪽쪽 빠는 시원한 코코넛 쥬스의 맛은 그 어떤 음료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이곳 팔라우 어드벤처 파크는 짚라인부터 맹그로브 정글 투어까지 모든 코스가 위험하거나 그리 힘들지 않기 때문에, 어린 자녀나 부모님을 동반한 온 가족 여행으로 더욱 추천하고 싶습니다.  더 익사이팅한 액티비티를 원하신다면 '팔라우 에코 테마 파크'를 추천드리는데요. 이건 다음 편에서 소개할테니 기대해 주세요!

 

 

INFORMATION

 

팔라우 어드벤처 파크

- 운영시간: 9AM-6PM

- Tel: (680) 587-8585

- 주소: P.O.Box 1272, Airai, Palau

- 홈페이지 : www.ziplinepalau.com

 

 

 

 ※ 취재: Get About 트래블웹진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레이디 L 레이디 L

뻔한 것보다는 새로운 것, 꾸며진 것보다는 날 것, 지나친 배려보다 솔직함을 사랑하는 20대 청춘.

  • 좋아요 1
댓글 0

관련 지역 여행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