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캄보디아 씨엠립 여행, 추천 리스트!

 

캄보디아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여행자들이라면 무엇을 보고, 어떤 음식을 먹으며, 어디서 자야할까? 라는 가장 기본적인 고민을 할 것이다. 다른 국가와 달리 캄보디아는 씨엠립이라는 작은 도시만 둘러봐도 캄보디아 여행은 충분하다고 할 정도로 볼거리와 놀거리가 풍부하다. 물론 다른 도시도 제각각의 매력이 있지만, 여행기간이 충분하지 않다면 과감히 패스하고 씨엠립에만 집중해도 괜찮다.

 

 

What To See!

 

1. 빼먹지 말자 앙코르와트 3대 유적지

씨엠립에 오면 절대 놓쳐선 안될 유적지 3곳이 앙코르와트, 바이욘 사온, 따 프롬이다. 물론 다른 유적지도 ‘억!’소리 나도록 훌륭하지만, 시간이 넉넉하지 않다면 3곳만이라도 꼭 들러보자!

 

1 (5)

 

앙코르 와트 

캄보디아에 와서 앙코르와트를 보지 않는다는 것은 앙꼬 빠진 찐빵을 먹는 것처럼 심심하고, 허전한 여행이 될 것이다. ‘사원에 의해 조성된 마을’이라는 뜻을 지닌 앙코르와트는 12세기 초부터 수리야바르만 2세가 30년에 걸쳐 건설한 거대한 사원인데 천천히 둘러보면 반나절에서 하루가 걸릴 정도로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물론, 역사적 지식이 없다면 그저 비슷비슷해 보이는 돌덩어리에 불과하기 때문에 사전에 앙코르와트에 관한 지식을 익히고 가는 것이 좋다.  영어, 일어, 프랑스어 등을 유창하게 구사하는 현지 가이드가 있기 때문에 가이드와 함께 주요 유적군을 보며 이해하는 것도 앙코르와트를 관람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1 (10)

 

앙코르와트의 입장 가능 시간은 새벽 6시~오후 6시까지 이며, 입장료는 1일권 20달러, 3일권 40달러, 7일권 60달러이다. 3일권의 경우 일주일 기간 중 3번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7일권은 한달 동안 7번의 입장이 가능함을 의미한다. 입장권에는 사진이 필요한데, 준비되지 않았다면 현장에서 촬영이 가능하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1 (9)

 

바이욘 사원

12세기 말, 왕조의 최전성기를 맞이한 자야바르만 7세는 왕도가 참파군에 점거당한 후 성채를 갖춘 도성 건철에 착수 했는데, 이때 ‘커다란 도성’이라는 뜻의 앙코르 톰을 지었다고 한다. 앙코르톰의 중심사원이 바로 바이욘인데, 거대한 관음보살의 얼굴이 동서남북으로 새겨져 있어 멀리서 보아도 한눈에 관음보살의 따뜻한 미소를 볼 수 있다.

 

 

1 (12)

 

거대하고, 놀라운 조각 바이욘 사원을 보자마자 가슴속에서 뜨거운 무언가가 훅!하고 올라왔다. 내가 조금만 더 감성적인 여자였다면 그 자리에서 이유 없는 눈물을 흘렸을지도 모를 거라는 생각과 함께 말이다. 이렇게 호들갑을 떨 정도로 바이욘 사원은 경이로운 곳이다.

  

1 (7)

1 (4)

  

따 프롬

다시금 캄보디아를 가게 만든 원동력이 바로 이 곳 따프롬이다. 영화 툼레이더의 촬영장소이기도 한 따프롬은 절대 놓쳐서는 안될 유적지 중 하나이다. 자야바르만 7세가 어머니 자야라자츄다마니의 보시를 위해 지은 불교사원인데 현재는 거대한 스포안의 뿌리 때문에 유적지의 훼손이 심하다. 그로 인해 신비스러움을 넘어 괴기스러움까지 나타나는 따프롬은 앙코르와트 유적지의 화룡점정이 아닐까 생각한다.

  

 1 (13)

  

 

2. 프놈쿨렌 국립공원

1 (3)

 

씨엠립에서 2시간 30 분 가량 소요되는 프놈쿨렌은 놓치기 쉬운 관광지 중 하나이다. 하지만, 앙코르와트 유적지가 거대한 돌덩어리로 보이는 순간(대략 3일차)씨엠립을 벗어나 이 곳 프놈쿨렌 국립공원에서 폭포수를 맞으며 수영도 즐기고 해먹에 누워 낮잠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프놈쿨렌 국립공원내에는 폭포수 외에도 9.4m의 열반불이 있는데, 계단을 올라가 마주한 거대한 모습에 차분해 지며, 여행 기간 중 자신의 모습을 뒤돌아 볼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다.

물론, 앙코르와트 유적지들이 씨엠립에서 30분 내외의 거리에 있다고 한다면 이 곳은 2시간 30동안 꼬불꼬불한 비포장길을 가야 하기 때문에 선뜻 나서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모험과 도전을 즐기고 싶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가는 방법은 개별과 투어그룹을 이용해서 갈 수 있다. 개별적으로 갈 때에는 툭툭과 승용차를 이용해서인데, 툭툭은 비포장도로에서 날리는 먼지를 그대로 맞아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가격은 왕복 35달러로(입장료 20달러 별도) 저렴하다. 하지만, 국립공원 입구에서 부터는 툭툭 대신 오토바이를 렌트해야 하므로 10달러의 추가 비용이 든다.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80달러이니(입장료 20달러 별도) 3~4명정도의 그룹 여행객이라면 이용해 볼만 하다.

투어 그룹은 그룹사이즈에 따라 가격이 변동되므로 정확한 금액은 알 수 없다. 투어의 경우, 에어컨이 있는 밴, 영어 가이드, 입장료 20달러, 점심, 물이 포함된 가격인데 인원수가 늘어 늘수록 가격은 다운된다. 투어 예약은 게스트 하우스, 호텔 등 자신이 머물고 있는 숙소에 문의 하거나 펍 스트리트에 있는 있는 투어 회사들을 다니며 그룹 인원수에 따른 가격을 비교하면 된다.

 

   

3. 깜뽕플럭 & 톤레삽 호수 

15

 

톤레삽은 동남아시아 최대의 담수호로 우기와 건기에 수량이 극적으로 변한다고 한다.  건기의 호수면적이 3000㎢에 달한다면, 우기에는 메콩강에서 역류한 물로 인해 최대 9,000㎢까지 팽창한다. 그러면 톤레삽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맹그로브 숲 사이사이를 둘러볼 수도 있다. 

톤레삽을 가면 놓치지 말아야 할 깜뽕플럭 수상 마을! 지면에서 약 10m 높이에 집 위에서 생활하는 캄보디안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곳이다. 해질녘에 가면, 낮은 보트 위에서 뱀을 목에 감고 1달러를 외치는 아이들의 안쓰러운 모습대신 탄탄한 팔근육을 자랑하며 수영을 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Where to Visit!

  

1. 아티산 당코르(Artisans D’Angkor) 

11

 

건축과 조각 전문학교로 전통적인 목각, 석각 공방을 견학할 수 있다. 아티산 당코르에는 올드마켓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며, 캄보디아 전통 미술과 조각의 제작 과정을 한 눈에 들여다 볼 수 있다.

 

아티산 당코르(Artisans D’Angkor)

주소 : chantiers-Ecoles Stung Thmey St. Siem Reap ,Cambodia

전화번호 : (855)63 963 330

영업시간 :  07:00~12:00 / 14:00~17:00(토요일 오전 휴업)

 

 

2. 앙코르 실크팜(Angkor Silk Farm) 

1 (6)

  

기념품으로 어떤 것이 적당할까?를 고민한다면 이 곳 앙코르 실크팜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실크팜에는 한국 가이드가 실크 제작과정을 무료로 상세히 설명해주고 샵에서는 실크 스카프, 치마, 악세서리 등 다양한 기념선물을 구매할 수도 있다. 앙코르 실크팜은 씨엠립에서 툭툭으로  20분 정도 소요되며 가격은 8~10불이 든다.(아티산 당코르 코스 포함)

  

앙코르 실크팜(Angkor Silk Farm)

주소 : Puok district

전화번호 : (855)63 5555 768

영업시간 : 매일 08:00~17:30

 

 

  

What to do at Night?

  

1. 녹초가 된 내 발에게 맛사지를… 

1 (11)

  

밤이 되면 무엇을 할까? 낮동안의 피로를 풀기 위해 맛사지도 좋고, 닥터피쉬 체험도 가능하다. 맛사지는 발마사지, 전신마사지가 있는데 발마사지의 경우 최소 1달러, 전신 마사지의 경우 1시간에 5달러이다. 이는 최소비용이며, 최대로는 100달러를 훌쩍 넘기기도 한다.

펍스트르트 일대에서는 닥터피쉬도 가능한데, 글쎄, 태국 파라완 국립공원에서 팔뚝만한 고기들이 물컹한 입술로 키스하던 느낌을 잊을 수 없어 닥터피쉬는 직접해 보진 못했지만, 외국인 관광객은 굉장히 즐거운 얼굴로 직접 해볼 것을 권했다.

닥터피쉬의 경우, 가게에 따라 제안하는 옵션(무료 음료)과 가격이 다르지만, 1시간에 2달러를 요구하기도 하는데, 물속에 발을 1시간 동안 담그는 것은 힐링이 아니라 곤욕이 아닐까? 이럴 때는 1시간에서 20~30분으로, 2달러에서 1달러로 직원과 흥정해서 닥터피쉬를 즐기도록 하자.

 

 

2. 시원한 맥주로 하루를 보내다.  

1

 

낮 동안 뜨거운 햇볕 아래서 앙코르 와트 유적지를 본 당신, 씨엠립의 핫 플레이스인 펍 스트리트에서 맥주를 즐겨보자. 맥주는 펍이 아닌 레스토랑에서도 맥주만 마실 수 있으니 눈치보지 말고, 당당히 들어가 단돈 50센트 짜리 Draft Angkor Beer를 시켜보자! 물론 캔맥주나 병맥주에 비해 약간 싱거운 맛은 어쩔 수 없지만, 밤새 취하도록 마셔도 5달러는 넘지 않을 것이다. 단, 술을 마시고 툭툭을 타는 건 조심하는 것이 좋다.

 

 

 

Performance in Siem Reap

 

1. 압사라 민속 디너쇼 

1 (2)

  

압사라는 앙코르 왕실에 상주하며 왕이나 고위층을 대상으로 춤을 선보이던 무희들을 일컫는데 압사라 댄스의 포인트는 관절을 이용한 절제된 손동작과 발동작 그리고 춤이 아닐까 생각한다.

 

톤레삽 레스토랑

주소 : No. 117, National Road No 6, Sala Kanseng Village, Sangkat Svay Dangkum, Siem Reap City, Siem Reap

전화번호: 063- 963-318

 

  

2. 스마일오브 앙코르(Smile of Angkor) 

1 (14)

  

스마일 오브 앙코르 쇼는 캄보디아의 역사와 문화에 관한 쇼이다. 중국 뿐 아니라 캄보디아 로얄발레단 출신의 댄서들이 무대위에서 압도적으로 시선을 사로 잡는다. 무대 위에서는 영어, 중국어, 한국어로 스토리가 번역되어 공연에 관한 이해력도 높일 수 있다.

  

주소 : Siem Reap Exhibition Center AngkorCOEX

입장료 : US$ 48 to US$68 incl. dinner buffet

Tel : +855(0)63 655 0168

쇼타임 : daily show from 19:30 to 20:40, buffet dinner from 18:00-19:30

 

 

2. 로사나 브로드웨이(Rosana Broadway) 

12

   

캄보디아 최초 트렌스 젠더 쇼인 로사나 브로드웨이는 2012년에 오픈한 캄보디아 최초 캬바렛쇼이자 트렌스젠더쇼이다. 총 공연시간은 1시간 10분이며, 한국, 중국, 일본, 유럽 등 각국의 문화와 인기있는 음악을 테마와 결합한 공연이다. 태국의 게이쇼와는 비슷한 듯 조금 다른 로사나 브로드웨이는 후발 주자인만큼 쇼의 내용과 컨셉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고 한다

 

주소 : National Road No.6, Chong Koa Sou Village, Slor Kram Commune, Siem Reap, Cambodia.

전화번호 : + 855 63 769 991-6 E-mail:sales@rosanabroadway.com

 

 

PLUS + INFORMATION

 

그외 압사라 댄스 관람 가능한 곳

Apsara Theatre 

Opening Hours: Everyday – Dinner 19:30 / Show 20:30
Duration: 1 hour
Location: Off Wat Bo Road, opposite Angkor Village Hotel
Type : Traditional Khmer Dance
Remarks: Seating inside (A/C)
Tel: +855 (0)63 963 561
Price Range: Adults – $25, Children under 12 - $12.50

 

Apsara Terrace 

Opening Hours: Monday, Wednesday, Friday – Dinner 19:00 / Show 19:45.
Duration: 1 hour
Location: Raffles Grand Hotel d’Angkor
Tel: +855 (0) 63 963 561
Price Range: Adults – $40, Children under 12 - $25.50

 

Alliance Cafe 

Opening Hours: Tuesday, Thursday, Saturday - Dinner 19:00/ Show 20:00
Duration: 1 hour
Location: Wat Damnak area
Type : Shadow Puppet Theatre and Traditional Khmer Dance
Remarks: Seating Indoors
Dinner type: Khmer set menu or a la carte
Note: No show during May & June
Tel: +855 (0)63 964 940
Price Range: Set menu + show $20.00, Show only $7.00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왓쯔업 써니 왓쯔업 써니

호주, 뉴질랜드, 인도, 싱가포르, 캄보디아 등 다양한 나라를 여행하였으며, 뷰파인더로 여행의 순간순간을 기록하는 것에 매력을 느끼고 있는 여행 블로거.

  • 좋아요 1
댓글 0

관련 지역 여행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