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카우아이, 은밀하고 순수한 하와이

 

18 

 

카우아이(Kauai)

원시 밀림으로 온통 뒤덮인 '정원의 섬'.
하와이를 이루는 섬 가운데 제일 나이가 많은 곳으로 무려 500만 년 전의 화산폭발로 생겨난 땅이다.
하와이언이 추천하는 카우아이의 주요 볼거리는 '와이메아 캐니언(Waimea Canyon)'과 '나팔리 코스트(Na Pali Coast)'.
지도 왼편의 주름진 산맥이 있는 곳이다.

---------------

 

하와이 이웃섬 여행은 주내선 기내에서 제공하는 지도를 훑어보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박력 넘치는 빅아일랜드의 지형에 비해 동글납작해 보이는 카우아이.
둘 다 화산 폭발로 이루어진 검은 섬이지만 카우아이의 무기질이 풍부한 오래된 화산석은 초록의 열대우림을 피워냈다.
크기는 제주도의 80% 정도인데 인구는 그의 십분의 일이 사는 하와이에서 4번째로 큰 섬.
뾰족하고 가파른 산악지대가 많아 차로 접근할 수 있는 부분이 제한되어 
주름진 산맥과 원시 밀림, 아름다운 해안의 자연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더욱 매력적인,
오늘은 카우아이 섬으로 떠나볼까? 

  

 

와일루아 폭포

 

19
▲ 와일루아 폭포 주립공원

 

카우아이 섬에서 처음 만난 절경은 주립공원인 와일루아 폭포(Wailua Falls). 와일루아 강의 남쪽 끝에 있는 높이 24미터의 쌍둥이 폭포다. 

산속으로 한참을 걸어 들어가야 하는 여느 폭포와는 달리 길가에 차를 세우고 볼 수 있을 만큼 접근성이 좋아 함께 데이투어를 했던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셨다. 폭포는 무성한 열대 식물, 꽃과 함께 어울려 장엄하기보다는 포근함이 느껴졌다.

 

 

08 
▲ 100여 년 된 유칼립투스 나무길, 트리 터널

 

500여 그루의 유칼립투스 나무가 우거진 '트리 터널'을 지나 스파우팅 혼으로~

그런데, 코알라가 잎을 먹고 산다는 그 나무가 바로 이것? 코알라는 보이지 않았지만, 잎에 알코올 성분이 있어 코알라를 잠에 빠지게 한다는 유칼립투스 나무가 이 길에 빼곡히 심겨있다. 우거진 나뭇잎이 하늘을 둥글게 가려 트리터널이라는 별명이 붙었다는데, 지금은 허리케인으로 인해 일부 손상되었다 한다. 현재 복구작업 중.

 

 

파도가 만든 분수, 스파우팅 혼

 

24

 

검은 용암이 바다와 맞닥뜨린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는 조용하고 한적한 해변. 겉보기에는 여느 화산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바다 풍경이다.
그런데 가만 보니 사람들이 모두 한 곳을 보고 있다. 시선 너머 1분에 몇 번씩 휘파람 소리가 들리기도 한다.

 

 

23 
▲ 스파우팅 혼, 분수처럼 솟구쳐오르는 파도

 

그들 틈에 자리를 잡고 나도 같은 곳을 바라보다가 깜짝! 해변으로 밀려든 파도가 갑자기 분수처럼 솟구쳐 오른다.
이곳은 스파우팅 혼(Spouting Horn)이라 불리는 곳으로 용암 구멍에 고인 물이 파도의 압력에 의해 분출되는 블로우 홀이다.
따라서 파도가 크면 클 수록 분수는 더 높이 솟구쳐 오른다. 파도가 용암 터널을 통과할 때마다 만들어내는 휘파람 소리가 현장감을 더해준다.

 

 

바다표범과 함께 수영을, 포이푸 비치

 

05

 

스파우팅 혼에서 차로 10분 남짓 떨어진 곳에는 카우아이를 대표하는 포이푸 비치(Poipu Beach Park)가 있다.

 

 

07

 

폭신폭신 밟히는 고운 모래가 있는 백사장과 수심이 얕은 해변, 에메랄드빛 포이푸 비치는 아름답고 평온하다. 

이곳에서 스노클링을 경험할 수 있었는데, 멀리 나가지 않아도 색색의 작은 열대어들을 만날 수 있었다.
패키지 투어의 장점은 이럴 때 발휘, 모든 장비를 여행사 측에서 대여해 준다는 것. 스노클링 장비는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잠깐 Tip] 포이푸 비치에서 스노클링을 계획한다면?
* 선글라스, 수영복(래시가드), 수건을 꼭 준비하자.
* 선크림도 필수이나 100mL 이상의 액체류는 비행기에 가지고 탈 수 없으므로 작은 용기에 덜어 준비하면 좋다.
* 푸이푸 비치에는 한 칸짜리 탈의실이 있다. 수영복을 미리 옷 속에 입고 가도 좋겠다.
* 간단하게 씻을 수 있는 샤워시설이 있다. 하와이 해수는 바닷물 특유의 비릿하고 끈적이는 느낌이 없어 간단한 샤워만으로도 다닐만하다.

 

 

01-1

 

운이 좋다면 해변으로 쉬러 나온 바다표범을 만날 수 있다.

이날 나는 천운이 따랐는지 평소에는 한 마리도 보기 어렵다는 바다표범을 두 마리나 봤다.
그것도 눈을 껌뻑이고 몸을 이리저리 뒤집는 깨어있는 모습으로.

 

 

06

 

휴식을 취하는 바다표범을 방해하지 말라는 선 밖에 있었지만, 

동물원에서나 보던 매끈한 그녀와 함께 해변에서 뒹굴게 될 줄이야~!
정말 상상도 못 했던 일이다.

 

 

필드에서 먹는 런치, 포이푸베이 골프클럽

 

04

 

실컷 바다에서 놀았는데, 골프장엔 무슨 일로?

 

 

03
▲ 하와이 음식, 로코모코

 
점심은 골프클럽에서 먹게 된단다, 하와이식으로~. 평소 궁금해 마지않았던 '로코모코'라는 하와이 음식을 주문해 봤다. 

 

 

03-1

 
로코모코는 우리말로 하자면 햄버그 스테이크 덮밥이다.
밥 위에 햄버그 스테이크와 치즈를 올리고 그레이비 소스를 뿌린 후, 달걀 부침 두 개를 덮으면 완성.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을 것만 같은 요리다. 햄버거와 일본식 덮밥을 섞어놓은 듯한 이런 류의 하와이 음식은 대개 하와이의 오랜 이민사와 관련 있다.

 

 

03-2

 
시원한 하와이산 맥주 한잔, 빠질 수 없지~!

 

 

카우아이 커피농장

 

16
▲ 카우아이 커피 컴파니(Kauai Coffee Company)

 
든든하게 밥을 먹었으니, 이제 커피를 마시러 가볼까? 

하와이 커피하면 빅아일랜드의 코나 커피가 가장 유명하지만, 비옥한 땅에서 자라는 카우아이 커피를 더 알아준다고 한다.
여행자의 입장에서 보면, 빅아일랜드 데이투어는 코나가 아닌 힐로 지역을 여행하니 신선한 하와이산 커피를 사고 싶다면 카우아이 섬 투어를 하는 것도 좋겠다.

 

 

15

 
내가 들른 카우아이 커피 컴파니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하와이 커피를 직접 맛볼 수 있었다. 
헤이즐 넛 향을 가미하듯 하와이산 마카다미아 넛을 믹스한 커피가 인상적이었다.

 

 

17

 
커피나무에서 직접 빨갛게 익은 커피 열매를 따볼 수도 있다. 
빨간 과육은 맛보니 살짝 달큰한 맛이 난다. 실제 커피콩은 씨 부분이다.

 

 

태평양의 그랜드캐니언, 와이메아 캐니언

 

22

 

이제부터는 조금 높은 곳에 올라 카우아이의 자랑인 와이메아 캐니언과 나팔리 코스트를 보러 간다.

와이메아 캐니언(Waimea Canyon)은 남태평양의 그랜드 캐니언이라고 불리는 곳이다. 
애리조나에 있는 진짜 캐니언만큼 크지는 않지만, 색색으로 퇴적된 협곡의 파노라마를 볼 수 있다. 
붉은 바위 위에 옹기종기 올라앉은 나무들과 산의 굴곡이 그랜드캐니언과는 다른 아기자기한 볼거리가 있다.

 

 

20

21

 

와이메아 전망대에서는 길이 22km, 폭 1.6km, 깊이 1,097m인 와이메아 캐니언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아바타 촬영지, 칼랄라우 전망대 (나팔리 코스트)

 

09

 

와이메아 전망대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나팔리 코스트(Na Pali Coast)'를 볼 수 있는 '칼랄라우 전망대(Kalalau Lookout)'가 나온다.

 

 

13-1
▲ 칼랄라우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나팔리 코스트

 

이게 과연 현실에 존재하는 풍경일까?
전망대에 서면 그야말로 탄성을 내지를 수 없는 밖에 없는 광경이 눈앞에 펼쳐진다.

마치 손으로 눌러 집어 놓은 것 같은 주름진 산새와 산을 이끼처럼 뒤덮고 있는 나무가 너무나 아름답다.
나지막하게 자라난 풀과 꽃은 마치 누가 심어놓은 것처럼 잘 정돈되어 있다.
하늘과 맞닿은 바다는 어느 것이 하늘이고, 어느 것이 바다인지 구분되지 않을 만큼 푸르다.

 

 

12

 

카우아이를 왜 '신의 정원'이라고 부르는지 이해가 가는 대목. 
구름이 살짝 내려앉았다가 천천히 걷히는 원시 자연의 모습을 바라보고 있으니 정신이 아득해진다.

 

 

11

 
그러고 보니 이 풍경, 어디서 본 것 같기도 하다. 알고 보니 영화 '아바타'의 촬영지로 쓰였던 곳이란다. 
아바타의 나비 족이 공룡을 타고 날던 곳이 바로 여기!

영화를 보면서는 3D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이미지인 줄만 알았는데, 실제로 이런 곳이 존재할 줄이야~!
아무리 카메라 렌즈를 광각으로 바꾸고, 열심히 사진을 찍어봐도 감동적인 이 모습은 잘 담기지 않았다. 
두 눈으로 담아둘 수 밖에 없는 나팔리 코스트의 풍경이 아쉽기만 했다.

 

 

10

 

카우아이 섬에 가야 하는 이유는 나팔리 코스트만으로도 충분하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칼랄라우 전망대를 제외하고는 육로로 가는 길이 막혀 있어서 바다에서 올려보거나, 헬기투어로 하늘에서 보는 것만 가능하다.
제대로 보고 싶다면, 시간을 내 한 번쯤 헬기 투어를 해보는 것도 좋겠다.

 

정글에서 해변, 산까지 다양한 매력이 있는 카우아이 섬.
실제로 내가 투어에서 만난 많은 이들이 관광과 해양스포츠(스노클링)을 겸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카우아이 섬을 택했다고 했다.

다른 이웃섬에 비해 덜 알려졌지만, 그래서 더욱 잘 보존된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곳.
다른 섬에 비해 차로 이동하는 거리가 짧아 여행 피로도가 덜했던 것도 좋았다. 
순수하고 비밀스러운 원시 자연의 호흡을 느끼며 그야말로 '힐링'할 수 있었던 하루였다.

 

내일은 태양의 전설이 있는 마우이로 향한다.

 

 

 

#. 그린데이의 하와이 이웃섬 여행기

 

1) 당신이 알던 하와이, 진짜가 아니라면? :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157086

2) 오아후 섬 호놀룰루 – 내가 반한 하와이 :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157948

3) 빅 아일랜드 – 깜짝 놀랄 하와이의 반전! :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158478

4) 카우아이 섬 – 은밀하고 순수한 하와이 :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158925

5) 마우이 - 하와이의 구름 위를 걷다! :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160240

6) 오아후 - 맛으로 기억될 짜릿한 여행 :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161088

 

 

※ 취재: Get About 트래블웹진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그린데이 그린데이

뜻밖의 멋진 풍경, 알 수 없는 만남과 헤어짐, 다양한 사람들의 천차만별 삶의 방식, 해변의 석양과 맥주 한 병을 사랑하는 낭만 여행가. 10년간 IT기업 홍보팀에서 웹과 소셜미디어 관련 일을 했으며 현재는 여행 블로거로 '그린데이 온더로드'(greendayslog.com/ 2011, 2012 티스토리 여행분야 우수 블로그) 및 각종 매체에 감성 여행기를 연재하고 있다.

  • 좋아요 6
댓글 2
  • 카우아이 꼭 다녀오세요~! 정말 정말 멋있데요. 자연이 그대로 살아있는, 마치 시간여행을 다녀온 듯한 기분일거 같아여.
    디아나 2013.12.16 09:38
  • 내년에 하와이 여행 때 카우아이를 넣을지 말지 고민이었는데, 이 글을 보니 꼭 가봐야 할 것 같네요. 나팔리 코스트 너무 멋집니다.
    문수진 2013.12.10 08:19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